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6일 금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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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랙스 크로스오버 북미 모델 GM 창원공장에서 양산 개시

제너럴 모터스(GM)가 창원공장에서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북미 모델 양산 기념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양산에 돌입했다.

2월 24일 열린 양산 기념식은 로베르토 렘펠 한국사업장 사장, 브라이언 맥머레이 한국연구개발법인 사장 등 임직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양산 기념식 이후 렘펠 사장 등 GM 리더십은 생산공정을 둘러보며 신제품의 차질 없는 초기 양산과 무결점 제조 품질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현장 임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렘펠 사장은 “지난 몇 년간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탁월한 팀워크로 GM 글로벌 모델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성공적으로 양산하게 돼 매우 기쁘다. GM은 고객 최우선 가치를 바탕으로 글로벌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고성능 자동차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연구개발법인 브라이언 맥머레이 사장은 “신제품 양산 과정까지 제품 디자인, 엔지니어링, 제조 엔지니어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최선을 다해준 GM 임직원의 열정과 헌신에 감사하며, 팀이 이룬 성과에 자랑스러움을 느낀다”며, “대규모 양산 돌입은 GM 글로벌 엔지니어링에 있어 한국 내 GM 엔지니어들의 영향력과 이들이 앞으로 얼마나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지를 보여주는 예시이며,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전 세계 고객을 만족시키는 기념비적인 모델이 될 것이라 자신한다”고 전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GM의 글로벌 자동차 포트폴리오에서 크로스오버 부문을 담당한다. 특히 디자인, 엔지니어링, 생산기술 등 GM의 글로벌 개발 역량이 총 집결되어 탄생한 전략 모델이자 한국 사업의 경쟁력 확보와 지속가능성을 위한 핵심 모델이다.

앞서 GM은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무결점 생산 품질 확보를 위해 창원공장의 도장, 프레스, 차체, 조립공장에 약 9천억원 규모 생산설비 투자를 진행한 바 있다. 이러한 투자를 통해 창원공장은 최고 수준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갖춘 혁신적인 시설로 탈바꿈되었으며, 시간당 60대, 연간 최대 28만대 규모의 생산 역량을 확보했다. 더불어 대량 생산 돌입을 위해 지난 4월 노동조합과 인력 배치 전환에 합의한 이후 지속적인 협의 과정을 통해 작년 연말 2교대제 운영을 위한 공장 인력 배치를 마무리한 바 있다.

특히, 무결점 제품 품질을 강조하고 있는 GM은 전 세계 모든 공장에 GMS(Global Manufacturing System)와 BIQ(Built In Quality)라는 공장 평가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이중 창원공장은 BIQ 레벨 4를 만족시키는 뛰어난 품질 운영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는 글로벌 GM 내에서도 매우 높은 단계의 제조 품질 관리 시스템을 갖췄음을 의미한다.

한편, 트랙스 크로스오버 북미 모델은 작년 10월 첫 현지 공개 이후 폭발적인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11월 열린 GM 인베스터데이에서 메리 바라 GM 회장 겸 CEO가 트랙스 크로스오버 북미 모델의 뛰어난 상품성을 언급한 데 이어 현지 딜러들 사이에서 뜨거운 관심과 기대가 지속되고 있다.

GM은 북미 시장의 신제품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늘고 있어 북미 모델의 선제적인 양산 돌입과 함께 풀가동 생산 체제로 높은 해외 시장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동시에 1분기 내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차명으로 국내 시장에도 출시할 계획이다.

raceweek@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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