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일 월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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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 유럽 공장 부지 ‘폴란드 오폴레’ 최종 확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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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대표이사 정일택)가 글로벌 생산 거점 확대와 유럽 시장 공략을 강화하기 위해 폴란드 오폴레 지역을 유럽 공장 최종 부지로 확정했다고 발표했다.

폴란드 오폴레 지역에 건설될 금호타이어 유럽 신공장은 투자 승인과 인허가 절차를 거쳐 2028년 8월에 가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1단계 생산 규모는 연간 600만본으로, 이후 시장 상황에 따라 단계적인 증설을 통해 생산 능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총 투자금액은 5억8,700만달러(한화 약 8,606억원)이다.

금호타이어는 유럽 공장 건설을 위해 폴란드를 비롯한 유럽 국가들을 대상으로 입지 조건, 판매 확대 가능성, 투자 안정성, 수익성, 인센티브 혜택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왔다. 최종 2개 후보지에 대해 면밀하게 검토한 결과 물류, 인력, 인프라 등 폴란드 정부가 제시한 경쟁력과 유럽 내 공급 안정성, 다양한 인센티브를 고려할 때 오폴레가 최적의 지역이라는 결론을 내렸다.

유럽은 전 세계 타이어 소비의 약 25%를 차지하는 핵심 시장으로, 금호타이어 입장에서 전략적 비중이 매우 크다. 실제로 지난해 금호타이어 전체 매출 중 유럽 매출 비중은 약 26.6%에 달했다. 금호타이어는 이번 유럽 공장 설립을 통해 현지 생산 기반을 마련함으로써 안정적인 판매 성장의 발판을 확보하고, 고성능·고인치 제품 등 고부가가치 제품(HVP)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강화해 수익성과 브랜드 가치를 동시에 높일 계획이다.

또한 유럽은 글로벌 OE(신차용 타이어) 시장의 약 17%를 차지하며, 세계 주요 프리미엄 완성차 업체가 집중된 지역이다. 금호타이어는 그동안 유럽 내 생산기지가 없어 공급 안정성 및 리드타임 측면에서 제약이 있었으나, 새로운 공장 설립으로 현지 OE 대응력과 프리미엄 브랜드와의 협업 기회가 크게 확대될 전망이다.

금호타이어 대표이사 정일택 사장은 “유럽 시장은 글로벌 타이어 산업에서 매우 중요한 전략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며 “금호타이어는 단순한 수출을 넘어, 유럽 현지 생산과 공급을 통해 품질·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획기적으로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2027년 말까지 연간 530만본의 생산 능력을 갖춘 함평 신공장을 설립할 계획이다. 이번 폴란드 신공장 부지 확정으로 금호타이어는 한국–유럽–북미를 잇는 글로벌 생산 체계를 본격적으로 구축하게 되었으며, 이를 기반으로 지역별 수요에 최적화된 현지 생산 능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RACEWEEK

렉서스코리아 ‘2025 렉서스 고객 감사 윈터 서비스 캠페인’ 전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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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서스코리아가 12월 한 달 동안 전국 렉서스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2025 렉서스 고객 감사 윈터 서비스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서비스 캠페인은 지난 9월 자동차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실시한 ‘2025 연례 자동차 기획 조사’에서 렉서스 브랜드가 AS 만족도(CSI) 부문 1위를 달성한 것을 기념해 기획됐다. 해당 조사에서 렉서스는 초기품질(TGW-i)과 내구품질(TGW-d) 부문에서 모두 1위를,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 부문에서는 토요타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캠페인 기간 동안 렉서스 공식 서비스센터에 입고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하이브리드 시스템 무상 점검, 하이브리드 배터리, 캐빈 에어 필터, 12V 배터리, 브레이크 패드 및 디스크, 와이퍼 러버 및 블레이드 등 겨울철에 더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 부품을 10% 할인해 준다.

또한, 캠페인 기간 동안 유상 수리를 진행하는 고객에게는 렉서스 마스터즈 리유저블 백(30만원 이상 수리), 렉서스 마스터즈 프리미엄 골프 우산(50만원 이상 수리)을 사은품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강대환 렉서스코리아 부사장은 “고객 여러분께서 한 해 동안 보내 주신 깊은 신뢰와 성원에 보답하는 마음을 담아 이번 서비스 캠페인을 기획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렉서스만의 차별화된 차량 관리 서비스를 경험하고, 겨울철에도 안전한 주행을 이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토요타코리아 ‘2025 토요타 고객 감사 윈터 서비스 캠페인’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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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타코리아가 겨울철 고객들의 안전한 운행을 지원하기 위해 12월 1일부터 31일까지 전국 토요타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2025 토요타 고객 감사 윈터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서비스 캠페인은 지난 9월 자동차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실시한 ‘2025 연례 자동차 기획 조사’에서 토요타 브랜드가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 1위를 달성한 것을 기념해 기획됐다. 토요타는 해당 조사에서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 부문 4년 연속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캠페인 기간 동안 토요타 공식 서비스센터에 입고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하이브리드 시스템 무상 점검을 비롯해 하이브리드 배터리, 캐빈 에어 필터, 12V 배터리, 브레이크 패드 & 디스크, 와이퍼 러버 & 블레이드 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 부품 및 공임에 대해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유상 수리를 진행하는 고객에게는 토요타 가주 레이싱 리유저블 백(30만원 이상 수리), 토요타 가주 레이싱 프리미엄 골프 우산(50만원 이상 수리)을 사은품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캐딜락 ‘12월 연말 특별 프로모션’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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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딜락이 한 해를 마무리하는 12월, 연말 특별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이번 프로모션은 브랜드의 대표 라인업을 대상으로 실속 있는 금융 혜택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캐딜락만의 럭셔리 경험을 만끽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먼저, 브랜드 최초 순수 전기 SUV 리릭은 현금 할인 1,700만원을 비롯해 고객 맞춤형 금융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60개월 무이자 할부(선수금 0%), 60개월 무이자 리스(보증금 7%), 제휴 금융 이용 시 선수금 또는 보증금 1,700만원 지원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럭셔리 풀사이즈 SUV의 정수를 보여주는 2025년형 더 뉴 에스컬레이드(ESV 포함) 구매 고객에게는 엔진오일 무상 교체 혜택을 전한다. 이 혜택은 최초 등록 명의자에게 최대 10회까지 지원하며, 캐딜락 공식 서비스 네트워크를 통해서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ESV 모델은 연말 특별 혜택으로 현금 할인이 추가로 적용된다. 이와 함께 3.8% 저금리 할부(60개월, 선수금 30%), 3.2% 저금리 리스(60개월, 보증금 30%), 제휴 할부/리스 이용 시 선수금 또는 보증금 지원 등 폭넓은 금융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국내 최장 1회 충전 주행거리 739km 인증을 받은 캐딜락의 풀사이즈 전기 SUV 에스컬레이드 IQ는 현재 전국 캐딜락 전시장에서 2026년 인도 물량에 대한 구매 상담이 이뤄지고 있다. 에스컬레이드 IQ는 핸즈프리 운전자 보조 시스템 슈퍼크루즈를 지원하는 등 캐딜락의 전동화 비전과 럭셔리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캐딜락은 12월 1일부터 전국 전시장에서 ‘캐딜락 골든 윈터’ 이벤트를 진행한다. 홈페이지와 SNS 채널을 통해 이벤트 참여를 신청 후 12월 31일까지 견적 상담과 계약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백화점 상품권을 100%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골드바(37.5g), 호텔 숙박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토요타 가주 레이싱 WRT, 세바스티앙 오지에 WRC 통산 9회 챔피언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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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타 가주 레이싱 월드 랠리 팀(TGR-WRT) 세바스티앙 오지에(코드라이버 뱅상 랑데)가 사우디아라비아 랠리에서 WRC 통산 아홉 번째 드라이버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올해 처음 WRC 캘린더에 오른 사우디아라비아 랠리에서 오지에는 팀 동료 엘핀 에반스, 칼레 로반페라와 타이틀 경쟁을 펼쳤다. 2025 시리즈 최종전은 사막, 거친 암석 지형의 산악 로드, 그리고 기온이 높은 험난한 여건 속에서 진행됐다.

토요타 가주 레이싱 WRT 드라이버들은 이전과 달리 이례적으로 우승 경쟁의 중심에 서지 못했다. 또한 타이어 마모가 심한 스테이지에서는 높은 펑크 위험으로 인해 시간 손실을 피하기 어려웠다.

오지에보다 3점 앞선 점수로 사우디아라비아 랠리를 시작한 에반스는 금요일 오전 타이어 교체로 1분 40초를 잃었고, 오지에 역시 오후 세션에서 타이어 공기압 문제로 시간을 소모했다. 결과적으로 오지에는 에반스보다 1점차 리드를 유지하며 마지막 날을 맞이했다. 슈퍼 세터데이 포인트와 파워 스테이지 포인트 합계 10점을 더할 수 있어, 모든 상황이 승부처가 될 수 있었다.

토요일 오전에 진행된 첫 스테이지에서 두 선수는 0.1초 차이였지만, 이어지는 33.28km 구간의 가장 긴 아스판 스테이지가 결정적인 승부처가 되었다. 오지에는 에반스보다 7.9초 빠른 기록을 냈고, 경쟁자들의 리타이어가 겹치며 랠리1 3위까지 상승했다.

에반스는 마지막 파워 스테이지에서 최선을 다해 7.2초 앞선 최고 기록을 냈지만, 오지에는 슈퍼 새터데이에서도 0.8초 차이로 앞서며 순위를 지켰고, 올 시즌 11전 중 10번째 포디엄을 확정 지었다.

이로써 오지에는 세바스티앙 로브가 보유한 통산 9회 타이틀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되었다. 이번 타이틀은 토요타 가주 레이싱 WRT와 함께한 세 번째 챔피언이며, 랑데는 처음으로 코드라이버 챔피언 1위에 올랐다.

토요타 가주 레이싱 WRT는 최근 7년 중 6번의 월드 챔피언 드라이버를 배출했으며, 매뉴팩처러·드라이버·코드라이버 부문 ‘트리플 크라운’을 최근 5년 중 4차례 석권했다. 올해도 이미 10월 중부 유럽 랠리가 끝난 시점에 이미 매뉴팩처러 타이틀을 확정한 바 있다.

드라이버 부문 2위 엘핀 에반스는 14라운드에서 모두 6위권에 들어가는 성적을 기록했다. 주요 기록은 2승, 8회 포디엄. 2025 시리즈 3위 로반페라는 이번 랠리를 끝으로 토요타 가주 레이싱 지원 아래 2026년 싱글 시터 레이싱으로 전향한다.

세바스티앙 오지에는 “성공적인 시즌이었다. 풀타임 시트를 내려놓고 가족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기로 한 이후에 아홉 번째 타이틀을 차지하게 될 것이라고 생각하지 못했다. 환상적인 팀, 그리고 훌륭한 코드라이버 뱅상을 만난 덕분”이라는 소감을 전했다.

RACEWEEK l 사진 토요타 가주 레이싱

쉐보레 ‘윈터 럭키 드라이브’ 이벤트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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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가 12월 한 달간 풍성한 경품을 증정하는 ‘윈터 럭키 드라이브’(Winter Lucky Drive) 이벤트와 함께 전 차종을 대상으로 금융 및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2026년형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3.5% 이율(36개월)과 4.0% 이율(60개월)의 초저리, 슈퍼 초장기 금융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2025년형은 이와 함께 3.9% 이율(60개월)에 50만원을 지원하는 콤보 할부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트레일블레이저 구매 고객에게는 4.5% 이율(36개월) 또는 4.9% 이율(60개월)의 초저리, 슈퍼 초장기 금융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정통 아메리칸 픽업트럭 콜로라도 역시 다양한 할부 옵션과 현금 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4.5% 이율(36개월), 4.9% 이율(60개월), 5.3% 이율(72개월)의 다양한 할부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여기에 500만원의 콤보 할인이 추가 적용된다.

프리미엄 픽업트럭 시에라는 4.5% 이율(36개월) 또는 5.0% 이율(60개월)의 할부 프로그램과 함께 200만원의 콤보 할인이 제공된다.

쉐보레는 한 해 동안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연말 고객 감사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트레일블레이저 구매 시 기존 쉐보레 차량 보유 고객(본인 및 가족, 형제 명의 포함)에게는 50만원, 소형차 오너 및 노후 차량(7년 이상) 보유 고객에게는 20만원의 추가 할인이 제공된다.

쉐보레는 윈터 럭키 드라이브 이벤트에 응모한 뒤 트랙스 크로스오버, 또는 트레일블레이저를 계약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한다. 경품은 순금 10돈(37.5g, 1명), 애플 맥북 프로 14인치(5명), 다이슨 슈퍼소닉 헤어드라이어(10명), 네이버페이 포인트 5만원권(300명) 등 총 316명에게 제공된다. 당첨자는 2026년 1월 8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볼보트럭코리아-에프원텍 소방펌프차 1호 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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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트럭코리아가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소방특장업체 ㈜에프원텍과 협력해 볼보 FL 4X4 트럭을 기반으로 제작한 국내 1호 험지용 소방펌프차를 출고했다.

볼보트럭의 FL 4X4 모델은 280마력(206kW)급 엔진과 1,050Nm의 최대토크를 기반으로 동급 최고 수준의 출력과 견인력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8단 자동변속기와 4X4 구동 시스템을 결합해 빠르고 부드럽게 동력을 전달하며, 싱글 오프로드 타이어, 전면 스틸 범퍼, 높은 지상고 조합을 통해 험지에서도 안정적인 주행 성능과 우수한 도강 능력을 발휘한다.

이와 함께 볼보 FL 4X4 모델은 안전성과 편의성도 크게 향상됐다. 최대 6명이 탑승할 수 있는 크루 캡은 소방차 및 구난 지원을 위해 제작되었다. 유럽안전기준을 충족하는 고강도 프레임 구조로 탑승자를 최우선으로 보호하도록 설계됐다.

여기에 5mm 두께의 스틸 언더커버, 미끄럼 방지 스텝, 3단 리어 스텝을 적용해 현장 대응성을 높였고, 루프 장착형 에어컨과 전동 틸팅 캡, 헤드램프 보호 커버, 스틸 루프 해치를 더해 유지보수성과 내구성을 강화했다.

볼보 FL 4X4 모델은 국내 소방특장 전문기업 ㈜에프원텍의 기술 역량을 기반으로 현장 요구에 맞게 최적화됐다. ㈜에프원텍은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엄격한 품질 관리를 바탕으로 다양한 지형과 환경에 적합한 맞춤형 소방차를 제작해 온 기업으로, 올해 초 제주 환경에 맞는 산불 진압용 험지펌프차를 공급하는 등 뛰어난 다목적 특수차량 제작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 1호 볼보 FL 4X4 험지용 소방펌프차는 최대 탑승인원 4명, 전장 7.3m, 전폭 2.5m, 전고 3.5m 이하 컴팩트한 차체 크기에 경량 알루미늄 프로파일 바디로 좁은 도로나 험난한 지형에서도 민첩한 주행을 할 수 있다. 신규 적용된 볼보 엔진 PTO와 변속기 PTO는 두 가지 타입의 옵션 적용으로 물펌프 및 유압펌프 구동 시 안정적인 최대출력을 제공한다.

또한, 3,500리터 대용량 물탱크와 함께 분당 최대 2,000리터 대용량 방수와 400리터 고압 방수가 가능한 소방펌프를 탑재해 장시간 화재 진압을 지원한다. 특히, 4단계 방수량 조절 기능이 있는 자동 상부 방수총과 함께 주행 중에도 안정적으로 방수가 가능한 전방 범퍼 장착형 방수총을 적용해 신속하고 효과적인 화재 대응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최대길이 30m, 최대 5.4톤 견인력을 지닌 전동 윈치, 최대 140바의 고압 플런저 펌프 장착, 9리터 용량의 공기호흡장치, 150W급 조명, 무소음 발전기 등 다양한 장비를 갖춰 험난한 지형이나 야간 구조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작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볼보트럭코리아는 이번 소방차 출고를 필두로 소방, 구난 현장을 비롯해 방위산업, 공공기관, 건설현장 등 까다로운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주행과 강력한 작업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특수 목적형 솔루션을 시장에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쉐보레, 판매-서비스 협력 체계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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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가 판매, 서비스 파트너들과의 전략 회의를 통해 국내 판매 확대와 서비스 품질 향상에 대한 의지를 다시 한번 밝혔다.

이번 회의는 한국지엠대리점협의회와 한국지엠 협력 서비스 네트워크 협의회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쉐보레 신촌 대리점에서 진행됐다. GM 한국사업장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구스타보 콜로시 부사장은 고객 신뢰를 높이고, 판매 및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판매 네트워크 및 협력 서비스 네트워크 대표들을 직접 만나는 시간을 가졌다.

콜로시 부사장은 “판매 대리점과 협력 서비스 네트워크는 쉐보레 고객 경험의 최전선에 있으며, 고객들은 이들의 전문성과 서비스 품질을 신뢰하고 있다. 전국 380개가 넘는 협력 서비스센터가 이미 전체 고객 서비스 물량의 92% 이상을 담당하고 있다. 협력 서비스 네트워크가 직영 서비스센터보다 더 많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쉐보레는 여러분의 헌신과 책임감 덕분에 브랜드와 제품에 꾸준히 관심과 지지를 보내는 고객들을 확보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함께 더 강하고 경쟁력 있는 미래를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한국지엠대리점협의회 강장원 회장은 “전국 대리점 네트워크는 성장을 견인하고 탁월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본사와 긴밀히 협력하고, 전국 대리점의 숙련되고 전문적인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들이 신뢰할 수 있는 고품질 사후 서비스를 받을 것이라는 확신 아래 쉐보레 차량을 자신 있게 소개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이러한 굳건한 파트너십이 신뢰도를 높이고, 국내 판매를 더욱 가속화하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국지엠 협력 서비스 네트워크 협의회 김용호 회장은 “우리 네트워크의 힘은 일관성과 품질에 있다. 쉐보레 서비스 네트워크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산업 서비스품질 지수(KSQI) 자동차 A/S 부문에서 7년 연속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협력 서비스 네트워크의 역할이 컸다”고 말했다.

또한 “1회 방문 수리 완료율, 추천 의향 등 주요 고객만족지표 역시 협력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만들어지고 있다”며, “380개 이상의 센터가 표준화된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할 준비가 돼있으며, 직영 서비스센터가 담당해왔던 지역에서도 쉐보레의 높은 서비스 기준과 고객 신뢰를 동일하게 유지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쉐보레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고객 만족을 위해 서비스 네트워크를 통한 고객 접점을 확대해 안정적이고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한국지엠대리점협의회는 전국 쉐보레 대리점으로 구성된 단체로, 판매 전략 강화와 고객 서비스 개선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 한국지엠 협력 서비스 네트워크 협의회는 전국 380 여개 공식 협력 서비스센터로 구성돼 있으며, 서비스 품질 표준화와 고객 만족도 향상을 목표로 운영되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63 S E 퍼포먼스’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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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2세대 메르세데스-AMG GT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63 S E 퍼포먼스’를 출시한다.

메르세데스-AMG GT는 스포츠카의 정수를 느낄 수 있는 퍼포먼스와 함께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갖춘 모델이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지난 5월 GT 55 4MATIC+ 출시에 이어, 고성능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GT 63 S E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2세대 GT 시리즈 중 최상위 모델인 GT 63 S E 퍼포먼스는 메르세데스 F1 팀에서 영감을 받은 혁신적인 하이브리드 기술을 적용해 압도적인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한다.

F1 기술 기반 고성능 배터리가 조합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 적용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63 S E 퍼포먼스는 4.0리터 V8 바이터보 엔진, F1 기술에 기반을 둔 AMG 고성능 배터리, 전기 모터로 구성된 P3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갖추었다.

2세대 GT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인 시스템 최고출력 816hp, 최대토크는 1,420Nm를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단 2.8초 만에 도달해 역대 AMG 양산 모델 중 가장 빠른 가속력을 자랑하며, 최고 속도는 320km/h이다.

150kW(204hp)의 출력을 자랑하는 전기 구동장치는 전기 모터 및 기계식 리어 액슬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 등이 통합되어 있다. 이는 뒤 차축에 독립적으로 탑재되어 동력을 후륜에 즉각 전달하며, 중량 배분을 최적화해 뛰어난 주행 성능의 기반을 제공한다.

메르세데스 F1 팀의 레이싱카 기술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직접 냉각 시스템이 적용된 AMG 고성능 배터리도 들어간다. 560개의 셀을 개별적으로 냉각하는 리튬이온 배터리 시스템은 연속적인 사용에도 높은 성능을 제공해 전반적인 성능을 향상시킨다.

기본으로 탑재된 AMG 액티브 라이드 컨트롤 서스펜션은 롤링을 줄여주고 편안한 주행을 제공하며, 코너링 시 정밀한 조향을 지원한다. 최대 2.5도로 조향되는 리어 액슬 스티어링 역시 기본으로 들어가 민첩하고 안정적인 주행을 도와준다.

AMG 다이내믹 셀렉트는 주행과 변속 반응, 조향 특성, 섀시 댐핑 또는 사운드와 같은 주요 요소를 조절해 일렉트릭, 배터리 홀드, 컴포트, 눈길/빗길, 스포츠, 스포츠+, 레이스, 사용자 설정 등 효율적인 주행부터 다이내믹한 주행까지 가능한 8가지 주행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더불어 운전자는 컴포트, 스포츠 등의 주행 프로그램에서 4가지 회생제동 수준을 선택할 수 있다.

극한의 퍼포먼스를 제공하는 모델에 걸맞게 GT 63 S E 퍼포먼스에는 AMG 고성능 세라믹 브레이크 시스템을 갖추었다. 브론즈 컬러의 전륜 6피스톤 고정 캘리퍼와 후륜 1피스톤 플로팅 캘리퍼가 장착되었다.

긴 보닛과 강조된 파워돔, 탄탄하게 균형잡힌 실루엣을 자랑하며, 곳곳에 고성능 하이브리드 모델임을 나타내는 시각적 특징을 적용했다. 붉은 컬러로 강조된 모델명과 측면의 ‘E 퍼포먼스’ 배지가 눈에 띄며, 하단에는 사다리꼴의 트윈 테일파이프가 자리잡았다. 여기에 마누팍투어 21인치 AMG 크로스 스포크 단조 휠이 기본 장착되어 스포티한 매력을 더한다.

이와 함께 유광 블랙 컬러의 고정식 리어 스포일러 윙 및 전면과 후면 범퍼에 장착된 플릭 등 공기역학적 요소를 포함한 AMG 에어로다이내믹 패키지가 기본으로 적용되어 있다. 또한 프론트 액슬 리프트 시스템은 필요 시 전륜을 30mm까지 높일 수 있어 프론트 범퍼 손상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

실내는 접이식 2+2 시트, 최대 562리터까지 확장할 수 있는 트렁크 공간을 갖춰 데일리카로 활용하기에도 손색이 없다. AMG 퍼포먼스 시트는 두드러진 사이드 볼스터, 일체형 헤드레스트로 역동적인 주행에도 뛰어난 지지력을 제공한다. 에너자이징 패키지 및 멀티컨투어 시트 패키지는 장거리 주행에도 탁월한 편안함을 선사한다.

이밖에 차량 속도, 조향 각도, 가속 및 제동 등을 기록하고 분석해 트랙 주행 실력 향상을 돕는 AMG 트랙 페이스와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도 기본이다. 더불어 나파 가죽 소재의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 파노라믹 루프, 헤드업 디스플레이,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무선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등 국내 고객들이 선호하는 옵션들 또한 기본으로 제공된다.

3세대 MBUX를 이용하면 유튜브, 디즈니플러스, 스포티파이, 웨이브, 멜론 등 국내외 다양한 제3자 개발 애플리케이션을 즐길 수 있다. 3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맞춤 설계된 티맵 오토도 내장되어 있다.

메르세데스-AMG GT 63 S E 퍼포먼스의 가격은 2억7,860만원이다(개별소비세 인하분 반영 및 부가세 포함).

한성자동차, 수원 경동원에서 나눔 활동 펼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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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대표 김마르코)가 11월 27일(목)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소재 아동보육시설 경동원에서 임직원 30여명이 참여한 연말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김마르코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들은 보육시설 공간에 크리스마스 트리를 설치해 연말 분위기를 조성하고, 시설 내외부 환경을 정비했다. 또한 어린이들과 함께 트리를 장식하며 따뜻한 소통의 시간을 보냈다.

아울러 한성자동차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어린이 교통안전 프로그램 모바일키즈(MobileKids) 확산을 위해 ‘어린이 맞춤형 안전벨트 가드’를 경동원에 기부했다. 모바일키즈는 어린이들이 일상에서 안전 수칙을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통안전 교육 프로그램이다. 안전벨트 가드는 체구가 작은 어린이도 올바르게 안전벨트를 착용할 수 있도록 돕는 보조용품으로 통학과 외부 활동 시 경동원 어린이들의 안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다양한 연말 선물을 전달하고, 보육시설 운영에 도움을 주는 생활용품도 지원하며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했다.

경동원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따뜻한 나눔을 베풀어 준 한성자동차 임직원들 덕분에 아이들에게 큰 즐거움을 전할 수 있었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성자동차는 문화예술,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가능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2012년부터 한국메세나협회와 함께 운영해 온 ‘드림그림’(DREAM GREAM)을 통해 예술적 재능을 지닌 청소년을 선발해 장학금과 멘토링, 전시 기회를 제공하며 예술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와 함께 ‘더 스테이지 한성’(The Stage HANSUNG)을 통해 신진 뮤지컬 아티스트에게 무대 경험을 제공했다. 이외에도 임직원 플로깅 활동, 벽화 조성 등 지역 환경 개선 활동도 진행한 바 있다.

한성자동차 김마르코 대표는 “연말을 맞아 임직원들이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하며 나눔의 따뜻한 가치를 실천하게 되어 뜻깊다. 앞으로도 한성자동차는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으로서 이웃을 돕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