2024년 4월 29일 월요일
HomeOTHER NEWS한국타이어 ‘더 타이어 쾰른 2022’ 참가

한국타이어 ‘더 타이어 쾰른 2022’ 참가

한국타이어가 5월 24~26일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국제 타이어 전시회 ‘더 타이어 쾰른 2022’(The Tire Cologne 2022)에 참가해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을 처음 선보인다.

2018년 이후 4년 만에 개최되는 더 타이어 쾰른에는 한국타이어를 비롯해 미쉐린, 콘티넨탈, 피렐리 등 글로벌 주요 타이어 업체들이 참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타이어 전시회다.

아이온은 설계 단계부터 하이 퍼포먼스 프리미엄 전기차를 타깃으로 개발된 상품으로, 순수 전기 스포츠카 등 고출력 전기차 성능을 지원한다. 특정 성능을 끌어올리면 다른 성능은 떨어지는 트레이드 오프 성능을 극복한 한국 에볼루션 기술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EV 컨투어 기술로 측면 강성을 높여 무거운 전기차의 하중을 견디고 우수한 핸들링 성능을 구현한다. 또한 한국 사운드 업소버 기술을 적용해 최적의 저소음 환경을 제공하는 등 EV 특성에 최적화된 성능을 발휘한다. 아이온은 이번 전시를 시작으로 유럽 시장에서 먼저 출시되며, 8월부터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서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겨울용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RS3와 비공기입 타이어 아이플렉스도 만나볼 수 있다. 윈터 아이셉트 RS3는 더욱 향상된 마일리지와 함께 눈길, 젖은 노면, 마른 노면에서 안정적인 핸들링을 제공하며, 다양한 배수기술이 적용되어 있다.

CES 2022에서 최초로 선보였던 아이플렉스는 미래형 콘셉트 비공기입 타이어다. 이외에도 초고성능 스포츠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 Z, 중대형 카고 트럭용 타이어 스마트플렉스 AH51과 스마트플렉스 DH51도 함께 전시한다.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