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 모빌리티(KGM)가 액티언 가격과 세부 제품 정보를 공개하고 판매에 돌입한다. 액티언은 2005년 선보인 1세대 액티언의 헤리티지를 계승하는 모델이다.
액티언은 역동적이고 스타일리시한 루프 라인을 접목해 도심형 SUV 이미지를 구현한다. 긴 차체에 낮은 루프, 중형 SUV보다 넓은 차폭으로 안정감 있는 디자인을 완성했다.
태극기의 ‘건곤감리 4괘’를 활용한 KGM의 시그니처 디자인도 돋보인다. 인테리어 디자인은 슬림&와이드 콘셉트를 적용한 인체공학적 설계와 함께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넓은 실내를 갖춘 점도 장점이다. 익스텐션 플로팅 루프 라인을 바탕으로 여유로운 2열 헤드룸을 갖추었다. 골프백 4개와 여행용 가방 4개를 적재하고도 넉넉한 러기지 공간(668리터, 2열 전체 폴딩 시 1568리터/VDA 기준)으로 일상은 물론 레저 활동에도 뛰어난 공간 활용성을 제공한다.
외장 색상은 로얄 카퍼, 라떼 그레이지, 그랜드 화이트, 아이언 메탈, 포레스트 그린, 댄디 블루, 스페이스 블랙 등 원톤 컬러 7가지, 그리고 댄디 블루와 스페이스 블랙을 제외한 5가지 투톤 컬러를 운영한다. 내장 색상은 블랙&레드 투톤, 카멜&베이지 투톤, 블랙 인테리어 3종으로 구성됐다.
1.5리터 터보 가솔린에는 아이신 6단 자동변속기를 매칭했다. 최대토크 28.6kg·m, 최고출력 170마력의 1.5 터보 GDI 엔진은 기존 엔진 대비 출발 시 가속 성능을 10% 향상시켰다. 연비는 복합 11km/리터이며, 도심 및 고속 연비는 각각 10km/리터와 12.5km/리터(2WD 기준)이다.
또한, 저공해 3종 자동차 인증을 획득한 초저공해 친환경 엔진 적용으로 공영·공항·지하철 환승 주차장 이용료 50~80% 감면 등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최고 수준의 안전사양도 탑재했다. 어댑티브 크루즈컨트롤, 지능형 속도제한 보조, 긴급 제동 보조, 스마트 하이빔, 전방 추돌 경고, 안전거리 경고, 차선유지 보조, 중앙차선 유지 보조, 차선이탈 경고, 부주의 운전 경고, 안전하차 경고, 안전거리 경고, 차선변경 경고, 후측방 충돌 보조, 후측방 접근 충돌 보조, 후측방 경고 등 첨단 안전보조 시스템으로 다양한 위험 상황을 능동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
KGM은 8월 12일부터 액티언 판매에 돌입한다. 액티언은 두 가지 모델로 운영되며 엔트리 모델부터 고급 안전·편의 사양을 기본으로 적용했다. 판매 가격은 S7 3395만원, S9 3649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