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29일 화요일
HomeOTHER NEWS한국토요타자동차 ‘2025 보령·AMC 국제 모터 페스티벌’ 참가

한국토요타자동차 ‘2025 보령·AMC 국제 모터 페스티벌’ 참가

한국토요타자동차가 5월 3~5일 충남 보령 머드엑스포광장에서 열리는 ‘2025 보령·AMC 국제 모터 페스티벌’에 참가한다.

2011년 아주자동차대학교가 주관한 첫 모터 페스티벌을 시작으로, 올해 15회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드리프트, 짐카나, 오프로드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토요타자동차는 2020년 아주자동차대학교와 T-TEP(자동차 기술교육 프로그램) 협약을 체결한 이래 전동화 교육 아카데미 설립, 실습차 및 부품 기증, 장학금 지원 등 차세대 자동차 인재 육성을 위한 실질적 협력을 지속해 오고 있다.

이번 페스티벌 기간 동안 한국토요타자동차는 토요타 가주 레이싱의 모터스포츠 헤리티지를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꾸민다. GR 수프라 스톡카, GR 수프라, GR86 등 GR 라인업, 프리우스 PHEV 클래스 출전차 등이 전시된다.

아울러 현장 관람객을 대상으로 서킷 시뮬레이터 체험, RC카 레이싱, 포토존, 오프라인 굿즈샵 등 모터스포츠와 GR 브랜드를 즐길 수 있는 참여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시승형 프로그램을 확대하며 관람객 체험 기회를 강화했다. 렉서스 플래그십 SUV LX 700h를 타고 오프로드 구간을 동승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온로드 구간에서는 대천해수욕장 인근 해안도로를 따라 LX 700h, RX 450h+, RX 500h, NX 450h+ 등 렉서스 전동화 모델을 직접 주행할 수 있는 시승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초청 고객을 대상으로 짐카나/드리프트 택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이병진 한국토요타자동차 부사장은 “보령·AMC 국제 모터 페스티벌은 모터스포츠를 즐겁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라며, “앞으로도 모터스포츠 대중화와 지역 사회의 활력 증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토요타 가주 레이싱은 토요타의 글로벌 모터스포츠 브랜드로, ‘더 좋은 자동차를 만들기 위한 끝없는 도전’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WRC, 르망 24시, WEC 등 세계적인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다. 한국토요타자동차는 ‘모터스포츠는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문화’라는 메시지를 국내에 전파하며, 국내 모터스포츠 문화 저변확대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고 있다.보령시가 주최하고, 국내 유일의 자동차 특성화 대학인 아주자동차대학교가 주관한다.

RACEWEEK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