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3월 17일 월요일
HomeMOTORSPORTS NEWS대한자동차경주협회 신영수 신임 협회장 선출

대한자동차경주협회 신영수 신임 협회장 선출

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가 2월 27일 열린 2025년 정기회원총회에서 신임 회장으로 신영수 CJ대한통운 대표이사를 선임했다.

신임 신영수 협회장은 서울대학교를 졸업한 뒤 1990년 CJ제일제당에 입사해 CJ인재원 부원장, CJ피드앤케어 초대 대표를 맡았으며, CJ대한통운 한국사업부문 대표직을 거쳐 2024년 CJ대한통운 대표이사로 취임했다.

신영수 협회장은 CJ대한통운 한국사업대표 시절부터 오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에 높은 관심을 보이며 모터스포츠를 활용한 자사 스마트 물류 및 IT 기반 물류 혁신 홍보에 힘을 기울인 바 있다. 이 같은 신임 협회장의 경험은 향후 협회의 성장, 모터스포츠 산업 발전 가속화에 새로운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신임 협회장은 취임 공약으로 모터스포츠 대중화를 위해 E스포츠, 카트, 짐카나 등 기초 종목을 확대하고, 경기력 전문화를 위해 유망 드라이버 육성 시스템 및 오피셜 교육 체계를 재구축하는 한편, 모터스포츠 산업의 투자가치를 높이기 위해 국제 기준의 ESG 경영 체계를 갖추는 등 3대 목표를 내세웠다.

신영수 협회장은 “모터스포츠를 국민이 공감하는 문화의 수준으로 안착시키기 위해 재미와 감동이 있는 스포츠로 키워가겠다”며 “우수한 경기 인력 양성을 통해 보다 많은 대중이 모터스포츠 콘텐츠를 소비하게 하고, 이를 바탕으로 관련 산업의 체질을 강화할 계획”이라는 취임 소감을 전했다.

대한자동차경주협회는 새 사령탑 취임과 함께 ‘인조이 모터스포트 위켄드’(Enjoy Motorsport Weekend)를 캐치프레이즈로 내걸고, 모터스포츠를 새로운 국민 여가 문화로 육성한다는 사업 방향을 견고히 이어갈 방침이다.

RACEWEEK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