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9월 11일 목요일
HomeOTHER NEWS토요타코리아 2026년형 프리우스 HEV AWD XLE 출시

토요타코리아 2026년형 프리우스 HEV AWD XLE 출시

토요타코리아가 새로운 사륜구동 모델 ‘2026년형 프리우스 HEV AWD XLE’를 9월 8일(월) 출시하고, 전국 토요타 공식 딜러 전시장에서 판매에 들어간다.

라틴어로 ‘선구자’라는 의미의 프리우스는 1997년 세계 최초 양산형 하이브리드 모델로 등장했다. 토요타코리아는 2023년 하이브리드 리본을 콘셉트로 만든 5세대 프리우스를 국내에 선보였다. 이번 AWD 사양은 효율성과 안정성을 한층 강화한 모델이다.

HEV AWD 모델은 후륜 차축에 전기모터를 추가한 토요타 고유의 E-포(Four) 전자식 사륜구동 시스템을 탑재했다. 별도 프로펠러샤프트 없이 AWD 기능을 구현해 센터 터널 부재로 인한 뒷좌석 공간 활용성을 확대했다. 또한 소음 감소, 차량 경량화 등의 장점을 실현했다. 30kW(41ps) 출력의 리어 모터를 통해 시스템 총 출력 199ps와 정부 공인 복합연비 20.0km/L를 달성했다.

또한 전기 신호 기반으로 제어되는 전기모터는 높은 회생제동 성능을 바탕으로 에너지 효율성을 강화하고, 강화된 출력과 주행 안정성을 제공한다. 계기판 내 MID(Multi Information Display)를 통해서는 AWD 작동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토요타코리아는 2026년형 프리우스 HEV AWD 출시를 기념해 9월 8일부터 30일까지 온라인 시승회를 진행한다. 토요타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프리우스 HEV 및 PHEV 라인업 시승을 신청할 수 있다. 시승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발뮤다 더 퓨어 공기청정기, 에르메스 바디헤어 스페셜 세트 등이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