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카티가 5월 26일, 두카티 역사상 최초의 모토크로스 모터사이클 데스모450 MX 생산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데스모450 MX는 레이스 기반으로 설계된 모터사이클이다. 새 모델은 데스모드로믹 엔진과 경량 섀시, 최신 전자 시스템을 갖추고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데스모450 MX에 탑재된 449.6cc 단기통 엔진은 두카티의 전통적인 데스모드로믹 밸브 시스템을 적용해 저중속 토크와 고속 영역에서 높은 출력을 발휘한다. 이로 인해 폭발적인 스타트, 코너에서 기어를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데스모450 MX의 전자 시스템은 모토크로스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리어 타이어에 실제 슬립율을 감지하는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이 세계 최초로 탑재된 것. 불필요한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 개입 없이 필요한 순간에만 작동하여 퍼포먼스를 극대화한다.

데스모450 MX는 두카티 퍼포먼스 파츠를 통해 MXGP 월드 챔피언십 모터사이틀과 유사하게 구성할 수 있다. 팩토리 파츠인 휠 허브, 트리플 클램프를 비롯해 아크라포비치 티타늄 배기 시스템, 브렘보 레이싱 캘리퍼 등이 제공되며, 향후 추가적인 액세서리도 지속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클라우디오 도메니칼리 두카티 CEO는 “데스모450 MX에 두카티만의 DNA를 적용하기 위해 집중했다. 그 결과 레이싱과 양산차 사이의 경계가 매우 가까운 모터사이클을 만들 수 있었다. 이미 두카티 내부에 수많은 오프로드 라이더들이 있으며, 그들은 데스모450 MX를 개발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 이 모터사이클은 프로와 아마추어 모두에게 다루기 쉬우면서도 강력한 라이딩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는 소감을 전했다.
데스모450 MX는 2025년 하반기에 국내 입고가 예정되어 있다.
RACEWEEK l 사진 두카티 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