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20일 월요일
HomeOTHER NEWS볼보트럭 무선 업데이트 서비스 개시

볼보트럭 무선 업데이트 서비스 개시


볼보트럭코리아가 OTA(무선 업데이트) 기능의 규제 샌드박스 실증 특례 승인을 취득하고 국내 상용차 브랜드로는 최초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OTA 기능을 통해 볼보트럭 고객들은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지 않고 최신 전자제어장치 소프트웨어를 원격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게 된다. 단순히 내비게이션 업데이트뿐만 아니라 파워트레인과 변속기, 섀시, 구동계통, 에어백 등 폭넓은 차량제어 소프트웨어까지 무선으로 업데이트되는 것이 특징이다.

적용 대상은 2016년 6월 이후 출시된 볼보 FH, FM, FMX 덤프, 카고, 트랙터 중 OTA 기능이 내장된 모델과 2021년 5월 선보인 FH16, FH, FM, FMX 신모델이다.

OTA 기능은 내장형 텔레매틱스 게이트웨이(4G 통신망)를 통해 볼보트럭 글로벌 업타임 센터 서버에 연결해서 필요한 최신 소프트웨어를 자동으로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방식이다.

볼보트럭은 최근 새롭게 출시한 대형 모델 전 차종에 국내 트럭 업계 최초로 적용된 커넥티드 카 서비스 플랫폼인 ‘볼보 커넥트’를 선보였다. 운행 정보, 부품 소모 상태 등 전반적인 운행 정보에 대해 실시간 원격 모니터링을 제공한다. 볼보 커넥트는 2019년말 기준으로 전 세계 볼보그룹 제품 100만대가 연결되어 차량을 지원하고 있다.

service@trackside.co.kr ㅣ 사진 볼보트럭코리아

CopyrightⓒRACEWEEK.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