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인제 국제 모터 페스티벌이 7월 19~20일 강원도 인제군 인제 스피디움에서 펼쳐진다. 올해 인제 국제 모터 페스티벌은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아시아,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 인제 내구, 래디컬 컵 코리아, 금호 BMW M 등 4개 클래스로 운영된다.
3년 연속 인제 스피디움에서 열리는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아시아는 람보르기니 우리칸 슈퍼 트로페오 에보2 원메이크 레이스이다. 대륙별 시리즈를 거쳐 연말 유럽에서 세계 챔피언 결정전을 치른다. 아시아 시리즈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호주, 중국, 일본, 말레이시아 등 6개국에서 개최된다.
이 대회는 프로, 프로-암, 아마추어, 람보르기니 컵 등 4개 클래스로 구성되며, 한국 국적 드라이버는 3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인제 내구는 120분간 레이스로 진행된다. 2023년 출범 이후 해외 레이스 관계자들에게 첫 선을 보이는 만큼, 국제 무대에서의 가능성을 가늠해 보고, 향후 국제 대회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금호 BMW M 클래스와 래디컬 컵 코리아는 관람객들의 볼거리를 더해줄 전망이다.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준비된다. 관객 대상 EDM 공연과 워터 캐논 이벤트, 카트, RC카 체험, 클래식카 박물관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오프로드 파쿠르 체험은 평소 접하기 어려운 오프로드 코스에 대한 주행 기술을 익히며 특별한 경험을 가질 수 있다.
인제 국제 모터 페스티벌은 스포츠 전문 채널 ‘STN 스포츠’와 인제스피디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7월 19~20일 이틀 동안 인제 스피디움은 무료로 개방된다.

RACEWEE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