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8월 2일 토요일
HomeMOTORSPORTS NEWS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아시아 4라운드 인제 스피디움에서 성료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아시아 4라운드 인제 스피디움에서 성료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주관하는 원메이크 레이스 ‘2025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아시아 시리즈 4라운드가 7월 18~20일 강원도 인제군 인제 스피디움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대회에는 한국 팀과 한국 드라이버들이 출전해 국내 팬들의 관심을 모았다.

2025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아시아 4라운드에는 경주차 21대, 드라이버 39명이 참가해 우라칸 슈퍼 트로페오 에보2 경주차를 타고 순위를 겨루었다.

1랩 3.908km 인제 스피디움에서 치른 레이스1, 레이스2 결승 결과 BC 레이싱과 SJM 테오도어 레이싱의 활약이 돋보였다. 프로 클래스에 참가한 두 팀은 인제 스피디움 두 차례 50분 레이스에서 각각 우승컵을 차지했다.

한국 팀 SQDA-그릿 모터스포트와 레이스그래프도 눈에 띄는 성적을 올렸다. 람보르기니 분당과 파트너십을 맺은 레이스그래프 팀 이정우는 지콩 리(중국)와 팀을 이뤄 출전한 프로 클래스에서 두 경주 연속 3위 포디엄에 올라갔다.

프로-암 클래스에 참가한 SQDA-그릿 모터스포트 이창우는 레이스1 3위, 레이스2에서 우승했다. 2024 슈퍼 트로페오 아시아 AM 클래스 챔피언 이창우는 올해 프로-암 클래스에 참가하고 있다.

이밖에 레이스그래프 소속으로 람보르기니 컵 클래스에 도전한 김상호는 팀 동료 엥 펭 고와 함께 레이스2 결승에서 2위를 기록했다.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는 유럽, 북미, 아시아에서 개최되는 람보르기니 레이싱 토너먼트 시리즈다. 각 레이스는 프로(PRO), 프로-아마추어(PRO-AM), 아마추어(AM), 람보르기니 컵(Lamborghini Cup) 등 4개 클래스로 진행된다.

모든 시리즈는 6라운드로 운영된다. 아시아, 유럽, 북미 지역 챔피언십이 모두 확정된 이후 진행되는 람보르기니 월드 파이널에서는 각 대륙 우승한 선수들이 모여 최종전을 펼친다.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아시아 시리즈 5라운드는 9월 5~7일 말레이시아 세팡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열린다.

RACEWEEK l 사진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