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18일 화요일
Home Blog

볼보자동차코리아 ‘울산 서비스센터’ 확장 이전

0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울산 지역 고객의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고, 차별화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울산 서비스센터’를 확장 이전했다.

울산광역시 남구 돋질로 364에 위치한 울산 서비스센터는 지상 3층, 연면적 482.7㎡ 규모로 조성되었다. 1층에는 리셉션 및 워크베이, 2층에는 고객 대기실이 들어섰다. 새로운 서비스센터는 울산 시내 중심 대로변에 위치해 접근성이 뛰어나고, 최신 장비와 넓은 워크베이를 통해 서비스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울산 서비스센터는 아이언모터스가 운영하며, 일반 수리 기준 월 최대 400대를 처리할 수 있다. 또한 고객 맞춤형 정비 프로그램인 볼보 퍼스널 서비스(VPS, Volvo Personal Service) 시스템을 도입해 정비 품질 향상과 예약 대기 기간 단축을 실현할 예정이다.

울산 서비스센터는 확장 이전 오픈을 기념해 유상 수리 고객 대상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30만원 이상 유상 수리를 진행한 고객에게는 차량용 방향제를, 100만원 이상의 유상 수리를 진행한 고객에게는 아웃도어 활동에 유용한 웨건을 증정한다. 카카오내비 또는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후기를 작성한 고객에게는 볼보 머그컵 또는 몰튼 어매니티 세트를 선물한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울산 서비스센터 확장 오픈은 더 많은 고객이 볼보자동차의 세심한 케어와 프리미엄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전국 각지에서 고객 접근성을 높이고 서비스 네트워크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디펜더 D7X-R, 2026 다카르 랠리 & W2RC 출전

0

디펜더 랠리 팀이 아프리카 모로코에서 디펜더 다카르 D7X-R 테스트를 완료하고, 2026 다카르 랠리와 월드 랠리 레이드 챔피언십(W2RC, World Rally Raid Championship) 데뷔 준비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번 테스트에는 새로 임명된 디펜더 랠리 대표 겸 최근 JLR 모터스포츠 매니징 디렉터로 선임된 이안 제임스도 함께했다. 맥라렌 일렉트릭 레이싱에서 매니징 디렉터로 활동한 이안 제임스는 앞으로 다카르 랠리와 W2RC에서 디펜더 랠리 팀을 이끈다.

탁월한 내구성과 성능을 자랑하는 4X4 모델 디펜더는 다카르 랠리에 처음 출전한다. 양산차 기반의 새로운 스톡 카테고리에 디펜더 다카르 D7X-R 세 대가 나서고, 이후 2026 W2RC 4라운드에 두 대의 디펜더가 참가할 예정이다.

초기 프로토타입 단계를 거친 디펜더 다카르 D7X-R은 이제 랠리용 사양 개발에 들어갔다. 디펜더 다카르 D7X-R은 양산차 올 뉴 디펜더 OCTA와 동일한 D7X 알루미늄 차체 구조, 변속기, 구동계 구조를 공유하며, 4.4리터 트윈 터보 V8 엔진 역시 동일하게 탑재된다.

차체는 슬로바키아 소재 니트라 공장에서 조립하된 뒤 영국에서 디펜더 랠리 팀이 스톡 카테고리 출전 규정에 맞는 사양으로 최종 제작했다.

최근 모로코 에르푸드에서 진행된 사하라 사막 테스트는 지금까지의 준비 과정 중 가장 중요한 단계였다. 이번 테스트 목적은 W2RC 간판 이벤트인 다카르 랠리와 유사한 조건에서 D7X-R의 주행 마일리지와 내구성을 검증하는 데 있었다.

작은 모래언덕 구간에서 짧은 순환 주행으로 시작해 마른 하천 지형, 험준한 평원, 암석과 요철, 모래길 등 다카르 랠리에서 예상되는 지형을 그대로 반영한 수백 킬로미터 구간으로 확대됐다.

스테판 페레랑셀, 사라 프라이스, 로카스 바추스카 등 세계 정상급 드라이버들이 참여해 다카르에서 마주할 도전 과제를 테스트했다. 이 과정에는 코드라이버들이 디지털 내비게이션 로드북을 활용하는 절차도 포함되었다.

디펜더 랠리 대표 이안 제임스는 “3년간 이어질 프로그램의 첫해인 2026년, 디펜더 랠리 팀의 데뷔를 이끌게 되어 영광이다. 세계 정상급 드라이버 라인업과 팀이 갖춰지고, 디펜더 다카르 D7X-R이 이미 뛰어난 역량을 보여주고 있는 만큼, 1월까지 남은 준비를 차질 없이 마무리해 월드 랠리 레이드에서 의미 있는 한 해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디펜더 매니징 디렉터 마크 카메론은 “W2RC는 디펜더의 성능과 내구성을 선보이기에 더없이 완벽한 무대라고 판단해 출전을 결정했다. 터프 럭셔리의 새로운 기준을 세운 올 뉴 디펜더 OCTA가 다카르 랠리 도전 머신으로 진화하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이안 제임스 대표의 지휘 아래서 팀이 빠르게 갖춰지고 있고, 첫 대회용 D7X-R 테스트도 성공적으로 마치며 모든 준비가 순조롭게 이어지고 있다. 다카르 사막을 질주할 디펜더 팀의 모습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RACEWEEK

권오탁·최무성, KARA 한국 대표로 FIA 카팅 월드컵 출전

0

대한자동자동차경주협회(KARA, 회장 신영수)가 제1회 FIA 카팅 어라이브 & 드라이브 월드컵(Karting Arrive & Drive World Cup)에 출전한 한국 대표팀이 뜻깊은 경험을 쌓았다고 밝혔다.

11월 14~16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LYL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개최된 이번 대회에는 전 세계 50개국에서 선발된 유망 드라이버들이 참가했다. 퀄리파잉 히트 포인트 합산으로 상위 28명이 그룹A 파이널, 나머지 선수들은 그룹B 파이널에 진출하는 방식으로 운영되었다.

한국 대표팀(시니어 클래스 권오탁, 주니어 클래스 최무성)은 퀄리파잉 히트에서 몇몇 트러블과 예기치 못한 변수로 그룹A에 진출하지 못했다. 그러나 그룹B 파이널에서는 의미 있는 레이스 운영 능력을 발휘하며 완주했다.

KARA 한국 대표 권오탁(위)과 최무성(아래 맨 앞쪽)

시니어 클래스에 참가한 권오탁은 그룹B 파이널 14그리드에서 출발한 뒤 레이스 초반부터 과감한 주행으로 선두그룹에 합류했다. 이어진 순위 경쟁에서도 집중력을 유지한 권오탁은 마지막 랩에서 결정적인 추월에 성공하며 3위(그룹B)로 피니시라인을 통과했다.

주니어 클래스 최무성은 엔진 트러블 영향으로 22그리드에서 출발해 그룹B 기준 14위로 완주했다.

KARA는 “세계 유망 드라이버들과의 경쟁은 한국 대표 선수들에게 큰 경험이 되었다고 평가한다. 그룹A 진출은 이뤄내지 못했으나, 국제 무대 경험을 발판으로 지속적인 성장과 도전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 체계를 보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벨포레 모토아레나와 블랙야크아이앤씨는 이번 대회 선수단의 훈련 주행과 유니폼 등을 지원했고, CJ대한통운이 협회 후원사로 힘을 실었다.

RACEWEEK l 사진 KARA

한국타이어, SK스피드메이트와 ‘로드메이트 S’ 공급 협약 체결

0

한국타이어가 11월 17일 경기도 성남시 테크노플렉스에서 SK스피드메이트와 ‘로드메이트 S’ 신규 론칭 및 타이어 공급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2021년 SK스피드메이트 전용 상품 로드메이트 출시로 맺은 전략적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한국타이어의 혁신 테크놀로지가 탑재된 신상품 로드메이트 S를 앞세워 양사의 국내 자동차 애프터마켓에서의 경쟁력 확대 및 시너지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국타이어 이용관 한국사업본부장과 SK스피드메이트 안무인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로드메이트 S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우수한 주행 성능을 제공하는 사계절용 타이어이다. 배수 성능을 향상시켜 빗길과 젖은 노면 제동력 및 핸들링 성능이 탁월하며, 블록 강성을 높이고 넓이를 확대해 사계절 내내 안정적인 주행을 지원한다. 저소음 최적 패턴 설계로 주행 시 노면으로부터 발생하는 소음을 크게 낮춰 정숙성도 우수하다.

이와 함께 저소음 최적 패턴 설계로 주행 시 노면 소음을 크게 낮추고, 하이브리드 실리카 컴파운드를 채택해 회전저항을 감소시킴으로써 높은 연비 효율을 제공한다. 또한, 타이어 접지 면적을 최적화해 이상 마모 현상을 낮추며 우수한 마일리지 성능을 발휘한다.

해당 제품은 14인치부터 20인치까지 총 40개 규격으로 운영된다. 양사는 이번 로드메이트 S 출시를 기념해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아우디 수성 전시장 리뉴얼 오픈

0

아우디 공식 딜러사 아이언오토가 대구 수성 전시장을 리뉴얼 오픈했다.

아우디 수성 전시장은 연면적 1,714.39㎡ 규모의 지상 2층 전시장으로, 최대 8대를 전시할 수 있다. 다양한 아우디 모델을 직접 확인하고, 전문 세일즈 컨설턴트의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어 고객의 프리미엄 브랜드 경험을 한층 강화했다.

스티브 클로티 아우디 코리아 사장은 “아우디 수성 전시장 리뉴얼 오픈은 대구, 영남 지역에서의 고객 접점을 강화하기 위한 기반이 될 것”이라며 “새로워진 전시 공간을 통해 고객 여러분께 아우디의 제품 경쟁력과 브랜드 가치를 더욱 체계적으로 전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민규 아이언오토 대표는 “대구 지역 고객들에게 더욱 쾌적하고 한층 업그레이드된 공간에서 아우디 모델을 소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 고객들이 아우디 브랜드를 신뢰하고 만족할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아우디 수성 전시장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들안로 185에 위치하며, 평일 및 주말 모두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된다. 전시장 오픈을 기념해 한 달간 방문 고객 및 계약 고객을 위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아이언오토는 부산, 울산, 경남 지역 아우디 공식 딜러사로서 2019년 국내 최대 규모의 아우디 양산 서비스센터를 시작으로 현재 6개 지역(부산 금정·해운대·수성·창원·울산·김해)에 신차 전시장과 양산 공식 인증 중고차 전시장, 그리고 7곳의 서비스센터(민락·금정·양산·대구·창원·진주·울산)를 운영하고 있다.

넥센타이어, 페이크 다큐 예능 콘텐츠로 브랜드 소통 강화

0

넥센타이어(대표이사 김현석)가 오리지널 콘텐츠 시리즈 ‘넥센타이어 온에어(ON AIR)’ 본편을 공개한다. 이번 콘텐츠는 엔프리즈 S 교체용 시장 출시에 맞춰 제품 홍보 및 브랜드 선호도를 높이기 위해 제작됐다.

온에어는 코미디언 김원훈이 넥센타이어 광고를 촬영하는 듯한 상황을 연출한 페이크 다큐멘터리 예능 콘텐츠다. 광고 모델 선정부터 기획 회의, 촬영 현장, 촬영 후까지 마치 실제 광고 제작 과정처럼 꾸며 예능 형식으로 풀어냈다. 4부작으로 구성된 본 콘텐츠는 14일부터 매주 금요일 넥센타이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이번 오리지널 콘텐츠는 넥센타이어가 최근 이어가고 있는 디지털 콘텐츠 마케팅 전략의 연장선에 있다. 넥센타이어는 2023년 유튜브 숏폼 시리즈를 시작으로, 2024년에는 회사의 타이어 렌탈 서비스 넥스트레벨을 소재로 한 웹드라마 타이코메트리로 누적 조회수 700만회를 기록하며 2024 앤어워드 디지털 콘텐츠 부문 대상을 받았다. 올해 상반기에는 최예나, 소녀시대 효연, 권은비 등이 출연한 웹 예능 티어메이커를 통해 넥센타이어와 젊은 세대와의 브랜드 소통을 강화했다.

콘텐츠에서 소개되는 엔프리즈 S는 AI와 가상 시뮬레이션 기술을 적용했다. 모든 차량에 장착 가능한 고효율 사계절용 타이어로, 정숙한 승차감과 우수한 마모 성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올해 말까지 제품 4개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5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넥센타이어는 “오리지널 콘텐츠는 단순 제품 광고가 아닌 브랜드 스토리와 유머를 결합한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시도이다. 앞으로도 디지털 채널을 통해 다양한 소비자층과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 발굴해 전 세대를 아우르는 브랜드 경험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스텔란티스코리아 ‘윈터 하우스’ 시승 프로그램 운영

0

스텔란티스코리아가 11월 15일부터 12월 24일까지 각 브랜드만의 따뜻한 감성을 전달하는 ‘윈터 하우스’(Winter House) 시승 행사를 전국 지프·푸조 전시장에서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다가오는 겨울을 ‘달콤한 모험’과 ‘우아한 일상’으로 즐길 수 있도록 제안하는 시즌 이벤트로, 고객들이 시승과 함께 각 브랜드의 매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전시장은 외벽 유리를 겨울을 상징하는 장식으로 단장하고 고객들을 맞이하며, 모든 시승 고객에게는 브랜드별 개성이 담긴 겨울 선물을 증정한다. 지프는 스위스미스 핫초코 틴 케이스를, 푸조는 사봉 드 마르세유 올리브 비누로 우아한 휴식을 제안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계약, 출고 고객을 위한 혜택도 마련했다. 지프는 연중 최대 혜택을 제공하는 연말 특별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랭글러는 최대 1,000만원(개별소비세 인하 혜택 포함)을 지원받아 6,200만원대부터 구매할 수 있다(모델별, 트림별 가격 상이). 그랜드 체로키 L은 약 477만원(개별소비세 인하 혜택 포함)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글래디에이터는 모파 순정 오토 파워 사이드 스텝 무상 장착 혜택을 지원한다.

푸조는 스마트 하이브리드 출고 고객 전원에게 프리미엄 프랑스 와인과 500년 전통의 프랑스 명품 글라스 브랜드 라로쉐 와인잔(4p)으로 구성된 홀리데이 패키지를 증정한다. 또한 308 스마트 하이브리드만을 위해 특별히 저금리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스텔란티스코리아 방실 대표는 “이번 윈터 하우스는 즐거운 마음으로 한 해를 마무리하기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 망설이고 있었던 마지막 위시리스트를 완성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시승행사는 전국 스텔란티스 브랜드 하우스, 지프·푸조 전시장에서 진행된다. 현재 스텔란티스코리아는 전국에 지프 15개, 푸조 13개의 전시장을 운영 중이다. 이 중 부산, 대구, 대전, 광주(전남), 수원, 안양, 원주, 의정부, 인천, 일산, 제주 등 11곳은 두 브랜드를 한 번에 만날 수 있는 통합 전시장 ‘스텔란티스 브랜드 하우스’로 운영되고 있다.

아우디 대구 서비스센터 리뉴얼 오픈

0

아우디 공식 딜러사 아이언오토가 11월 17일 대구 서비스센터를 리뉴얼 오픈한다.

새롭게 문을 여는 아우디 대구 서비스센터는 연면적 4,712.12㎡ 규모에 총 17개의 워크베이를 갖추고, 1일 최대 35대를 정비할 수 있다. 일반 정비와 차량 진단, 보증 수리뿐 아니라 사고 수리까지 가능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며, 숙련된 전문 테크니션들이 신속하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지원한다.

스티브 클로티 아우디 코리아 사장은 “아우디 대구 서비스센터의 리뉴얼 오픈은 지역 고객에게 더욱 향상된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고, 서비스 품질 강화를 위한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아우디의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와 경험을 전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민규 아이언오토 대표는 “새롭게 단장한 아우디 대구 서비스센터는 대구, 영남권 고객들의 서비스 접근성을 한층 높일 것”이라며, “지역 고객에게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겠다”고 전했다.

아우디 대구 서비스센터는 대구광역시 서구 서대구로63길 5에 위치하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한 달간 서비스센터 입고 고객 전원에게 아우디 우산을 증정한다.

아이언오토는 부산, 울산, 경남 지역 아우디 공식 딜러사로이다. 2019년 국내 최대 규모의 아우디 양산 서비스센터를 시작으로 현재 5개 지역(부산 금정, 해운대, 창원, 울산, 김해)에 신차 전시장과 양산 공식 인증 중고차 전시장, 그리고 7곳의 서비스센터(민락, 금정, 양산, 창원, 진주, 울산, 대구)를 운영하고 있다.

현대성우쏠라이트 2025 AAPEX에 참가해 글로벌 시장 입지 강화

0

현대성우쏠라이트가 11월 4~6일 미국 라스베이거스 시저스 포럼에서 개최된 자동차 부품 전시회 ‘2025 AAPEX’(Automotive Aftermarket Products Expo 2025)에 참가해 ‘쏠라이트’ 배터리 라인업을 전시했다.

1969년 첫 개최된 이후 올해 56회째를 맞은 AAPEX는 전 세계 유명 자동차 부품 공급사들의 기술 동향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행사이다. 자동차관리협회(Auto Care Association), 자동차 애프터마켓 공급업체협회(MEMA Aftermarket Suppliers)가 매년 공동으로 주최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는 전 세계 128개국 2,700여개의 자동차 부품 업체의 관계자 및 관람객들이 방문했다.

현대성우쏠라이트는 쏠라이트 배터리 전용 부스를 마련하고, AGM과 EFB 시리즈 등 다양한 자사 브랜드 배터리 제품을 선보이며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부스 측면에는 배터리 제품 이외에도 그룹사 제품인 알로이 휠을 전시해 보다 다양한 제품군을 고객들에게 선보였다.

전시 부스는 현대성우쏠라이트의 CI 컬러인 블루와 BI 컬러인 쏠라이트 레드를 중심으로 구성했으며, 부스 벽면과 제품 디스플레이 존에는 BI의 사선 화살표 디자인 요소를 반영해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했다. 또한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활용해 방문객에게 제품 및 기업 정보를 직관적으로 전달했다.

전시와 함께 고객과의 소통에도 박차를 가했다. 부스 내 상담 공간을 마련해 기존 고객사 응대 및 잠재 신규 거래선 상담을 통해 세일즈 영역을 확장했으며, 경쟁사를 포함한 전반적인 자동차 부품 업계의 동향과 니즈를 확인했다.

행사 기간 동안 북미, 유럽, 중남미, 중동, 아프리카 등 다양한 글로벌 거래선이 부스에 방문하였고, 제품의 특장점 홍보와 더불어 제품 개발 요청 관련 고객 상담이 진행되었다. 현대성우쏠라이트는 이번 전시회 출품 결과를 바탕으로 제품 개발, 고객사 만족도 향상, 북미지역 거래선 확장을 도모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현대성우쏠라이트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북미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주요 고객사와 직접 소통할 수 있었다”며 “자동차 부품 업계의 최신 동향을 파악하고 향후 전략을 점검하는 기회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해외 전시회 참가를 지속해 글로벌 시장 내 입지 강화와 판매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현대성우쏠라이트는 지주회사인 현대성우홀딩스와 브레이크 디스크, 엔진 파츠, 알로이 휠 등 자동차 부품 전문 기업인 현대성우캐스팅과 함께 현대성우그룹에 속해 있는 차량 및 산업용 배터리 전문 제조 업체이다. 자동차, 선박, 농업, 산업 기계 전반에 걸친 전력 공급을 책임지고 있으며, 완성차 업체 순정 납품 및 전국 100여 개 대리점 유통, 해외 100여 개 국가 수출을 통해 국내를 넘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금호타이어, 겨울맞이 타이어 구매 프로모션 실시

0

금호타이어(대표이사 정일택)가 11월 14일부터 타이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프리미엄 사은품을 제공하는 겨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금호타이어는 겨울용 타이어를 비롯한 프리미엄 제품 4본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사은품을 증정한다. 행사 제품은 윈터크래프트 WP72, 윈터크래프트 WS71, 마제스티X 솔루스, 크루젠 HP71이 대상이다.

행사 제품을 구매한 고객은 전기 매트와 전기 담요 중 하나를 받을 수 있다. 12월 13일까지 제품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로봇청소기, 가습기, 갤럭시 워치, 스타벅스 커피 쿠폰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타이어프로 등 전국 금호타이어 대리점(일부 매장 제외)에서 실시한다.

금호타이어 한국영업부문 김성 상무는 “금호타이어는 겨울철 고객들의 안전 운행을 기원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겨울용 등 프리미엄 타이어 구매 이벤트 행사를 준비했다. 안전한 운전을 위해 타이어 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정기적으로 타이어프로 등 전문 매장을 방문하여 타이어 점검을 받으시길 추천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11월 30일까지 골프존 ‘타이어프로 컵(Tire Pro Cup) 스크린 골프 대회’를 열고 골프존을 이용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회 상위 참가자에게는 드라이버, 우드 등 골프 용품을 증정하며, 참가자 전원에게 금호타이어 제품 할인 쿠폰 (1본당 1만원, 최대 4본/4만원)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