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6일 토요일
Home Blog

대한자동차경주협회 12월 18일 ‘2025 KARA PRIZE GIVING’ 개최

0

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가 12월 18일(목) 서울 세빛섬 플로팅아일랜드에서 올해 국내 모터스포츠를 결산하는 ‘2025 KARA 프라이즈 기빙’(KARA PRIZE GIVING)을 개최한다.

시상 대상은 오네(O-NE)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현대 N 페스티벌,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 KIC-컵 투어링카 레이스, 넥센타이어 스피드웨이 모터 페스티벌, 문화체육관광부장관배 KIC-컵 카트 레이싱, 충북 도지사배 모토아레나 카트 레이싱, 로탁스 맥스 챌린지, KIC-컵 드리프트 시리즈 등 9개 대회다.

KARA 공인 대회 입상자 시상 외에도 부문별 대상에 해당하는 올해의 드라이버상(남/여), 올해의 레이싱팀상, 올해의 기록상, 올해의 오피셜상, 올해의 서킷상 등 KARA가 주관하는 시상 부문이 이어진다.

KARA는 올해도 주요 부문에 대해 일반 대중을 대상으로 사전 투표를 운영한다. 사전 투표가 반영되는 종목은 ‘올해의 드라이버상’, ‘올해의 레이싱팀상’, ‘올해의 여성 드라이버상’ 등 핵심 3개 부문이며, 기자단 투표 50%, 위원단 투표 30%, 일반 대중 20%의 비중을 합산해 수상자를 결정한다.

일반 대중 투표는 12월 7일까지 이어진다. KARA 홈페이지 및 SNS에 공개된 사전 투표 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상의 하이라이트는 올해의 상이다. 올해의 드라이버 후보 명단에는 이창욱(금호 SLM), 김중군(서한GP), 이정우(오네 레이싱), 노동기(금호 SLM), 김영찬(DCT 레이싱), 정경훈(비트알앤디) 등 6명이 올라가 있다.

올해의 여성 드라이버상 후보는 임민진(원레이싱), 김지원(비트알앤디), 김태희(브라비오), 서연(스티어모터스), 송예림(DCT 레이싱), 전보민(현대 엑스티어). 올해의 팀 후보는 금호 SLM, 서한GP, 오네 레이싱, 비트알앤디, DCT 레이싱이다.

2025 KARA 프라이즈 기빙은 CJ대한통운이 오피셜 파트너로 함께 한다. 아울러 피치스 그룹 코리아, 블랙야크아이앤씨 웍스원, 슈퍼레이스, 플레이그라운드, 벨포레 인터내셔널 모토아레나, 인제스피디움, 로지텍 코리아가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

RACEWEEK

토요타 가주 레이싱과 렉서스, GR GT, GR GT3, 렉서스 LFA 콘셉트 세계 최초 공개

0

토요타 가주 레이싱(TGR)과 렉서스가 12월 5일, TGR의 GR GT, GR GT3, 그리고 렉서스의 렉서스 LFA 콘셉트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GR GT, GR GT3, 렉서스 LFA 콘셉트는 “자동차 개발의 핵심 기술은 반드시 다음 세대로 전승되어야 한다”는 토요타자동차 아키오 토요다 회장의 신념에서 출발한 모델이다. 세 모델은 토요타가 추구하는 식년천궁(Shikinen Sengu) 철학을 반영하고 있다.

식년천궁은 일본 신도 전통에서 유래한 의식으로, 신사의 주요 건축물과 구조물을 수십 년 주기로 새롭게 짓는 것이 특징이다. 이 과정에서 건물을 다시 세우는 것뿐 아니라, 신사 내부에 보관된 장엄구와 의례용 의복까지 모두 새로 제작한다. 이러한 절차를 통해 건축, 대장간, 직조 등 다양한 일본 전통 공예 장인들이 자신의 기술을 다음 세대에 전승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된다.

이들 모델은 스포츠카 개발 과정에서 핵심적인 차 만들기 기술을 보존, 계승하고 새로운 기술을 접목함으로써 토요타의 식년천궁 정신을 구현한다. 또한 낮은 무게중심, 경량·고강성, 공기역학 성능 추구라는 세 가지 핵심 요소를 중심에 둔 공통 철학 아래 함께 개발되고 있다.

GR GT, 압도적 성능을 추구하는 새로운 플래그십

GR GT는 ‘모터스포츠를 통해 더 좋은 자동차 만들기’라는 TGR의 철학을 한층 진화시킨 새로운 플래그십 스포츠카다. 마스터 드라이버 모리조를 비롯해 프로 드라이버 가타오카 타츠야, 이시우라 히로아키, 가모 나오야, 아마추어 레이싱 드라이버 토요다 다이스케, 그리고 사내 평가 드라이버 등 다양한 드라이버가 콘셉트 단계부터 개발에 참여했다.

운전자세 설정을 포함한 개발의 모든 과정은 운전자 관점을 최우선으로 두고 진행되었다. 다른 GR 모델과 동일하게 ‘연마하고, 한계까지 몰아붙이고, 고쳐 나가는’ 개발 사이클을 반복하며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모리조 마스터 드라이버는 “전력을 다해 달려라”, “더 밀어붙여 달라”는 메시지로 개발팀을 독려했다. 이에 따라 개발 및 생산 전반에 걸쳐 전례 없는 수의 기술적 과제를 극복했으며, 이 과정에서 토요타 최초의 새로운 기술들이 다수 채택됐다.

프런트 엔진, 리어 휠 드라이브 기반 패키지를 기반으로 설계된 GR GT는 철저하게 낮춘 무게중심과 경량, 고강성을 위한 토요타 최초 올 알루미늄 바디 프레임을 채택했다. 공기역학을 최우선으로 한 외관 디자인을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파워트레인은 새롭게 개발된 4.0리터 V8 트윈 터보(드라이 섬프 윤활) 엔진이며, 구동계는 카본 파이버 토크 튜브와 트랜스액슬 레이아웃 구조를 채택했다. 후방 트랜스액슬에는 8단 자동변속기, 단일 전기모터, 기계식 LSD가 통합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모든 운전자가 쉽게 다루면서도 차량과 완전히 교감할 수 있는 주행 성능을 실현했다.

GR GT3, 드라이버 퍼스트 접근으로 개발된 새로운 FIA GT3 규격 레이스카

GR GT를 기반으로 개발된 GR GT3는 전 세계 레이스에서 경쟁할 수 있도록 FIA GT3 규정에 따라 설계되었다. 양산차 기반 고객 모터스포츠의 최상위 카테고리인 FGT3 규정에 근거해 개발된 이 모델은 승리를 목표로 하는 프로 드라이버와 아마추어 레이싱 드라이버 모두에게 선택받는 동시에, 누구나 쉽게 운전할 수 있는 레이스카를 목표로 한다.

알루미늄 스페이스 프레임 섀시, 로우-마운트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 4.0리터 V8 트윈 터보 엔진은 모두 GR GT에서 가져왔다.

TGR은 GR GT3를 단순히 고성능 레이스카로 개발하는 데 그치지 않고, 국제 GT3 시리즈에 참가하는 고객을 위한 최적의 지원 체계 구축에도 나서고 있다.

렉서스 LFA 콘셉트, 진정한 BEV 스포츠카를 향한 도전

렉서스 LFA 콘셉트는 고객 기대를 뛰어넘는 진정한 배터리 전기 스포츠카(BEV)를 목표로 개발된 콘셉트 모델이다. GR GT, GR GT3와 마찬가지로 마스터 드라이버 모리조와 함께 원팀 개발 체제를 통해 완성되었다.

LFA의 정신을 계승, 발전시키며 디자인과 주행 성능의 균형을 추구한다. 렉서스는 계승되어야 할 기술과 장인정신을 기반으로, BEV 스포츠카는 아직 초기 단계라는 인식을 바꾸고 미래 자동차 개발의 방향을 제시하는 도전에 나서고 있다.

TGR과 렉서스는 해당 세 모델에 대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RACEWEEK

렉스모터스 지프 랭글러 5,000대 판매 달성 기념 고객 감사 이벤트 실시

0

지프 공식 딜러 렉스모터스가 대표 모델 지프 랭글러 누적 5,000대 판매 달성을 기념해 12월 한 달간 특별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렉스모터스는 2002년 창업 이후 ‘자유, 모험, 정통성, 열정’이라는 지프 브랜드의 핵심 가치를 국내 고객에게 전달하며 성장을 이끌어왔다. 전문적인 판매, 사후관리 시스템을 기반으로 20여 년간 국내 지프 누적 판매 2만대를 기록한 렉스모터스는 지난 11월 말, 지프 단일 딜러사 최초로 랭글러 누적 판매 5,000대를 돌파하며 오프로드 SUV 시장에서의 독보적 입지를 입증했다.

이번 이벤트는 랭글러와 함께 모험을 즐기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휴식과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감사의 의미로 기획되었다. 12월 31일까지 지프 랭글러를 출고하는 모든 고객에게 ‘코스트코 골드스타 연간 회원권’을 증정하며, 추첨(3명)을 통해 70만원 상당의 조선호텔 앤 리조트 통합 숙박권을 제공한다. 숙박권은 제주를 포함한 전국 7개 호텔에서 사용할 수 있다. 추첨은 2026년 1월 중 진행되며, 당첨 고객에게는 개별 연락 후 증정할 예정이다.

렉스모터스 최우석 대표는 “지프 랭글러 5,000대 판매 달성은 렉스모터스의 20여 년간 노력과 고객들의 신뢰가 만들어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프 오너들이 최고의 경험과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투자와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렉스모터스는 앞으로도 지프 브랜드의 정통성과 가치를 기반으로, 고객과 함께 ‘길 위의 자유’를 넘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여정을 이어갈 계획이다.

한성자동차 ‘크리스마스 드라이브 위드 한성’ 프로모션 펼친다

0

한성자동차가 12월 25일까지 전국 전시장에서 고객 감사 이벤트 ‘크리스마스 드라이브 위드 한성’(Christmas Drive with Han Sung)을 진행한다.

한성자동차는 한 해 동안 성원을 보내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춘 특별 혜택을 마련했다. 행사 기간 동안 전시장을 방문해 시승과 계약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크리스마스 드라이브 럭키드로’ 이벤트를 통해 메르세데스-벤츠 웰컴 골프백 세트와 트롤리백, 패커블 보스턴백, 머그컵 세트 등으로 각기 구성된 ‘메르세데스-벤츠 홀리데이 기프트’를 제공한다. 현장에서 무작위 추첨으로 메르세데스-벤츠 홀리데이 기프트 중 한 가지를 받아 갈 수 있으며, 각 기프트는 재고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이와 함께 ‘크리스마스 스페셜 프로모션’에서는 메르세데스-마이바흐, 메르세데스-AMG, 메르세데스-벤츠 G-클래스, S-클래스, GLS, EQS 출고 고객에게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숙박권(주중 1박)과 아이스링크 입장권(2매)을 증정한다. 또 메르세데스-벤츠 GLE와 GLC 출고 고객에게는 레스케이프 호텔 숙박권(주중 1박)과 티살롱 웰컴 커피 교환권(2매)을 제공한다. 크리스마스 스페셜 프로모션은 12월 25일까지 계약 후 31일까지 출고를 완료한 고객에게 혜택을 부여한다.

한성자동차 김마르코 대표는 “한성자동차를 선택해 주신 고객분들에게 연말 크리스마스 시즌의 즐거움을 함께 전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혜택과 경험 제공을 계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국타이어 올해 마지막 프로모션 ‘윈터 라이브’ 진행

0

한국타이어가 12월 8일부터 10일까지 티스테이션닷컴에서 ‘윈터 라이브’(WINTER Live)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대상은 한국(Hankook) 브랜드 베스트셀러 8종과 겨울용 타이어 5종 등 13개 상품이다.

한국타이어는 행사 기간 동안 티스테이션닷컴 고객 모두에게 28%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해당 쿠폰은 전기차 전용 브랜드 아이온, 플래그십 브랜드 벤투스, SUV 전용 브랜드 다이나프로, 컴포트 브랜드 키너지 주요 제품군 8종을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아이온 브랜드의 전기차 전용 겨울용 타이어 아이온 아이셉트, 프리미엄 겨울용 타이어 브랜드 윈터 아이셉트 제품 4본을 일괄 구매한 고객에게는 기존 장착 타이어를 1년간 무상으로 보관해주는 ‘올 마이 T 호텔 서비스’를 제공한다.

12월 8일 오후 7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되는 라이브커머스 방송 중 행사 제품 구매 인증 후 기한 내 타이어 장착을 완료한 고객 전원에게는 GS칼텍스 주유권(1만원)을 증정한다. 방송 중 진행되는 퀴즈 이벤트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는 네이버페이 포인트(3천원권)을 제공하며, 12월 10일 오후 7시부터 진행되는 재방송에서도 동일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티빙 오리지널 슈퍼레이스 프리스타일 6화 5일 공개

0

국내 최초 프리스타일 튜닝 레이스 예능, 티빙 오리지널 <슈퍼레이스 프리스타일>이 고도의 전략과 감각이 요구되는 3라운드 메인 레이스에 돌입한다.

12월 5일 공개되는 6화에서는 팀 매니저들의 카트 레이스 미션 결과로 결정된 그리드에 따라 ‘피트스톱 레이스’가 펼쳐진다.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 상설 트랙 15랩을 주행하는 이번 경기의 핵심 규정은 레이스 도중 반드시 1회 의무 피트인을 해야 한다는 것. 드라이버는 오직 본인의 감각만으로 20초를 카운트다운해야 하며, 0.1초라도 먼저 출발할 경우 페널티를 받는다.

이번 레이스는 시작부터 각본 없는 드라마가 예고되어 눈길을 끈다. 스타트 신호와 함께 예상치 못한 실수가 발생하고, 국내 정상급 드라이버들이 줄지어 멘붕에 빠지는 사태가 발생한다.

또 다른 관전 포인트는 27년차 베테랑 황진우가 운전하는 1991년식 올드카의 회춘 여부다. 최고령 토요타 소아라 Z30이 김화랑의 캐딜락 ATS-V를 상대로 스피드 경쟁을 펼치는 현상이 포착된 것. 과연 기술력을 압도하는 노련미가 통할 수 있을지, 아니면 결국 기계적 한계에 무릎 꿇을지 이들의 아슬아슬한 줄타기가 긴장감을 고조시킨다.

무엇보다 이번 화의 하이라이트는 슈퍼레이스 6000 클래스에서는 한 팀에서 뛰고 있는 이창욱과 노동기의 자존심 대결이다. 무서운 기세로 3연승을 노리는 이창욱과 설욕을 다짐하는 노동기의 맞대결이 성사된다.

또한, 2라운드 연속 리타이어라는 불운을 겪은 한민관이 이번에는 트랜스미션오일 과열이라는 고질적인 악재를 뚫고 완주에 성공할 수 있을지, 아니면 3연속 리타이어라는 비운의 기록을 세우게 될지도 궁금증을 자아낸다.

멈추는 순간조차 숨 막히는 긴장감을 선사할 티빙 오리지널 <슈퍼레이스 프리스타일> 6화는 낮 12시 티빙과 웨이브에서 공개된다.

RACEWEEK

금호타이어 기후환경교육 ‘그린 캠페이너’ 실시

0

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가 올해도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기후환경교육 ‘그린 캠페이너’ 활동을 이어갔다.

‘그린 캠페이너’ 활동은 아동권리에 기반을 둔 교육이다. 아동들이 기후변화 대응 주체로서의 성장을 유도하고 캠페인 공모 및 시상을 진행한다. 또한 아동들이 다양한 환경 이슈(저탄소, 생물 다양성 등)와 관련된 캠페인을 직접 기획하고 실천하여 참여도를 높이고 실천성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

올해는 6월부터 10월까지 5개월 동안 초등학생 1,400명(서울, 경기 지역 18개 초등학교 66개 학급)을 대상으로 기후 위기에 대한 이해 및 기후 위기 대응 캠페인 활동 등의 4단계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다.

기후환경교육에 참여했던 초등학교 교사들은 “학생들이 직접 캠페인 활동을 통해 기후 위기에 대한 학습과 삶과 연계되는 수업 과정이 인상깊었다”, “학생들이 캠페인 문구를 만들고 피케팅 구호를 외치는 활동이 처음이라 모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환경에 대한 의지를 다지게 되었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강진구 금호타이어 경영지원팀장은 “금호타이어는 아동들이 주도적으로 캠페인을 기획하고 실행하면서 기후 시민의 권리와 책임에 대한 올바른 의식과 태도를 함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금호타이어는 앞으로도 교육을 통한 환경 문제에 대한 인식을 변화시키고 환경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미래 꿈나무인 아동 및 청소년들의 올바른 가치관 형성과 건강한 정신으로서의 성장을 위해 교실숲 조성 활동,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학교폭력 예방교육 등 교육기부활동을 지속 이어가고 있다.

폴스타 ‘렛 잇 스노우’ 겨울 캠페인 진행

0

스웨덴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가 겨울 시즌을 맞아 두 달간 전국 폴스타 스페이스(Polestar Space)에서 ‘렛 잇 스노우’(Let it Snow)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겨울 테마 전시를 통해 스칸디나비안 감성과 북극권 환경에서 완성된 폴스타의 매력과 가치를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서울과 스타필드 하남, 수원, 부산, 그리고 광주 등 전국 폴스타 스페이스는 겨울 분위기를 미니멀하게 표현한 윈도우 데코와 더불어 스키와 루프랙 등으로 겨울 레포츠 테마를 적용한 폴스타 4를 전시한다.

캠페인 기간 중 신규 계약 고객 5명을 추첨해 출고 완료 시 툴레 상품권(100만원)을 증정한다.

고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행사 기간 내 첫눈 오는 날 시승 완료 고객 모두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또한, 렛 잇 스노우 캠페인 타이틀 및 겨울 레포츠 테마가 적용된 폴스타 4 모델을 촬영해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매월 5명에게 폴스타 더플백, 20명에게 폴스타 캐시미어 비니를 제공할 계획이다.

폴스타 4는 최대 511km(싱글 모터 기준)의 1회 충전 주행거리,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3.8초 만에 도달하는 544마력 듀얼 모터, 2,999mm 휠베이스의 넓은 실내공간, 통합형 T맵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첨단 주행 보조(ADAS), 파일럿 팩 포함 6,690만원(VAT 포함, 보조금 미적용)부터 시작하는 가격 경쟁력을 갖춘 모델이다.

토요타코리아 ‘2026 토요타 드림 카 아트 콘테스트’ 개최

0

토요타코리아가 ‘2026 토요타 드림 카 아트 콘테스트’를 개최하고, 내년 1월 14일까지 작품 접수를 진행한다.

올해로 19회를 맞이한 토요타 드림 카 아트 콘테스트는 토요타자동차가 전 세계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꿈의 자동차’(Your Dream Car)를 주제로 진행하는 글로벌 미술 대회다. 지난해 열린 18회 국내 대회에는 3,312점이 접수되었다.

이 대회는 ‘모두를 위한 행복을 만든다’는 철학에 기반을 두었다. 2025년 기준 전 세계 90개국에서 66만명이 참여했고, 누적 기준 151개국에서 1천만건의 작품이 접수될 정도로 세계적인 규모를 갖추고 있다.

국내에 거주하는 15세 이하 어린이·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부문은 8세 미만, 8세 이상~11세 이하, 12세 이상~15세 이하 세 부문으로 구분되어 있다. 콘테스트에는 직접 그린 작품뿐만 아니라 컴퓨터그래픽을 활용한 디지털 작품도 제출할 수 있다.

올해 국내 콘테스트에서는 심사를 통해 59개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한다. 이 중 각 부문별 금, 은, 동상 수상자 9명에게는 부상과 함께 글로벌 본선 월드 콘테스트 자동 진출권을 부여한다. 월드 콘테스트에서는 26명의 글로벌 수상자를 선정하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부상을 수여한다.

한국 어린이들은 글로벌 본선에서 꾸준히 우수한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2025 토요타 드림 카 아트 콘테스트 글로벌 본선에서 김라임 어린이가 ‘접을 수 있는 내 손안의 자동차’로 베스트 파이널리스트에 선정되었다. 또한 2024년 글로벌 본선에서는 인천 이음중학교 남모세 학생이 ‘퍼즐카’(Puzzle Car)로 특별상을 받았다.

이병진 토요타코리아 부사장은 “이번 콘테스트에 한국 어린이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며, “이번 대회가 상상력을 펼치고 새로운 시도를 해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2025 겨울 캠페인’ 진행

0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무상 보증 서비스가 만료된 고객들을 대상으로 ‘2025 겨울 캠페인’을 전개한다.

전국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12월 한 달간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프리미엄 진단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이 겨울철에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하고, 차량을 최상의 상태로 유지해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신차 구매 후 3년 또는 10만km(선도래 기준) 내 제공되는 통합 서비스 패키지 기간이 만료된 고객은 캠페인 기간 동안 브레이크, 엔진, 배터리 등에 대한 메르세데스-벤츠 전문 테크니션의 진단 서비스를 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대상 고객은 실내 공기정화 필터, 오일 필터, 트랜스미션오일 필터, 엔진오일, 트랜스미션오일, 와이퍼 블레이드, 스타터 배터리 등 계절성 부품과 차량 유지 관리 시 고객 수요가 높은 브레이크 패드 및 디스크, 브레이크액 및 센서 등 브레이크 관련 소모품을 20% 할인받을 수 있다.

15일부터는 50만원 이상 유상수리 고객에게 소정의 선물이 포함된 ‘윈터 홀리데이 기프트’를 증정한다.

캠페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홈페이지 또는 전국 공식 서비스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