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10일 월요일
HomeHEADLINE현대 WRT 오트 타낙 WRC 은퇴 발표

현대 WRT 오트 타낙 WRC 은퇴 발표

현대 쉘 모비스 WRT 소속 오트 타낙(38세)이 2025 시즌을 끝으로 WRC를 떠난다고 공식 발표했다.

11월 9일, 일본 랠리를 마친 타낙은 “올해 최종전 사우디아라비아 랠리 이후 풀타임 WRC 경력을 마무리하기로 했다. 에스토니아에 있는 가족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기 위해 이같은 결정을 내리게 되었다”고 밝혔다.

하지만 타낙은 이번 결정이 “랠리 무대를 완전하게 떠나는 것은 아니다”라고 말하면서 “재충전의 시간을 가져야할 때”라고 덧붙였다.

2019 드라이버즈 챔피언 타이틀을 차지한 타낙은 2009년 포르투갈 랠리를 통해 WRC에 데뷔했다. M-스포트, DMACK, 토요타 가주 레이싱 WRT, 현대 WRT에서 활동한 타낙은 174회 WRC 출전, 22승, 58회 포디엄, 434회 스테이지 우승(2025 일본 랠리까지)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WRC 통산 최다승 부문 8위에 랭크된 타낙은 랠리 출전(8위), 포디엄(9위), 챔피언십 포인트(3위) 부문에서도 뛰어난 기록을 남겼다.

그리스 아크로폴리스 랠리 1위 오트 타낙. 올해 WRC에서 타낙은 토요타 가주 레이싱의 전승을 막아낸 유일한 드라이버다. 사진 : Red Bull Media

그리스 아크로폴리스 랠리에서 우승한 타낙은 올해 WRC에서 토요타 가주 레이싱 WRT의 전승을 막아낸 유일한 드라이버다. 일본 랠리를 마친 현재 1승, 6회 포디엄을 기록한 타낙은 드라이버즈 랭킹 4위를 굳혔다.

박기현 기자 l 사진 Ott Tanak Instagram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