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2일 수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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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오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규정 변경

오네(O-NE)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이 2025 시즌 개막을 앞두고 대대적인 변화를 예고했다. 경기 운영 방식, 클래스 구성, 규정 변화 부문에서 다양한 개편을 단행한 것이다.

가장 큰 변화는 토요타 가주 레이싱 6000(슈퍼6000) 클래스의 결승 주행거리 증가다. 기존 100km에서 170km 이하로 늘어나면서 중간 급유가 필요해졌고, 이에 따른 피트스톱 전략이 중요한 관전 포인트로 떠올랐다.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개최되는 4라운드 나이트 레이스 주행거리는 이전과 같다.

토요타 가주 레이싱 6000 클래스 예선 포인트 규정은 폐지된다. 토요타 가주 레이싱 6000과 GT4 클래스 통합전 도입도 큰 변화로 꼽을 수 있다.

핸디캡웨이트는 석세스웨이트(Success Weight)로 명칭이 변경된다. 아울러 최다 최대 석세스웨이트는 100kg에서 50kg으로 줄어든다. 단, 개막전과 최종전에는 석세스웨이트가 적용되지 않는다.

GT 클래스는 개조 GT-A와 GT-B로 분리, 운영된다

GT 클래스는 개조 범위에 따라 GTA와 GTB로 분리되며, 통합전으로 운영된다. 이밖에 알핀 클래스는 타임 트라이얼 방식에서 스프린트 레이스로 전환된다.

슈퍼레이스 프로모터 ㈜슈퍼레이스는 “새롭게 바뀐 규정과 클래스 운영을 통해 팬들에게 한층 다이내믹한 슈퍼레이스의 재미를 선사하겠다”고 전했다.

RACEWEEK l 사진 MJ CARGRAPHY 이명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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