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30일 목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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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카티 몬스터 2026 공개

두카티가 10월 23일 ‘두카티 월드 프리미어 2026’의 새로운 에피소드를 통해 5세대 몬스터를 공개했다. 1992년 쾰른 모터쇼에서 첫선을 보인 몬스터는 ‘네이키드 스포츠 모터사이클’이라는 개념을 만들며 완전히 새로운 세그먼트를 탄생시킨 모델이다.

디자인은 1세대 몬스터의 디자인 언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했으며, 슬림하고 스포티한 차체를 통해 네이키드 모터사이클 특유의 매력을 표현했다.

풀 LED가 헤드라이트에는 두카티 네이키드 라인업의 공통 요소인 ‘더블 C’ 형태 라이트가 적용되었다. 사이드 패널 커버는 시트와 연결되어 있고, 시트 높이는 815mm로 기존보다 5mm 낮아졌다. 낮은 시트와 서스펜션을 통해 775mm까지 낮출 수 있다.

두카티 최신형 890cc 신형 V2 엔진은 슬림한 구조로, 이전 세대 엔진보다 5.9kg 경량화되었다. IVT(가변 흡기 타이밍) 시스템으로 저회전 RPM 구간이 더욱 부드러워졌다. 최고출력은 9,000rpm에서 111마력, 최대토크는 7,250rpm에서 91.1Nm을 발휘한다. 4,000~10,000rpm에서 최대토크의 80% 이상을 발휘해 몬스터 특유의 즉각적인 반응과 경쾌한 주행특성을 보인다.

섀시는 모노코크 프레임에 파니갈레 V4에서 영감받은 더블 사이드 스윙암과 트렐리스 구조의 리어 서브프레임으로 구성된다. 공차중량은 175kg으로, 이전 모델보다 4kg 가벼워졌으며 민첩성과 조작성이 모두 향상되었다. 브레이크는 브렘보 320mm 더블 디스크와 M4.32 래디얼 캘리퍼를 채용해 초기 제동감은 부드럽지만 강력한 제동력을 보여준다.

라이딩 모드는 스포트, 로드, 어반, 웨트를 선택할 수 있다. DTC(두카티 트랙션 컨트롤), DWC(두카티 윌리 컨트롤), EBC(엔진 브레이크 컨트롤), 코너링 ABS 등이 적용되어 안전하게 몬스터의 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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