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 회장 손관수)가 공인 대회 참가 자격증인 드라이버 라이선스 신규 취득자를 위한 연간 교육 일정을 발표했다. 레이싱 드라이버가 되기 위한 필수 참여 교육이다.
올해 KARA 드라이버 교육은 3월부터 6월까지 서울, 부산, 광주 등지에서 상반기에만 5회 일정이 마련되어 있다. 첫 교육은 3월 10일(토) 오후 1시 서울 용산역 회의실에서 운영된다.
드라이버 라이선스 취득 희망자는 5회 일정 중 지역 및 시간에 적합한 교육을 골라 한 차례만 참여하면 된다. KARA 관계자는 교육 참가자의 교통 편의를 감안, KTX역에서 교육을 실시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KARA는 필요시 하반기에도 1~2회의 추가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장소와 날짜는 추후 발표된다.
KARA 신규 드라이버 교육은 자동차경주에 참가하려는 입문자 전원을 대상으로 한다. 모터스포츠의 규정 등 기본 정보, 안전수칙, 경기력을 높이기 위한 방법 등 레이싱 드라이버가 되기 위한 필수 요소들을 3~4시간에 걸친 강의에서 교육받을 수 있다.
KARA 관계자는 “국제자동차연맹(FIA)의 트레이너 육성 프로그램을 거친 국내 강사진이 참여해 교육의 질이 예년보다 높아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운전면허증 소지자면 누구나 이 강의에 참가해 인증된 드라이버 라이선스를 취득할 수 있다. 교육비는 무료.
발표된 교육 일정과 같은 날, 같은 장소에서 라이선스 등급 승급 희망자들을 위한 드라이버 재교육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현재 국내C 등급 이상 라이선스 소지자가 다음 단계로 올라가기 위해서는 이 교육을 반드시 한 차례 이수해야 한다. KARA는 지난해부터 경기 실적뿐 아니라 의무 재교육 이수자에 한해서만 승급 기회를 주는 등 라이선스 발급 기준을 강화해 왔다.
신규 및 승급 교육 희망자는 KARA 공식 홈페이지(kara.or.kr), 또는 전용 URL(https://goo.gl/YE12Ji)에 접속해 신청 양식에 기입하면 된다.
2018 KARA 드라이버 신규 및 승급 교육 일정
3월 10일(토) / 서울 용산역
3월 17일(토) / 부산역
4월 29일(토) / 광주역
5월 12일(토) / 용산역
6월 30일(토) / 장소 미정
박기현(gokh3@naver.com), 사진/KARA
[CopyrightⓒRACEWEE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