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7일 수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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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제주 전시장 신규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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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공식 딜러사 아이언오토가 제주 전시장을 오픈했다. 새롭게 문을 연 아우디 제주 전시장은 연면적 280.5㎡ 규모로, 최신 아우디 CI를 반영한 프리미엄 전시 공간이다.

아우디 제주 전시장은 제주 지역 고객들이 보다 편안하고 직관적으로 아우디의 다양한 모델과 브랜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제주 수입차 거점으로 자리 잡은 연삼로에 위치해 접근성과 이용 편의성이 뛰어나다.

스티브 클로티 아우디 코리아 사장은 “제주 지역 고객들과의 접점을 넓힐 수 있는 새로운 전시장을 선보이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아우디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네트워크 확장과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통해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프리미엄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우디 제주 전시장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연삼로 259, 1층에 자리잡았다. 평일과 주말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된다. 전시장 오픈을 기념해 한 달간 방문 또는 시승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며, 자세한 정보는 아우디 공식 딜러 아이언오토 홈페이지 및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리본카, 수도권 서부 거점 김포지점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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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대면 직영인증중고차 플랫폼 리본카가 수도권 서부 지역 고객의 접근성과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에 김포지점을 오픈했다.

12월 15일에 문을 연 김포지점은 김포국민차매매단지 내에 위치해 있다. 서울 강서·양천, 경기 김포·부천·고양, 인천 검단·계양 등 인근 주요 지역에서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는 지리적 장점을 갖췄다. 리본카는 이러한 입지적 강점을 바탕으로, 중고차 구매를 고려 중인 고객이 부담 없이 방문해 차량을 살펴보고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김포지점을 마련했다.

김포국민차매매단지 내 1층과 지하 2층에 위치한 해당 지점에는 현재 약 140대의 차량을 전시할 수 있는 공간과 전용 상담실을 운영한다. 리본카는 내년 상반기에는 전시 규모를 260여대까지 확대해 고객들에게 더욱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리본카는 김포를 포함해 서울, 청라, 일산, 천안, 부산, 대구, 광주, 제주 등 전국 주요 도시에 오프라인 지점을 두고 고객 접점을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 각 지점에서는 전문 세일즈 매니저가 특허받은 정밀 점검 기준인 RQI(Reborncar Quality Inspection) 리포트를 기반으로 차량 상태를 투명하게 안내하고, 구매에 필요한 정보를 상세히 제공한다.

8일간 직접 운전해본 뒤 구매 여부를 결정할 수 있는 ‘8일 안심 환불 서비스’와 차량 실내 냄새를 정밀 장비와 전문 조향사의 평가로 측정하고 선별하는 ‘냄새 케어 서비스’ 등 차별화된 고객 중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오프라인 거점 외에도 리본카는 홈페이지 등 온라인 채널과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차량 검색부터 계약, 탁송까지 전 과정을 비대면으로 지원하고 있다. 특히 청라와 부산 지점을 비대면 구매에 특화된 거점으로 육성하여, 전용 라이브 방송 스튜디오에서 고객과의 실시간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리본카 관계자는 “리본카는 비대면 서비스와 전국 주요 오프라인 거점을 기반으로, 자체 품질 관리 기준 통과한 직영인증중고차를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신뢰와 구매 이후의 만족도를 모두 높일 수 있도록, 서비스 수준을 향상하고 지역별 접근성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모하메드 벤 슐라이엠 FIA 회장으로 재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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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하메드 벤 슐라이엠이 12월 12일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에서 열린 총회에서 국제자동차연맹(FIA, Fédération Internationale de l’Automobile, FIA) 회장으로 재선임되었다.

모하메드 벤 슐라이엠은 2021년 장 토드에 이어 FIA 회장으로 선임되었다. 그는 2022년부터 4년 동안 FIA 운영을 개선하고, 재정 건전성을 회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모하메드 벤 술라이엠의 리더십 아래서 FIA는 2021년에 2400만유로의 손실을 2024년에 470만유로의 견고한 운영 성과로 되돌렸으며, 이는 연맹이 10여년 만에 기록한 재정적 결과이다. FIA는 연례 총회에서 2025년 운영 결과 전망을 440만유로로 발표했다.

이 같은 결과는 예산 규율 강화, 외부 감사 절차 강화, 현대화된 거버넌스 구조와 함께 지난 4년간의 광범위한 제도 개혁으로 이뤄졌다. 조직 전반에 걸쳐 투명성, 책임성, 전문성 기준을 강화하는 결과를 가져왔다.

이밖에 FIA는 상업적 기능을 확립하고 모터스포츠와 모빌리티 분야에서 글로벌 제도를 강화했다. 지역 개발 활동을 확대하고, 기초 종목 참여를 지원하며, 안전,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및 교통의 미래에 관한 국제 파트너와의 교류도 확대했다.

모하메드 벤 술라이엠 회장은 “다시 한 번 신뢰를 보내주신 점에 대해 FIA 회원 모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FIA, 모터스포츠, 모빌리티, 그리고 전 세계 모든 지역의 회원을 위해 계속해서 기여할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RACEWEEK l 사진 FIA

GM 한국사업장 GM ‘생산·기술·브랜드’ 핵심 거점 역할 재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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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너럴 모터스(GM) 한국사업장은 12월 15일 인천 서구 청라국제도시에 위치한 GM 청라 주행시험장 타운홀에서 ‘GM 한국사업장 2026 비즈니스 전략 컨퍼런스’를 개최하며 청라 주행시험장 내에 새롭게 구축한 버추얼 엔지니어링 랩(Virtual Engineering Lab) 그랜드 오프닝을 기념하고, GM 한국사업장의 2026년도 비즈니스 전략과 핵심 이정표를 공유했다.

헥터 비자레알 GM 한국사업장 사장 겸 CEO가 주최한 GM 한국사업장 2026 비즈니스 전략 컨퍼런스에는 구스타보 콜로시 GM 한국사업장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부사장, 브라이언 맥머레이 GM 테크니컬센터 코리아 사장 등 주요 리더십이 참석했다. 이와 함께 쉐보레, 캐딜락 판매 네트워크 및 협력 서비스 네트워크 대표와 지엠한마음재단코리아 이사회 및 임직원 대표 등 내외부 핵심 이해관계자들도 참석했다.

이날 GM 한국사업장은 2026년 비즈니스 방향과 주요 이니셔티브 추진 현황을 공유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청라 주행시험장 내 신규 버추얼 센터 오픈을 통한 가상-실물 통합 개발 모델 전환과 한국의 글로벌 엔지니어링 허브 역할 강화, 2024년 흑자 기록과 지속가능한 수익 구조 구축, 국내 생산시설에 대한 지속 투자와 한국 생산 차량에 대한 글로벌 시장의 견조한 수요, GMC·뷰익 런칭을 포함한 국내 멀티 브랜드·채널 전략 확대 및 판매·서비스 네트워크 강화 등이 포함됐다.

헥터 비자레알 GM 한국사업장 사장은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2024년 흑자 기록은 GM 한국사업장에 중요한 이정표”라며, “2018년에 수립한 정상화 계획을 충실히 이행함으로써, 지속가능한 기반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GM은 지난 20여 년간 한국에서 1,330만대를 생산하고 국내 시장에 250만대를 판매하며, GM 한국사업장을 한국 자동차 산업의 핵심 축으로 자리매김시켰다”며 “앞으로도 차량 디자인과 엔지니어링부터 생산, 판매에 이르는 전 주기 역량을 한국에서 더욱 강화하는 한편, 차세대 내연기관 차량과 전기차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한국 고객을 위한 첨단 주행 기술을 도입하며, 한국 자동차 생태계와 지역경제의 강력한 파트너로서 한국 시장과 함께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헥터 비자레알 사장은 이어 GM 내에서 GM 한국사업장이 수행하는 핵심 역할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그는 “GM 한국사업장은 한국에서 생산된 차량에 대한 강한 글로벌 수요에 대응하며, GM의 글로벌 성장 전략에서 핵심적인 생산 거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중장기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국내 생산 기반에 대한 투자를 지속할 것”이라며 “한국에 대한 GM의 확고한 약속에는 변함이 없으며, 그 어느 때보다 지속가능한 미래를 향한 준비가 돼 있다”고 밝혔다.

헥터 비자레알 사장의 발표에 이어 구스타보 콜로시 GM 한국사업장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부사장은 한국 시장을 위한 GM의 멀티 브랜드 및 채널 전략을 소개했다. 콜로시 부사장은 “2026년에는 쉐보레와 캐딜락을 기반으로, GMC와 뷰익이라는 두 개의 신규 브랜드를 한국에 도입해 시장 내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며 “판매·서비스 채널과 네트워크를 확대 및 강화하고, 슈퍼크루즈와 같은 첨단 기술을 적용한 폭넓은 차량 포트폴리오를 제공함으로써 한국 고객에게 한층 향상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브라이언 맥머레이 GM 테크니컬센터 코리아 사장은 GM 테크니컬센터 코리아와 새롭게 단장한 청라 주행시험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한국은 GM의 미래 엔지니어링을 이끄는 핵심 허브로 부상하고 있으며, 신규 버추얼 센터를 포함한 청라 주행시험장의 리노베이션은 가상–실물 통합 개발로의 전환을 가속화할 수 있는 탄탄한 기반을 제공한다”며 “이 같은 변화는 GM의 글로벌 엔지니어링 역량을 한층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청라 주행시험장 리노베이션은 GM의 장기적 기술 투자와 한국의 글로벌 기술 허브 역할을 보여주는 상징적 이정표이다. 청라 주행시험장 내 버추얼 센터는 2024년부터 단계적으로 준비해 온 GM 테크니컬센터 코리아의 새로운 핵심 프로젝트로, 이를 통해 향후 기술 혁신의 전략적 기반으로서 GM이 글로벌 시장에서 보다 빠르고 유연한 미래 기술 개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버추얼 센터는 사내에 분산되어 있던 전기 시스템 벤치(Electric System Bench), VR 워크-업 스테이션(VR Walk-up Station), 드라이버-인-더-루프 시뮬레이터(Driver-in-the-Loop Simulator)를 포함한 10개의 벤치 랩 등을 하나로 통합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개발 환경의 효율성과 협업 체계를 대폭 개선함으로써 GM 테크니컬센터 코리아의 연구·개발 역량을 한 단계 확장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전망이다.

한편, GM 테크니컬센터 코리아는 GM의 글로벌 사업장 중 미국 본사에 이어 두 번째로 큰 연구개발법인으로, 디자인에서 엔지니어링, 최종 차량 검증, 생산 기술에 이르기까지 완전한 차량 개발이 가능한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글로벌 전동화와 미래 모빌리티 기술 발전을 위한 핵심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지엠한마음재단코리아, 2025년 여성 및 다문화 기관 지원사업 발대식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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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엠한마음재단코리아가 12월 12일 인천 계양구가족센터에서 ‘2025년 여성 및 다문화 기관 지원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사업은 인천지역 여성 및 다문화 사회복지기관의 기능보강과 환경 개선을 통해 생활인의 자립 역량을 강화하고, 기관의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한마음재단은 인천지역 6개 사회복지기관에 각 기관별로 500만원씩, 총 3,000만원의 지원금을 전달했다. 이를 통해 노후된 PC, 가전제품, 교육기자재 등을 교체하거나 신규로 구입할 수 있도록 지원했으며, 쾌적하고 안정적인 교육·생활 환경 조성과 정보 접근성 향상, 실질적 자립 역량 강화에 기여했다.

윤명옥 한마음재단 사무총장 겸 GM 한국사업장 커뮤니케이션 총괄 전무 및 최고마케팅책임자는 “여성과 다문화 가족이 스스로의 삶을 설계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것이 이번 사업의 핵심이었다”며, “앞으로도 일회성 지원이 아니라 지역사회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협력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권도국 계양구가족센터 센터장은 “기관 환경 개선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뻤다. 이번 지원이 현장의 긍정적인 변화로 이어졌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마음재단은 GM 한국사업장의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는 비영리재단으로, 지역사회 복지 증진과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마음재단은 2005년 설립 이래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교육, 환경, 건강, 안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사회의 발전과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 활동에 중점을 두고 있다. 실제로 현재까지 GM 한국사업장의 임직원 누적 2만명 이상의 참여를 이끌어냈으며, 이들이 주체가 돼 약 22만 시간 이상 지역사회 아동, 노인, 장애인 등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봉사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왔다.

한편, GM 한국사업장은 매년 김장김치 및 연탄 지원 등 지역 공동체 의식 강화 활동을 지속하며, 기업과의 상생 가치 확대 및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공헌을 실천하고 있다. GM 한국사업장은 멀티 브랜드 전략을 바탕으로 국내 고객들에게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선보이고 있으며, 전국 380개 이상의 협력 서비스센터 네트워크를 통해 GM 본사 인증 기술과 표준화된 절차를 기반으로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슈퍼레이스 프리스타일 ‘도파민 레이스’ 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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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스타일 튜닝 레이스 예능, 티빙 오리지널 <슈퍼레이스 프리스타일>이 가상과 현실의 경계를 무너뜨리는 신개념 미션을 선보인다.

12월 12일 공개되는 7, 8화에서는 심레이싱 결과가 실제 레이스 출발 그리드로 직결되는 ‘크로스오버 레이스’가 펼쳐진다. 연예인 팀 매니저들의 심레이싱 경주 결과를 선수들이 그리드 순서로 이어받아 실제 나이트 레이스를 치르는 방식이다.

먼저 7화에서는 팀 매니저들의 자존심을 건 심레이싱 한판 승부가 시작된다. 실제 에버랜드 스피드웨이 서킷을 완벽하게 구현한 시뮬레이터 위에서 팀 매니저들은 거침없는 주행 스타일로 상대 선수들을 압박하며 치열한 레이스를 벌인다.

지난 3라운드 카트 레이스에서 역전극을 보여줬던 팀 N2 데니안은 심레이싱에서도 명장면 메이커로 활약한다. 연습주행부터 예사롭지 않은 감각을 보인 그는 백마커와의 추돌 위기 상황에서도 침착함을 발휘하며 압도적인 레이스를 예고했다. 과연 데니안이 파트너 박규승에게 1그리드를 선물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이어지는 8화는 나이트 레이스. 어둠이 깔린 서킷, 시야 확보가 어려운 상황에서 상위권 선수들은 석세스웨이트 핸디캡을 안고 경기를 치른다. 팀 온스타일 라이브쇼의 노동기는 90kg, 팀 금호타이어의 이창욱은 80kg의 밸러스트를 싣고 달려야 하는 상황. 핸디캡을 안은 선수들의 고군분투가 관전 포인트다.

무엇보다 이번 에피소드의 하이라이트는 예고편만으로도 충격을 안긴 스타트 사고다. 갑작스러운 가을 한파로 인해 급격히 낮아진 노면 온도로 변수가 속출하는 가운데, 출발 신호와 동시에 출전 경주차들이 뒤엉키며 대파되는 대형 사고가 발생한다. 서킷에는 적기가 나부끼고, 선수들은 물론 팀 매니저들도 혼돈에 빠지는 사태가 그려진다.

혼돈의 밤, 끝까지 살아남아 체커기를 받을 최후의 승자는 누가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각본 없는 드라마보다 더 극적인 승부와 충격적인 사고의 전말은 티빙 오리지널 <슈퍼레이스 프리스타일> 7, 8화에서 확인할 수 있다.

RACEWEEK

넥센타이어, 제품 개발에 AI 접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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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센타이어(대표이사 김현석)가 영국 타이어 기술 전문지 <타이어 테크놀로지 인터내셔널>(Tire Technology International) 2025 연간 리뷰를 통해 인공지능(AI)을 활용한 타이어 개발 기술을 소개했다. AI를 접목한 연구개발은 제품 개발 과정의 효율성을 높이고, 타이어 성능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이번 발표에서 넥센타이어는 타이어의 주요 소음인 구조전달음(Structure Borne Noise, SBN)과 공기전달음(Air Borne Noise, ABN)을 예측할 수 있는 기술을 중심으로 소개했다. 넥센타이어와 현대자동차 연구진은 인공신경망(ANN, Artificial Neural Network)을 활용한 모델을 개발해 타이어 패턴과 구조, 크기에 따라 발생하는 소음을 예측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설계 초기 단계에서 소음 수준을 미리 확인하고, 최적화된 패턴과 구조를 설계할 수 있다.

아울러 넥센타이어는 최근 버추얼 타이어 개발 프로세스에 AI 기술을 접목해 개발 효율성을 높인 사례도 제시했다. 과거에는 차량 동역학 시뮬레이션을 위해 다수의 실제 타이어를 사용한 실험을 통해 데이터를 확보해야 했지만, AI 예측 기술을 통해 실제 타이어 없이도 물리적 특성을 예측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다양한 설계의 제품에 대한 효율적인 평가를 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넥센타이어는 지난 8월 국내 업계 최초로 ‘하이 다이내믹 드라이빙 시뮬레이터’를 도입해 가상 타이어 개발을 선도하고 있다. 드라이빙 시뮬레이터를 활용하면 기존 실차 시험을 대체해 타이어 개발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최소화하고, 시행착오를 줄이며 보다 정밀한 개발이 가능하다. 또한, 차량의 가상 개발을 추진 중인 글로벌 완성차와의 협력 강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AI 기술을 타이어 개발에 접목해 개발 효율성과 정밀성을 극대화하고 있다. 앞으로도 AI를 비롯한 다양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연구개발을 통해 안전성과 성능을 동시에 갖춘 프리미엄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2025 SR 시즌 리뷰 1] 비트알앤디 정경훈 슈퍼레이스 GT 클래스 8연패 행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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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슈퍼레이스 GTA 시리즈는 지난해보다 1라운드가 늘어난 8라운드로 개최되었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GT 시리즈는 올해 A, B 클래스로 개편되었다. 대회 프로모터 ㈜슈퍼레이스가 기존 GT 클래스를 GTA로 변경하고, 신인 선수 유입을 촉진하기 위해 비용 부담을 낮춘 GTB 클래스를 새롭게 도입했다.

2025 GT 시리즈는 지난해보다 1라운드가 늘어난 8라운드로 운영되었다. 이 중 에버랜드 스피드웨이(1, 4, 7, 8라운드)에서 가장 많은 4라운드를 치렀고, 인제 스피디움(3, 5, 6라운드)과 KIC(2라운드)에서 4라운드를 선보였다.

2025 슈퍼레이스 GTA 시리즈에는 이레인 모터스포트, 다이나믹, 룩손몰, 비트알앤디, 브랜뉴 레이싱, 투케이바디, BMP 모터스포트, 이고 레이싱, 메르카바, 레퍼드 레이싱, 미르 레이싱 등 11개 팀이 참가했다.

출전 드라이버 26명이 펼친 순위 경쟁에서는 비트알앤디 정경훈의 활약이 가장 두드러졌다. 1~8라운드 합계 4승, 4PP, 130점을 획득하고 2025 GTA 시리즈에서 챔피언 타이틀을 차지한 결과다.

슈퍼레이스 GT 최강 정경훈은 일찌감치 타이틀 수성 작전을 전개했다. 1~3라운드 연속 폴, 그리고 2~4라운드에서 3연승을 거두며 선두 행진곡에 발을 맞추었고, 6라운드 폴투윈으로 챔피언 문턱에 한발 다가선 것. 이후 에버랜드 스피드웨이 최종전에서 4위에 랭크된 정경훈은 2위 이하 선수들을 여유 있게 거느리고 챔피언 고지에 우뚝 섰다. 이에 따라 정경훈은 슈퍼레이스 GT 클래스에서 8연패 대기록을 작성하는 겹경사를 누렸다.

2025 GTA 시리즈에서 정경훈, 문세은, 한민관이 드라이버즈 랭킹 1~3위를 기록했다

드라이버즈 랭킹 2위는 BMP 모터스포트 문세은(107점). 개막전 우승, 2라운드 2위로 탄력을 붙인 문세은은 2025 GTA 선수들 중 최다 5회 포디엄 피니시를 달성하며 시리즈 2위를 기록했다. 이는 2022년 GT 클래스 진출 이후 최고 성적이다.

브랜뉴 레이싱 한민관(85점)도 알찬 1년을 보냈다. 인제 스피디움 3라운드에서 올해 최고 2위에 오른 한민관은 해외 레이스 일정과 겹친 4라운드를 건너뛰고도 3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3회 포디엄, 출전한 7라운드에서 모두 톱10에 진입한 것도 주목할 만하다.

BMP 모터스포트 유망주 김시우와 투케이바디 장준의 행보에서는 밝은 미래가 예견된다. 지난해부터 슈퍼레이스 GT 클래스에 참가한 두 선수는 꾸준하게 포인트를 쌓아가며 실력 향상에 매진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GTA 첫 포디엄은 영광의 산물. 이들과 대등한 레이스 운영능력을 발휘한 안경식(6위), 김민상(9위), 체코(10위)는 10위권에 들어가는 성적을 거두었다.

이고 레이싱 한재희는 GTA 데뷔 시즌에 뛰어난 성적을 거두었다

이고 레이싱 한재희는 2025 슈퍼레이스 GTA 클래스에서 ‘걸출한 신인’으로 화제를 모았다. 하반기 세 경주 예선과 결승에서 베테랑 드라이버들을 위협하는 주행을 펼친 까닭이다. 7, 8라운드 연속 예선 1위, 8라운드 폴투윈은 한재희가 풀어놓은 강공의 서막. 그의 향후 레이스가 기대되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선두그룹에 포함되지 않았지만, 비트알앤디 정원형은 자신의 실력을 충분하게 입증해 보였다. 시리즈 최종 더블 라운드에 출전해 우승, 2위 포디엄을 기록한 정원형은 GT 클래스를 알차게 채워줄 드라이버 역량을 갖추었다.

이밖에 이고 레이싱 손지완과 BMP 모터스포트 김성희는 성장 가능성의 단면을 여실히 드러낸 선수들. GTA 유일 여성 드라이버 김지원 역시 시즌 전반에 걸쳐 지난해보다 향상된 경쟁력을 보여주었다. 이밖에 하반기 4라운드 엔트리에 합류해 1승을 거둔 이동호는 출중한 실력을 앞세워 2025 GTA 클래스의 재미를 풍요롭게 채워주었다.

박기현 기자 l 사진 정인성 기자(한국모터스포츠기자협회)

리본카 ‘2025 굿바이 연말 감사제’ 타임딜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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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대면 직영인증중고차 플랫폼 리본카가 12월 10일부터 22일까지 ‘2025 굿바이 연말 감사제’ 타임딜을 진행한다.

대상 중고차는 총 140여대로, 이 가운데 벤츠 S클래스는 최대 880만원을 할인한다. 타임딜 차량을 온라인으로 구매한 고객 중 선착순 10명에게 신세계 상품권 20만원을 추가로 증정한다.

이외에도 각기 다른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인기 모델을 특별 할인한다. 현대 아반떼, 기아 스포티지, 제네시스 G80 등이 대표적으로 포함된다.

한편, 리본카는 지난 10월 ‘이동의 자유’를 핵심 철학으로 삼아 리브랜딩을 단행하고, 브랜드와 서비스 체계를 재정비해 모빌리티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강화했다. 특히 세계적인 시험인증기관 티유브이슈드(TÜV SÜD)로부터 6년 연속 인증을 받은 리컨디셔닝센터 RTC(Reborncar Trust Center)와 특허받은 정밀 점검 기준 RQI(Reborncar Quality Inspection)를 중심으로 표준화된 프로세스와 객관적인 데이터에 기반한 체계적인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토대로 리본카는 올해 전기차 배터리 진단 정보를 홈페이지에 투명하게 공개했다. 아울러 소방법 개정에 앞서 업계 최초로 도입한 출고 차량 소화기 기본 제공 서비스를 지속 운영하며, 고객 안전에 대한 배려를 이어가고 있다.

고객 접점 확대 측면에서는 200대 이상의 차량을 전시할 수 있는 천안지점을 신규 오픈했으며, 서울·청라·일산·천안·부산·대구·광주·제주 등 전국 주요 도시에 리본카 지점을 운영하며 고객 접근성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8일 안심 환불 서비스’와 ‘연장 보증 서비스’ 등도 제공한다.

폭스바겐코리아 ‘폭스바겐 아틀라스 윈터 메모리즈’ 전시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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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코리아가 내년 1월 31일까지 경기도 여주에 위치한 유럽풍 테마파크 ‘루덴시아’에서 대형 SUV ‘아틀라스’를 특별 전시한다.

이번 전시는 연말연시를 맞아 폭스바겐 아틀라스의 매력과 감성을 전달하고,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루덴시아는 갤러리형 테마파크로, 사계절 내내 다양한 테마 축제와 감성적인 야경으로 여주의 대표 명소로 자리매김한 곳이다.

폭스바겐코리아는 루덴시아 내부에 겨울 감성과 어우러지는 오로라 레드 컬러의 대형 SUV 아틀라스를 전시한다. 크리스마스 분위기의 썰매와 함께 아틀라스로 꾸며진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 넉넉한 실내공간과 강인한 존재감을 지닌 아틀라스를 더욱 특별하게 감상할 수 있다.

방문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풍성한 이벤트도 준비된다. 먼저 전시된 아틀라스와 촬영한 사진을 개인 SNS에 업로드한 방문객 중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개별 발표).

폭스바겐 아틀라스의 탁월한 주행 성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시승 신청 이벤트도 진행된다. 현장 QR코드를 통해 시승을 신청하고 선택한 전시장을 방문해 시승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모바일 주유상품권 3만원권을 증정한다(선착순 100명 한정).

아울러 1월 31일까지 시승 이벤트에 참여해 전시장 방문 후 아틀라스 시승을 완료한 고객 중 3명에게 독일 유명 브랜드의 선물을 증정하는 특별한 추첨 이벤트도 마련된다(당첨자 총 3인, 개별 발표).

신동협 폭스바겐코리아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상무는 “이번 루덴시아 테마파크 전시는 겨울 시즌 특유의 따뜻한 감성과 분위기 속에서 폭스바겐 모델을 자연스럽게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행사”라고 설명하고, “앞으로도 고객들이 일상에서 폭스바겐을 더 매력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브랜드 활동을 전개해 단순한 차량 브랜드를 넘어 감성과 경험을 제공하는 파트너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폭스바겐 아틀라스 윈터 메모리즈 전시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폭스바겐코리아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