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21일 일요일
HomeHEADLINE티빙 오리지널 ‘슈퍼레이스 프리스타일’ 9화 19일 방영

티빙 오리지널 ‘슈퍼레이스 프리스타일’ 9화 19일 방영

프리스타일 튜닝 레이스 예능, 티빙 오리지널 <슈퍼레이스 프리스타일> 9화가 12월 19일 방영된다.

9화에서는 세미 파이널 ‘팀 릴레이 레이스’가 펼쳐진다. 이번 미션은 두 개의 레이싱팀이 하나의 연합팀이 되어 달리는 방식이다. 단, 한 선수당 최소 3랩을 소화해야 하며, 한 명이라도 완주하지 못할 경우 연합팀 전체가 실격 처리되는 ‘운명 공동체’ 매치다.

경기에 앞서 진행된 팀 매칭부터 불꽃 튀는 신경전이 벌어진다. 하위권 팀에게 파트너 지목권이 주어진 가운데, 성적 반등을 노리는 팀들과 ‘강제 파트너’가 된 상위권 팀들의 희비가 엇갈리며 묘한 긴장감을 형성한다. 특히 강력한 우승 후보들이 서로의 패를 견제하며 연합을 결성하는 과정은 레이스 못지않은 심리전의 재미를 선사할 전망이다.

9화의 관전 포인트 중 하나는 ‘포르쉐 연합’을 결성한 ‘팀 신한은행 땡겨요(김동은)’와 ‘팀 N2(박규승)’에게 닥친 위기다. 경기 시작을 코앞에 두고 김동은의 경주차 엔진 트러블이 발견된 것이다.

이에 미캐닉들은 엔진 심폐소생술에 돌입했다. 파트너인 박규승이 먼저 출발해 시간을 버는 동안 과연 김동은의 경주차가 시동을 걸고 서킷에 도착할 수 있을지, 아니면 허무한 리타이어로 끝날지 초조함이 극에 달한다.

본 경기에서는 예상치 못한 ‘올드카의 반란’이 도파민을 폭발시킨다. ‘팀 KT텔레캅’의 베테랑 황진우가 이끄는 1991년식 토요타 소아라 Z30이 그 주인공. 황진우의 노련한 블로킹 기술로 다른 팀들을 압도하는 명장면들이 탄생한다.

티빙 오리지널 <슈퍼레이스 프리스타일> 9화는 티빙과 웨이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RACEWEEK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