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6일 금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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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2024년형 올-일렉트릭 실버라도 공개


쉐보레가 1월 5일(현지 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2022 CES에서 2024년형 실버라도 EV를 공개했다.

쉐보레의 주력 픽업트럭인 실버라도를 전기차로 재해석한 실버라도 EV는 개발 단계부터 GM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얼티엄을 기반으로 설계되었다. 실버라도 EV는 법인용 WT 트림과 RST 퍼스트 에디션 두 가지 트림으로, 각각 2023년 봄과 가을에 출시될 예정이다. 1회 완충 시 최대 주행거리(GM 기준)는 644km에 달한다. GM은 법인용 고객을 위해 WT 트림을 먼저 출시할 방침이다.

주력 트림인 RST 퍼스트 에디션은 4륜구동, 최대출력 664마력, 최대토크 107.8㎏f·m를 발휘한다. 풀사이즈 픽업트럭이지만, 최대출력 모드로 주행할 경우 정지 상태에서 시속 60마일(약 97km/h)까지 4.5초가 걸리지 않는다. 590kg의 화물을 탑재하고 4.5톤을 견인할 수 있다. 특히, RST 퍼스트 에디션은 개방감을 극대화한 유리 루프를 갖추고 있어 앞좌석 및 뒷자석 승객 모두에게 넓은 시야를 제공한다.

오토매틱 에어 서스펜션, 뒷좌석 공간은 유지하면서 적재공간은 넓힐 수 있는 멀티플렉스 미드게이트, 멀티플렉스 테일게이트, 17인치 인포테인먼트 LCD 스크린과 14인치 운전석 계기판, 14인치 이상의 시야를 제공하는 헤드업 디스플레이, GM의 핸즈프리 운전자 보조 테크놀로지인 슈퍼 크루즈 등 최신 기술이 다수 적용됐다.

쉐보레 실버라도 EV가 보유한 탁월한 성능은 얼티엄 덕분이다. 실버라도 EV에는 24개 모듈로 구성된 얼티엄 배터리 팩을 기본으로 새로운 차체 아키텍처가 적용됐다. 또한 350KW급 고속충전 시스템은 GM 자체 테스트 기준, 10분 충전으로 160km를 운행할 수 있다.

별도 액세서리를 활용하면 다른 전기차를 충전하거나 최대 10개의 콘센트에 총 10.2KW의 전력을 공급할 수 있어 캠핑이나 작업 현장 등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실버라도 EV에는 GM의 차량통합 소프트웨어 플랫폼 얼티파이(Ultifi)가 탑재된다.

실버라도 EV는 2023년부터 미국 디트로이트 햄트랙에 위치한 팩토리 제로에서 생산된다. 팩토리 제로는 GM이 22억달러(약 2조6,300억원)를 투자해 개조한 전기차 생산 전용공장으로, 이 공장에서 생산된 모든 자동차는 일체의 배출가스를 배출하지 않는다.

스티브 힐 쉐보레 미국 판매·마케팅·서비스 총괄 부사장은 “실버라도가 오늘날과 같은 명성을 획득하기까지 쉐보레는 끊임없는 혁신을 이어 왔다. 얼티엄 플랫폼이 적용된 실버라도 EV는 현재 실버라도를 소유하거나 구매를 고려 중인 소비자들에게 차세대 픽업트럭의 새로운 기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service@tracksid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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