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C, 8월 1~2일 연비 랠리 페스티벌 개최

0
19

코리아모터스포츠컴퍼니(KMC)가 8월 1~2일 인제군을 중심으로 한 강원도 일원을 무대로 제5회 2015 인제 연비 랠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인제군과 함께 하는 연비 랠리 페스티벌은 랠리 규정을 지키면서 가장 경제적인 운전기술을 발휘한 팀이 우승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KMC 측은 “단순한 연비 측정을 위한 행사에서 벗어나 테마 여행을 소재로 각 구간마다 다양한 이벤트를 즐기고, 관광지 탐방, 게임 등을 통해 안전운전법과 경제적 운전법을 동시에 체험하고 습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참가 팀은 주최측이 제공하는 로드북에 설정된 체크 포인트를 해당 시간 내에 통과해야 하며, 최종 목적지에 도달한 후 연료를 가득 채워 연비상승률(%)에 따라 순위가 정해진다.
인제 연비 랠리 페스티벌에 참가하려면 이벤트 당일까지 유효한 자동차운전면허증과 자동차종합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2인 이상 해당 자동차의 승차정원까지 허용하지만, 1명은 반드시 조수석에 앉아야 하며, 탑승 인원에 의한 연료 소모 여부는 성적에 고려되지 않는다. 2명 모두 운전면허증을 지참한 참가 팀은 교대로 운전해도 된다.
참가 자동차는 휘발유와 디젤을 연료로 사용하는 것으로 제한하고 보조 연료탱크는 허용하지 않고 있다. 시판차여야 하고 개조는 원칙적으로 허용되지 않는다. 대회운영본부에서 참가자 확인 전까지 연료를 가득 채운 상태이거나 3/4 이상이어야 하고 부족할 경우 재급유를 요구할 수 있다. 대회 중에는 로드북에 지정된 코스를 벗어나 주행할 경우 실격 처리하는 등 페널티를 다양하게 적용하기에 이를 확인하는 것은 필수다. 부대 행사로 래프팅이 준비되어 있다.
KMC 김광진 대표는 “연비 랠리는 기본적으로 안전운전과 경제운전에 의해 순위가 결정되는 모터스포츠의 한 종류로, 친환경 운전문화를 구현하기 위한 것”이라며 “연비 랠리 페스티벌은 테마여행 등을 더해 참가자들에게 최고의 만족도를 선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대표는 “대회를 즐기다보면 꼭 필요한 안전운전과 경제운전 방법을 터득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참가신청은 7월 8일부터 7월 24일까지. 홈페이지(www.kmcompany.kr)에서 신청서를 작성하고 참가비를 내면 된다. 주최측은 참가비 접수 순서에 따라 80개 팀으로 제한할 예정이다.
RACEWEEK NEWS, 사진/코리아모터스포츠컴퍼니
[CopyrightⓒRACEWEE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