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8월 26일 화요일
HomeOTHER NEWS볼보트럭코리아 ‘FH540 글로브트로터 XL 프리미엄’ 트랙터 출시

볼보트럭코리아 ‘FH540 글로브트로터 XL 프리미엄’ 트랙터 출시

볼보트럭코리아가 FH540 글로브트로터 XL 프리미엄 트랙터를 국내에 판매한다.

신모델은 그레이 색상이 캡에 적용되어 한층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며, 실내공간은 편안한 장거리 운행에 적합한 프리미엄 사양으로 업그레이드되었다. 최고급 천연가죽 시트로 고급스럽고 편안한 실내공간을 연출했으며, 전자식 리클라이닝 침대, 대형 냉장·냉동고, 전자레인지, 9인치 측면 디스플레이, 스마트 버튼 시동 시스템 등 트럭 운전자를 위한 편의사양을 탑재했다.

또한 FH540 글로브트로터 XL 프리미엄 트랙터는 고사양 옵션도 다수 탑재했다. 주요 사양으로는 기존 외부 사이드미러를 대체해 개선된 공기역학적 디자인과 운전자의 시야확보를 지원하는 카메라 모니터링 시스템(CMS), 최첨단 주행보조 시스템 볼보 파일럿 어시스트, 그리고 도로 기복 데이터를 활용해 연비를 최적화하는 I-See, 볼보 다이내믹 스티어링 등이 있다. 더불어 알루미늄 휠과 LED 하이빔/테일램프 등으로 외관과 기능 전반에서 완성도를 높였다.

이와 함께 FH540 글로브트로터 XL 프리미엄 트랙터에는 볼보만의 풀 세이프티 패키지는 물론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볼보트럭의 긴급제동장치(AEBS)도 적용되어 보행자, 자전거, 오토바이까지 감지 범위를 확대해 위험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볼보트럭 프리미엄 트랙터는 최고출력 540마력, 최대토크 265kg·m의 13리터 D13K 디젤 엔진과 I-시프트 듀얼 클러치 자동변속기를 조합해 뛰어난 주행 성능을 자랑한다. 해당 엔진은 유로6 스텝E 배출가스 기준을 충족하는 친환경 설계와 향상된 연료 효율을 갖추었다. 여기에 전축 에어 서스펜션을 적용해 주행 안정성과 적재 효율도 강화했다.

한편, 볼보트럭코리아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안전과 환경 관련 기술 투자를 지속 강화하고 있다. 특히 상용차 업계에서 세계 최초이자 유일하게 유로 NCAP 안전 부문 최고 등급을 획득하며 입증한 제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내 수입상용차 시장에서의 선도적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계획이다.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