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가 스케치주니(sketch_juny) 작가와 협업한 한국(Hankook) 브랜드 플래그십 타이어 브랜드 벤투스,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 SUV 전용 타이어 브랜드 다이나프로 소재의 디지털 콘텐츠 3종을 공식 인스타그램에 공개했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오토모빌 분야에 특화된 일러스트레이터 스케치주니 작가가 참여했다. 스케치주니는 세련되고 감각적인 아트워크로 주목받는 작가로, 자동차 관련 디지털 드로잉은 물론 굿즈 제작과 글로벌 브랜드와의 협업에서도 활발히 활동 중이다.
올해 4월부터 6월까지 한국타이어 공식 인스타그램에 스케치주니의 일러스트 콘텐츠 3종이 순차적으로 공개됐다. 벤투스, 아이온, 다이나프로 브랜드 제품이 장착된 모델을 선명한 색감과 역동적인 스케치로 표현하며 각 제품의 프리미엄 이미지와 주행 특성 등을 묘사했다.
4월에는 BMW의 고성능 세단 M5에 장착된 벤투스 S1 에보 Z의 주행 퍼포먼스를 표현한 작품을 공개했다. 5월에는 아이온 에보 AS SUV가 장착된 전기 SUV 루시드 그래비티의 일상 속 주행 모습을 담아낸 작품을 공개했다.
6월 27일에 공개된 디지털 콘텐츠에는 험준한 산악을 배경으로 다이나프로 AT2 Xtreme이 장착된 픽업 트럭이 오프로드를 질주하는 모습을 담아내며 MZ세대로부터 호응을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타이어는 6월 27~7월 2일까지 디지털 콘텐츠 공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 내 한국타이어 국내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좋아요를 누른 뒤 이벤트 게시글에 게재된 퀴즈의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소정의 경품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