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6월 25일 수요일
HomeOTHER NEWS넥센타이어 태국에 브랜드샵 오픈

넥센타이어 태국에 브랜드샵 오픈

넥센타이어가 태국 방콕에 플래그십 브랜드샵을 열었다. 태국 현지에서 마케팅 활동과 함께 리테일 매장 브랜딩을 확대하며 동남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는 전략적인 행보다.

이번 브랜드샵은 넥센타이어와 10년 이상 파트너십을 이어오고 있으며, 태국 내 800여개 소매 딜러 네트워크를 보유한 타이어 유통사와 협업해 추진되었다. 매장은 넥센타이어 브랜드 요소를 반영한 디자인이 적용되어 일관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를 통해 브랜드 가시성을 높이고 프리미엄 브랜드 포지셔닝 구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동남아 지역의 연간 타이어 수요는 승용차 및 경상용차 기준 약 9,000만본이며, 연간 3.7%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는 시장이다. 넥센타이어는 전략적 거점인 태국을 비롯해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지에서 현지 파트너들과 협력해 영업 네트워크 확대 및 브랜딩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넥센타이어는 올해까지 동남아 지역에 누적 80여개 주요 리테일 매장을 리뉴얼해 자사 브랜드를 노출하고, 다양한 세일즈 프로모션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소셜미디어 활용도가 높은 동남아 지역 특성을 고려해 현지 유명 인플루언서와 협업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제고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동남아시아의 고온 다습한 기후 특성에 따라 넥센타이어는 고성능 여름용 타이어와 온오프로드 겸용 타이어를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엔페라 SU4와 로디안 ATX 등이 동남아 소비자의 선택을 받고 있다.

넥센타이어는 “동남아시아는 성장 잠재력이 큰 매력적인 시장이지만, 그동안 한정된 생산 역량과 글로벌 전략에 따라 단계적으로 접근했다. 유럽과 미국을 넘어 동남아, 중동, 중남미, 호주 등지에서 다양한 현지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해 프리미엄 브랜드 입지를 강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