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5일 금요일
Home Blog

폴스타 ‘렛 잇 스노우’ 겨울 캠페인 진행

0

스웨덴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가 겨울 시즌을 맞아 두 달간 전국 폴스타 스페이스(Polestar Space)에서 ‘렛 잇 스노우’(Let it Snow)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겨울 테마 전시를 통해 스칸디나비안 감성과 북극권 환경에서 완성된 폴스타의 매력과 가치를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서울과 스타필드 하남, 수원, 부산, 그리고 광주 등 전국 폴스타 스페이스는 겨울 분위기를 미니멀하게 표현한 윈도우 데코와 더불어 스키와 루프랙 등으로 겨울 레포츠 테마를 적용한 폴스타 4를 전시한다.

캠페인 기간 중 신규 계약 고객 5명을 추첨해 출고 완료 시 툴레 상품권(100만원)을 증정한다.

고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행사 기간 내 첫눈 오는 날 시승 완료 고객 모두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또한, 렛 잇 스노우 캠페인 타이틀 및 겨울 레포츠 테마가 적용된 폴스타 4 모델을 촬영해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매월 5명에게 폴스타 더플백, 20명에게 폴스타 캐시미어 비니를 제공할 계획이다.

폴스타 4는 최대 511km(싱글 모터 기준)의 1회 충전 주행거리,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3.8초 만에 도달하는 544마력 듀얼 모터, 2,999mm 휠베이스의 넓은 실내공간, 통합형 T맵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첨단 주행 보조(ADAS), 파일럿 팩 포함 6,690만원(VAT 포함, 보조금 미적용)부터 시작하는 가격 경쟁력을 갖춘 모델이다.

토요타코리아 ‘2026 토요타 드림 카 아트 콘테스트’ 개최

0

토요타코리아가 ‘2026 토요타 드림 카 아트 콘테스트’를 개최하고, 내년 1월 14일까지 작품 접수를 진행한다.

올해로 19회를 맞이한 토요타 드림 카 아트 콘테스트는 토요타자동차가 전 세계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꿈의 자동차’(Your Dream Car)를 주제로 진행하는 글로벌 미술 대회다. 지난해 열린 18회 국내 대회에는 3,312점이 접수되었다.

이 대회는 ‘모두를 위한 행복을 만든다’는 철학에 기반을 두었다. 2025년 기준 전 세계 90개국에서 66만명이 참여했고, 누적 기준 151개국에서 1천만건의 작품이 접수될 정도로 세계적인 규모를 갖추고 있다.

국내에 거주하는 15세 이하 어린이·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부문은 8세 미만, 8세 이상~11세 이하, 12세 이상~15세 이하 세 부문으로 구분되어 있다. 콘테스트에는 직접 그린 작품뿐만 아니라 컴퓨터그래픽을 활용한 디지털 작품도 제출할 수 있다.

올해 국내 콘테스트에서는 심사를 통해 59개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한다. 이 중 각 부문별 금, 은, 동상 수상자 9명에게는 부상과 함께 글로벌 본선 월드 콘테스트 자동 진출권을 부여한다. 월드 콘테스트에서는 26명의 글로벌 수상자를 선정하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부상을 수여한다.

한국 어린이들은 글로벌 본선에서 꾸준히 우수한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2025 토요타 드림 카 아트 콘테스트 글로벌 본선에서 김라임 어린이가 ‘접을 수 있는 내 손안의 자동차’로 베스트 파이널리스트에 선정되었다. 또한 2024년 글로벌 본선에서는 인천 이음중학교 남모세 학생이 ‘퍼즐카’(Puzzle Car)로 특별상을 받았다.

이병진 토요타코리아 부사장은 “이번 콘테스트에 한국 어린이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며, “이번 대회가 상상력을 펼치고 새로운 시도를 해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2025 겨울 캠페인’ 진행

0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무상 보증 서비스가 만료된 고객들을 대상으로 ‘2025 겨울 캠페인’을 전개한다.

전국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12월 한 달간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프리미엄 진단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이 겨울철에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하고, 차량을 최상의 상태로 유지해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신차 구매 후 3년 또는 10만km(선도래 기준) 내 제공되는 통합 서비스 패키지 기간이 만료된 고객은 캠페인 기간 동안 브레이크, 엔진, 배터리 등에 대한 메르세데스-벤츠 전문 테크니션의 진단 서비스를 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대상 고객은 실내 공기정화 필터, 오일 필터, 트랜스미션오일 필터, 엔진오일, 트랜스미션오일, 와이퍼 블레이드, 스타터 배터리 등 계절성 부품과 차량 유지 관리 시 고객 수요가 높은 브레이크 패드 및 디스크, 브레이크액 및 센서 등 브레이크 관련 소모품을 20% 할인받을 수 있다.

15일부터는 50만원 이상 유상수리 고객에게 소정의 선물이 포함된 ‘윈터 홀리데이 기프트’를 증정한다.

캠페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홈페이지 또는 전국 공식 서비스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넥센타이어, 전기차·내연기관 구분 없는 ‘EV 루트’로 국내시장 강화

0

넥센타이어(대표이사 김현석)가 지난 3월 전기차와 내연기관 모두에 최적의 성능을 제공하는 ‘원타이어’ 전략을 공식화한 이후 ‘EV 루트’ 기술이 적용된 엔페라 슈프림과 엔프리즈 S를 연이어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올해 전기차 등록대수가 20만대를 넘어서는 등 전동화 시기에 맞춰 시장의 니즈에 적중했다는 평가다.

EV 루트는 내연기관은 물론 전기차에서도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는 타이어에 부여하는 넥센타이어 전용 인증 마크다. EV 루트가 각인된 제품은 세단부터 SUV, 내연기관과 전기차, 하이브리드까지 차종 구분 없이 뛰어난 퍼포먼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지난 8월 출시한 엔페라 슈프림(EV 루트)는 국내에서 누적 200만본 이상 판매된 프리미엄 컴포트 타이어 엔페라 슈프림을 기반으로, 고하중·저소음 성능을 강화한 제품이다. 무거운 하중을 견디는 HL(High Load) 기술과 주행 중에 발생하는 노면 소음을 줄이기 위해 흡음재를 적용했다.

또한, 기존 대비 넓어진 접지면과 3D 커프(트레드 표면의 미세한 홈) 기술이 적용되어 사계절 내내 일관된 제동력과 핸들링 성능을 제공한다. 이러한 엔페라 슈프림(EV 루트)은 국내에서 판매되는 대부분의 전기차와 고성능 차량에 장착할 수 있도록 폭넓은 규격을 갖췄다.

이어서 지난달 출시된 엔프리즈 S는 국내 최고 수준의 마일리지 성능을 갖춘 타이어다. 자사 테스트 결과 기존 제품 대비 마일리지 성능과 회전저항이 각각 14%, 10% 개선되어 효율성을 강화했다. 또한, 눈길 제동 성능도 동급 제품 대비 11% 향상되어 한국 사계절에 최적화된 주행 안정성을 제공한다. 최적화된 패턴 설계를 통해 소음도 약 4% 줄여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차량에서도 쾌적한 승차감을 지원한다. 이 제품은 내년 1월 미국에도 출시될 예정이다.

넥센타이어는 엔프리즈 S 출시를 기념해 12월 31일까지 전국 타이어테크 및 타이어뱅크 행사 참여점에서 구매 고객 대상 상품권 제공 및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국내 소비자 니즈에 최적화된 프리미엄 제품 라인업 강화에 힘입어 지난달 발표한 넥센타이어 3분기 국내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20% 증가한 1,385억원으로 역대 최대 분기 실적을 기록했다. 넥센타이어는 국내 최초로 도입한 타이어 렌탈 서비스와 연계해 프리미엄 제품 중심으로 국내 시장에서 점유율을 지속 확대할 방침이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동일한 제품으로 차종에 관계 없이 최적의 성능을 제공하는 원타이어 전략은 변화하는 모빌리티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선제적 대응”이라며 “앞으로도 EV 루트 라인업을 중심으로 기술 경쟁력을 고도화해 주행 성능과 편의성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프리미엄 제품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BMW 모토라드 연말 특별 프로모션 진행

0

BMW 모터사이클 부문 BMW 모토라드가 12월 한 달 동안 모터사이클을 비롯해 모토라드 라이딩 기어 및 의류 구매 고객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연말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특별 프로모션은 신차 등록비용 지원, 라이딩 지원금, 케이스 증정, 오리지널 파츠 & 액세서리 지원, 금융 프로그램 등 다양한 혜택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BMW 모토라드는 신차 출고 고객을 위한 특별 혜택을 준비했다. 2026년식 R 1300 RT 고객에게는 등록비용을 지원하고, BMW R 1300 R과 R 1300 RS 고객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BMW 오리지널 파츠 및 액세서리를 제공한다.

BMW R 1300 GS 고객에게는 등록비용과 라이딩 지원금 100만원, 정품 사이드 케이스를 증정한다. 2015년 1월 1일 이후 BMW GS 모델을 보유한 이력이 있거나 현재 보유한 고객이 ‘적응형 차고 조절’ 기능이 탑재된 R 1300 GS 어드벤처를 구매할 경우 라이딩 지원금 100만원 또는 연 1.99% 저금리 금융 프로그램 중 한 가지 혜택을 제공한다.

BMW 헤리티지 라인업인 R 12 시리즈는 2024년식 R 12 nineT 및 R 12 구매 시 등록비용과 라이딩 지원금에 더해 1년 보증 연장 혜택을 제공하며, 2025년식 R 12 nineT와 2026년식 R 12 G/S 구매 고객에게는 등록비용을 지원한다.

BMW F 시리즈의 2025년식 모델 구매 고객에게는 등록비용과 함께 50만원~300만원의 라이딩 지원금을 지급하며, F 800 GS와 F 900 GS 어드벤처 구매 고객에게는 탑&사이드 케이스 세트를 추가로 증정한다.

BMW S 시리즈의 경우 2025년식 BMW S 1000 RR(라이트 화이트 버전 제외)과 S 1000 R 구매 고객에게 등록비용과 함께 최대 100만원의 라이딩 지원금을 제공하며, BMW S 1000 XR 구매 고객에게는 등록비용과 라이딩 지원금 200만원, 탑&사이드 케이스 세트를 모두 지원한다.

BMW 모토라드의 초고성능 M 라인업인 M 1000 RR, M 1000 R, M 1000 XR의 2025년식 모델 구매 고객에게는 등록비용 전액과 함께 모델에 따라 100만원~300만원의 라이딩 지원금을 지급한다.

BMW 모토라드는 겨울철 안전하고 쾌적한 라이딩을 위해 BMW 모토라드 라이딩 기어 및 의류 할인 프로모션도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BMW 모토라드는 국내 재고에 한정하여 정품 라이딩 기어 및 라이프스타일 전 품목을 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특히 BMW 모토라드 ‘시스템 7 헬멧’과 ‘M 프로 레이스 헬멧’ 구매 고객은 30% 할인 혜택 또는 10% 할인 및 BMW 모토라드 스니커즈 증정 혜택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BMW 쏘모 헬멧 구매 고객 역시 30% 할인 혜택 또는 10% 할인 및 글러브 증정 혜택 중 한 가지를 누릴 수 있다.

BMW 모토라드 12월 프로모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전국 BMW 모토라드 전시장 또는 BMW 모토라드 커뮤니케이션 센터(080-700-8000)로 문의하면 된다.

혼다코리아 12월 모터사이클 구매 프로모션 실시

0

혼다코리아가 12월 한 달 동안 모터사이클 구매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125cc 이하 스몰 펀 모델을 대상으로 하는 스마트 커뮤터 프로모션은 MSX그롬, CT125, 몽키125, C125, ST125(닥스) 구매 혜택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2025년식 모델 구입 고객에게는 워런티 플러스와 의류 및 용품 지원금 20만원을 신규 지원한다.

MSX 그롬, CT125, 몽키125의 2023-2024년식을 구매할 경우 워런티 플러스와 함께 의류 및 용품 지원금 50만원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운영한다. 2025년식 슈퍼커브는 10개월 제휴금융 무이자 할부 또는 10만원 할인 중 한 가지 혜택을 선택할 수 있다.

혼다코리아는 12월 펀 모델 프로모션 대상을 18개 모델로 확대했다. 자동변속의 편리함과 수동변속기가 주는 주행의 즐거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혼다 E-클러치를 탑재한 로드스포츠 모터사이클 CBR650R, CB650R E-클러치 구매 고객에게는 취등록세를 지원한다. 2025년식 CB750 호넷의 경우 24개월 제휴금융 무이자 할부 또는 7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아프리카 트윈(DCT, 트래블 패키지 트림), NT1100, 레블1100 MT, 레블1100 DCT 고객은 24개월 제휴금융 무이자 할부(또는 최대 175만원 할인) 또는 투어 지원금 최대 100만원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레블1100 SE, CB1000 호넷 SP, CBR500R, 레블500은 24개월 제휴금융 무이자 할부 또는 최대 116만원 할인 혜택을 적용한다.

혼다코리아는 CL500, CRF300L 모델을 각각 24개월, 10개월 제휴금융 무이자 할부 또는 최대 60만원 할인을 적용하고, 여기에 추가로 최대 60만원의 지원금도 마련했다. CB650R MT, CBR650R MT 2024년식 구매 고객 대상으로는 소비자가 100만원 할인을 적용한다.

이밖에 CBR600RR 구매 시에는 순정 리어 캐노피 및 휠 스티커를 증정한다. NX500의 경우 100만원 상당의 의류 및 용품 지원금을 제공한다.

엔트리 지원 프로모션도 계속 진행한다. 매매계약일 기준 1년 이내 2종 소형면허를 취득한 고객이 300~650cc 모델(일부 모델 제외)을 구매할 경우 50만원 상당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12월 구매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혼다코리아 모터사이클 공식 홈페이지 또는 혼다 모터사이클 공식 딜러 및 판매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5 KARA 드라이브 투게더 윈터 시즌 성료

0

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가 11월 29일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2025 KARA 드라이브 투게더 윈터 시즌’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KARA는 이번 행사에 참가한 57명에게 모터스포츠 접근성을 확대하고, 안전한 운전 기술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장애인 짐카나 챌린지는 A(사지장애)·B(하지장애) 클래스 및 여성부로 구성됐으며, 슬라럼·원선회·8자 구간 등 기초 주행 기술 중심의 코스에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코스 답사에 이어 3회 연습주행을 실시한 후 기록 계측 3회를 실시해 가장 빠른 기록으로 순위를 정했다.

경기 결과 A클래스에 참가한 김태윤이 우승했고, 이영호와 박진수가 2, 3위를 기록했다. B클래스에서는 한완길, 김우현, 양갑규가 1~3위에 올랐다. 여성 클래스에서는 김홍이, 유진경, 김연화가 톱3 기록을 작성했다.

행사 현장에서는 장애인 짐카나 챌린지뿐만 아니라 모터스포츠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아마추어들도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드라이빙 스쿨도 함께 진행됐다. 드라이빙 스쿨은 초보 운전자 30명을 대상으로 8자·슬라럼 등 기본기를 실습하고, 오후에는 짐카나 코스에서 기록 계측을 실시했다.

KARA 관계자는 “KARA 장애인 짐카나 챌린지는 장애인들도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는 교육형 모터스포츠 프로그램이다. 교통약자의 이동권 확대는 물론, 안전 운전 문화를 확산하는 데 목적이 있다”며 “앞으로도 참여층 확대와 프로그램 고도화를 지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25 KARA 드라이브 투게더 윈터 시즌 오피셜 파트너는 CJ대한통운. 아울러 아도반, 디온 레이싱, 카렉스, 하남 하이큐 모터스, 달리는 커피가 후원사로 참여했다.

RACEWEEK

금호타이어 유럽 공장 부지 ‘폴란드 오폴레’ 최종 확정

0

금호타이어(대표이사 정일택)가 글로벌 생산 거점 확대와 유럽 시장 공략을 강화하기 위해 폴란드 오폴레 지역을 유럽 공장 최종 부지로 확정했다고 발표했다.

폴란드 오폴레 지역에 건설될 금호타이어 유럽 신공장은 투자 승인과 인허가 절차를 거쳐 2028년 8월에 가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1단계 생산 규모는 연간 600만본으로, 이후 시장 상황에 따라 단계적인 증설을 통해 생산 능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총 투자금액은 5억8,700만달러(한화 약 8,606억원)이다.

금호타이어는 유럽 공장 건설을 위해 폴란드를 비롯한 유럽 국가들을 대상으로 입지 조건, 판매 확대 가능성, 투자 안정성, 수익성, 인센티브 혜택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왔다. 최종 2개 후보지에 대해 면밀하게 검토한 결과 물류, 인력, 인프라 등 폴란드 정부가 제시한 경쟁력과 유럽 내 공급 안정성, 다양한 인센티브를 고려할 때 오폴레가 최적의 지역이라는 결론을 내렸다.

유럽은 전 세계 타이어 소비의 약 25%를 차지하는 핵심 시장으로, 금호타이어 입장에서 전략적 비중이 매우 크다. 실제로 지난해 금호타이어 전체 매출 중 유럽 매출 비중은 약 26.6%에 달했다. 금호타이어는 이번 유럽 공장 설립을 통해 현지 생산 기반을 마련함으로써 안정적인 판매 성장의 발판을 확보하고, 고성능·고인치 제품 등 고부가가치 제품(HVP)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강화해 수익성과 브랜드 가치를 동시에 높일 계획이다.

또한 유럽은 글로벌 OE(신차용 타이어) 시장의 약 17%를 차지하며, 세계 주요 프리미엄 완성차 업체가 집중된 지역이다. 금호타이어는 그동안 유럽 내 생산기지가 없어 공급 안정성 및 리드타임 측면에서 제약이 있었으나, 새로운 공장 설립으로 현지 OE 대응력과 프리미엄 브랜드와의 협업 기회가 크게 확대될 전망이다.

금호타이어 대표이사 정일택 사장은 “유럽 시장은 글로벌 타이어 산업에서 매우 중요한 전략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며 “금호타이어는 단순한 수출을 넘어, 유럽 현지 생산과 공급을 통해 품질·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획기적으로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2027년 말까지 연간 530만본의 생산 능력을 갖춘 함평 신공장을 설립할 계획이다. 이번 폴란드 신공장 부지 확정으로 금호타이어는 한국–유럽–북미를 잇는 글로벌 생산 체계를 본격적으로 구축하게 되었으며, 이를 기반으로 지역별 수요에 최적화된 현지 생산 능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RACEWEEK

렉서스코리아 ‘2025 렉서스 고객 감사 윈터 서비스 캠페인’ 전개

0

렉서스코리아가 12월 한 달 동안 전국 렉서스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2025 렉서스 고객 감사 윈터 서비스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서비스 캠페인은 지난 9월 자동차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실시한 ‘2025 연례 자동차 기획 조사’에서 렉서스 브랜드가 AS 만족도(CSI) 부문 1위를 달성한 것을 기념해 기획됐다. 해당 조사에서 렉서스는 초기품질(TGW-i)과 내구품질(TGW-d) 부문에서 모두 1위를,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 부문에서는 토요타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캠페인 기간 동안 렉서스 공식 서비스센터에 입고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하이브리드 시스템 무상 점검, 하이브리드 배터리, 캐빈 에어 필터, 12V 배터리, 브레이크 패드 및 디스크, 와이퍼 러버 및 블레이드 등 겨울철에 더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 부품을 10% 할인해 준다.

또한, 캠페인 기간 동안 유상 수리를 진행하는 고객에게는 렉서스 마스터즈 리유저블 백(30만원 이상 수리), 렉서스 마스터즈 프리미엄 골프 우산(50만원 이상 수리)을 사은품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강대환 렉서스코리아 부사장은 “고객 여러분께서 한 해 동안 보내 주신 깊은 신뢰와 성원에 보답하는 마음을 담아 이번 서비스 캠페인을 기획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렉서스만의 차별화된 차량 관리 서비스를 경험하고, 겨울철에도 안전한 주행을 이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토요타코리아 ‘2025 토요타 고객 감사 윈터 서비스 캠페인’ 실시

0

토요타코리아가 겨울철 고객들의 안전한 운행을 지원하기 위해 12월 1일부터 31일까지 전국 토요타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2025 토요타 고객 감사 윈터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서비스 캠페인은 지난 9월 자동차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실시한 ‘2025 연례 자동차 기획 조사’에서 토요타 브랜드가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 1위를 달성한 것을 기념해 기획됐다. 토요타는 해당 조사에서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 부문 4년 연속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캠페인 기간 동안 토요타 공식 서비스센터에 입고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하이브리드 시스템 무상 점검을 비롯해 하이브리드 배터리, 캐빈 에어 필터, 12V 배터리, 브레이크 패드 & 디스크, 와이퍼 러버 & 블레이드 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 부품 및 공임에 대해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유상 수리를 진행하는 고객에게는 토요타 가주 레이싱 리유저블 백(30만원 이상 수리), 토요타 가주 레이싱 프리미엄 골프 우산(50만원 이상 수리)을 사은품으로 증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