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앤컴퍼니그룹 사업형 지주회사 한국앤컴퍼니㈜가 배터리 사업 신규 BI(Brand Identity)를 공개하고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신규 BI는 조현범 회장의 브랜드 철학으로 구축한 그룹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 아래 배터리 사업만의 새로운 태그라인 ‘차지 인 모션’(charge in motion)을 적용했다. 그룹 고유의 DNA를 계승하면서, 배터리를 충천한다는 뜻의 ‘차지’를 활용해 ‘에너지·하이테크·미래’라는 사업 정체성을 신규 태그라인에 담았다.
한국앤컴퍼니그룹은 ‘테크놀로지 인 모션’(technology in motion)이라는 슬로건 아래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에는 ‘드라이빙 이모션’(driving emotion)에 이어 한국앤컴퍼니의 배터리 사업에도 ‘차지 인 모션’을 태그라인으로 적용하며 브랜드 일관성을 구축했다.
한국앤컴퍼니 배터리 사업은 타이어, 자동차 열관리 시스템과 함께 그룹 핵심 동력으로서 기술력과 경쟁력을 확보하며 미국, 유럽 등 글로벌 주요 시장에서 AGM 배터리 제품 판매가 지속 성장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미국 관세 영향에도 현지 생산거점을 통해 글로벌 정세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유럽 시장 공략에도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국앤컴퍼니는 기존 ‘한국’(Hankook)과 ‘아트라스비엑스’(ATLASBX) 브랜드로 이원 운영했던 배터리 라인업을 지난해부터 한국으로 일원화했고, 이번 신규 BI를 통해 한국의 패밀리 브랜드로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며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한다.
신규 BI는 한국앤컴퍼니 홈페이지와 전국 대리점 등 주요 온/오프라인 접점에 적용된다. 앞으로도 신규 BI를 활용하여 유튜브 영상 콘텐츠 제작, 해외 전시회 참여 등 소비자 접점을 넓히는 동시에 브랜드 가치를 확장하고,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와 공동으로 한국 브랜드 통합 마케팅도 전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신규 BI를 앞세워 프리미엄 AGM(Absorbent Glass Mat) 배터리 생산, 판매를 확대하고, 국내외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