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9월 28일 일요일
HomeHEADLINE대한자동차경주협회 & 블랙야크아이앤씨 공식 의류 후원 협약 체결

대한자동차경주협회 & 블랙야크아이앤씨 공식 의류 후원 협약 체결

▶ 블랙야크아앤씨, 2025-2026년 KARA 공식 의류 협력사 지정

▶ 국내 모터스포츠 안전 강화 캠페인 및 인증제도 확립 공동 추진

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 협회장 신영수)가 9월 26일 서울 양재동 블랙야크 사옥에서 블랙야크아이앤씨(BLACKYAK I&C)와 공식 의류 후원 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블랙야크아이앤씨 김태효 대표와 임직원, 대한자동차경주협회 임언석 총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블랙야크아이앤씨의 워크웨어 브랜드 워크원(WORKONE)은 2026년까지 대한자동차경주협회 공식 의류 협력사로 활동한다.

또한 블랙야크아이앤씨는 KARA 선발 국제 대회 파견 선수 유니폼을 제공하고, 국내 모터스포츠 안전 강화 캠페인 공동 추진, 모터스포츠 보호복 인증제도 확립 및 보급 활성화 등 여러 분야에서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블랙야크아이앤씨는 KARA와의 협약과 관련해 “국내 모터스포츠 발전과 안전 강화를 위해 협력하게 된 점을 뜻깊게 생각한다. 워크원 브랜드가 국제 무대와 모터스포츠 현장에서 직접 노출되며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기업 철학을 스포츠 현장에서도 구현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아울러 “단순한 의류 후원에 머물지 않고, 모터스포츠 안전 문화 확산과 ESG 차원의 사회공헌 활동을 함께 추진하는 의미가 크다”면서 “선수 유니폼 제작 과정에서 축적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안전 기능성을 강화하고, 현장 최적화 제품을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대한자동차경주협회는 “이번 협약은 국내 모터스포츠 안전문화 정착과 지속가능성 확대에 기여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 안전한 환경 구축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동시에 실현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9월 26일부터 스리랑카 콜롬보에서 열리는 2025 아시아 퍼시픽 모터스포트 챔피언십(Asia Pacific Motorsport Championship, APMC)과 11월 14일 말레이시아에서 개최되는 2025 FIA 카팅 어라이브 & 드라이브 월드컵(Karting Arrive & Drive World Cup)에 참가하는 한국 대표 팀 선수단은 블랙야크아이앤씨 후원 유니폼을 착용하고 국제 무대에 나선다.

박기현 기자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