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7월 4일 금요일
HomeOTHER NEWS메르세데스-AMG, 영화 ‘F1 더 무비’ 공식 프로모션 파트너로 참여

메르세데스-AMG, 영화 ‘F1 더 무비’ 공식 프로모션 파트너로 참여

메르세데스-AMG가 브래드 피트, 댐슨 이드리스 주연의 영화 ‘F1 더 무비’(F1 The Movie)에 공식 프로모션 파트너로 참여하고, 이를 기념하는 한정판 모델 메르세데스-AMG GT 63 4MATIC+ APXGP 에디션을 선보였다.

F1 더 무비는 진정한 레이싱 액션과 함께 매력적인 캐릭터와 강력한 스토리를 선사하며 국내 영화관에서 상영 중이다. 영화는 1일 기준, 누적 관람객 58만명을 돌파하며 박스오피스 1위를 달리고 있다.

메르세데스-AMG는 영화 제작을 위해 포뮬러1 팀의 전문 노하우를 전달했을 뿐 아니라, 현재 브랜드 포트폴리오에 포함된 고성능차와 스포츠카 모델을 지원했다. 스크린에서는 메르세데스-AMG 공식 FIA F1 세이프티카와 메디컬카뿐 아니라 메르세데스-AMG SL, G-클래스, GT 등 다양한 모델들이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메르세데스-AMG GT 63 4MATIC+ APXGP 에디션은 영화 속 가상의 레이싱팀 APXGP 포뮬러1 팀의 디자인에서 영감받은 디자인 요소와 장비 세부 사항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전 세계에 52대 한정으로 제공된다. 2025 F1 마이애미 그랑프리에서는 영화 개봉을 앞두고, APXGP 에디션을 최초로 공개한 바 있다.

외관은 APXGP 전용 에디션 색상으로 도장했으며, 포뮬러1 팀 특유의 디자인을 수작업으로 정교하게 적용했다. 특히 내외장에 레이스 골드 색상의 포인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외관에서는 AMG 특유의 라디에이터 그릴 프레임, 프론트윙, 사이드 스커트, 리어 에이프런, 디퓨저 블레이드 등에서 레이스 골드 조합을 확인할 수 있다. 무광 레이스 골드 색상으로 도장된 21인치 크로스 스포크 AMG 단조 휠에는 후륜에 블랙 브레이크 캘리퍼가 더해져 시각적 대비를 이룬다.

여기에 AMG 나이트 패키지 II를 적용, 블랙 크롬 소재의 라디에이터 트림, AMG 크레스트, 타이포그래피, 후면 메르세데스 스타 등으로 APXGP 에디션의 독특한 시각적 디자인을 더했다.

실내에도 시트 스티칭, 스티어링 휠, 도어 패널, 계기판 및 센터 콘솔 등에 레이스 골드 색상의 디테일을 더해 눈길을 끈다. 마누팍투어 도어 실 트림에는 AMG 로고가 블랙으로 양극 처리돼 있으며, 골드 조명을 입혔다. 플로어 매트에는 APXGP 글자를 자수로 새겨넣었다. 센터 콘솔에는 ‘Limited Edition 1 of 52’ 모델 번호 배지가 붙어 한정판의 의미를 더한다.

APXGP 에디션은 역동적인 주행성능에 실용성까지 갖춘 모델로, AMG 액티브 라이드 컨트롤 서스펜션, 후륜 조향을 지원하는 리어 액슬 스티어링, 능동형 공기역학 시스템 등을 탑재해 주행 성능을 극대화했다. 4.0리터 V8 바이터보 엔진을 탑재해 585마력(hp)의 출력으로 최고 수준의 주행 경험을 제공하며, 동시에 접이식 2+2 시트와 넓은 트렁크를 통해 공간 효율까지 높였다.

한편 F1 더 무비에서 브래드 피트는 F1에 복귀하는 전직 드라이버로 출연하며, 댐슨 이드리스는 그의 APXGP 팀 동료로 분한다. 영화는 실제 F1 그랑프리가 열리는 주말에 촬영되어 F1 무대의 강자들과 경쟁하는 장면을 담고 있다.

RACEWEEK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