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6일 화요일
HomeRACING NEWSWRC 드라이버 발굴 오디션 SBS 출범

WRC 드라이버 발굴 오디션 SBS <더 랠리스트> 출범


올해 10월 SBS에서 런칭하는 <더 랠리스트>는 국내에서 처음 시도되는 랠리 드라이버 발굴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랠리는 국내 팬들에게는 다소 생소하지만 이미 국제적으로 수많은 팬을 형성한 인기 스포츠다. 정해진 경주장이 아닌 일반도로와 비포장도로를 달리기 때문에 모터스포츠의 거친 매력을 맛 볼 수 있다.
국제자동차연맹(FIA)이 주관하는 WRC(World rally championship)는 세계 최고 수준의 자동차 브랜드들과 드라이버들이 첨단기술을 총동원해 앞 다투어 경쟁하는 치열한 현장이자, 모터스포츠 팬들에게는 축제 현장이다.
작년부터 대한민국 자동차 메이커도 활발히 활약 중이지만 아쉽게도 한국인 드라이버는 없는 현실. 그래서 탄생한 SBS 대한민국 랠리 드라이버 발굴 프로젝트 <더 랠리스트>는 꿈을 갖고 있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는 대국민 참여 오디션이다.
지원자들은 <더 랠리스트>가 준비한 경주차와 함께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미션을 수행하며 경쟁을 펼치게 된다. 최후의 1인은 현대자동차 독일 현대모터스포츠(HMSG)에서 세계적 수준의 시스템 아래 드라이버 연수를 받게 되며 유럽 랠리 대회에 출전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HMSG 관계자에 따르면 선발자를 랠리스트로 육성하기 위해 투입되는 비용은 2년간 약 20억원에 육박하는 가치로 평가된다. 그야말로 인생의 꿈을 실현시켜 줄 놀라운 혜택이다. 이 혜택은 최대 2년간 지속될 수 있으며 선발자의 역량에 따라 변경 혹은 연장 될 수 있다.
참가신청 방법은 6월 21일까지 <더 랠리스트> 응모 페이지(http://tv.sbs.co.kr/therallyist)를 통해 진행되며, 만 18세 이상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TRACKSIDE NEWS, 사진/SBS미디어넷
[CopyrightⓒTracksid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