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가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 가상 인플루언서 모노마스(Mono Mars)와 협업한 디지털 콘텐츠를 공개했다.
한국타이어는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오피셜 타이어 ‘아이온’의 기술력을 글로벌 MZ 세대 소비자들과 공유하기 위해 2023년부터 화성탐사로봇을 모티브로 만든 모노마스와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콘텐츠는 모노마스가 아이온 전시회를 방문한 콘셉트로 구성되었다.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의 퍼포먼스용 아이온 에보, 사계절용 아이온 에보 AS, 겨울용 아이온 아이셉트 등 7개 제품군을 예술 작품으로 소개한다.
한국타이어는 디지털 콘텐츠 공개를 기념한 SNS 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6월 25일까지 한국타이어 국내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좋아요를 누른 뒤 게시글에 게재된 퀴즈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소정의 경품(추첨)을 제공한다.
한국타이어는 모노마스에게 아이온 테스트 드라이버 역할을 맡기고, 독일 베를린과 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포뮬러 E 대회를 배경으로 한 레이싱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밖에 아이온의 테크놀로지 혁신을 다각적으로 표현한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