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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9월 17일 화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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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 ZIC 6000 6라운드 폴시터는 팀코리아익스프레스 황진우


팀코리아익스프레스 소속 황진우가 SK ZIC 6000 6라운드 예선에서 1위를 기록했다. 8월 20일(토) 일본 후지 스피드웨이에서 열린 예선에서 황진우는 2분 00.908초의 기록으로 폴포지션을 차지했다. 공식 예선 2, 3위는 이데 유지와 조항우. 잠정 예선 1위 아오키 타카유키는 경주차 규정 위반에 따른 페널티를 받고 12그리드로 밀려났다.
슈퍼레이스 SK ZIC 6000 6라운드 예선은 이변 속에서 막을 올렸다. 비가 내리는 가운데 시작된 첫 예선 세션에서 득점 선두 정의철이 일찌감치 탈락했기 때문이다. 타임어택에 들어간 정의철은 트랜스미션 트러블에 휘말리며 1랩을 완성하지 못한 채 트랙을 떠났다.
Q1 선두그룹은 황진우, 아오키 타카유키, 이데 유지와 조항우. 김준우, 안정환, 이성진, 김장래는 하위 5명에 포함되어 Q2에 진출하지 못했다. 황진우, 아오키 타카유키와 이데 유지는 두 번째 예선 세션에서도 쾌조의 컨디션을 보이며 좋은 기록을 이어갔다.
11명이 진출한 후지 라운드 최종 예선에서는 아오키 타카유키가 1위 기록을 뽑아냈다. Q1 Q2 선두 황진우보다 0.153초 빠른 랩타임으로 잠정 폴포지션을 획득한 것이다. 그러나 3년 만에 SK ZIC 6000 클래스에 복귀한 아오키 타카유키는 12그리드에서 결승을 시작한다. 경주차 규정 위반이 적용되어 10그리드 강등 페널티를 이수해야 하기 때문이다.
아오키 타카유키가 내놓은 폴포지션은 잠정 예선 예선 2위 황진우에게 돌아갔다. 올해 들어 두 번째 폴포지션. 중국 주하이에서 예선 1위를 기록한 황진우는 후지 스피드웨이에서도 유리한 자리에서 결승을 시작한다. 이데 유지와 조항우의 예선 순위도 한 계단씩 올라갔다. 2015 챔피언 팀 베르그마이스터는 공식 예선 4위. 제일제당 레이싱 오일기는 상승세를 이어가며 예선 5위를 기록했다.
드라이버즈 2위 김동은은 예선 6위. E&M 모터스포츠 김재현, 팀106 류시원, 엑스타 레이싱 김진표가 그 뒤에 포진하고, 정연일은 10그리드에서 롤링 스타트를 시작한다.
마지막 21그리드에서 결승에 돌입하는 정의철의 추월극, 국내 대표 황진우와 엑스타 레이싱의 베테랑 이데 유지, 아트라스BX 레이싱의 챔피언 듀오 조항우와 팀 베르그마이스터, 팀코리아익스프레스의 김동은, 그리고 올해 첫 포디엄을 노리는 오일기와 류시원이 대결하는 SK ZIC 6000 6라운드 결승을 8월 21일 오후 1시 55분에 시작될 예정이다.
(일본 후지 스피드웨이) 박기현(allen@trackside.co.kr), 사진/슈퍼레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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