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3일 화요일
HomeRACING NEWSKARA, 제8대 신임 손관수 회장 취임

KARA, 제8대 신임 손관수 회장 취임


국내 모터스포츠 주관단체인 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가 10월 6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치러진 이취임식을 통해 제8대 손관수 신임 협회장 시대의 시작을 알렸다.
이날 취임한 손관수 회장은 현 CJ대한통운 대표를 역임하고 있는 등 국내 대표적인 전문 경영인으로 검증된 인물이다. 특히 산업의 혈류로 불리는 물류 부문에서 지난 10년간 뛰어난 성과를 남겼다.
신임 손회장의 영입에 따라 KARA는 국제자동차연맹(FIA)이 1개국 1단체에만 인정하는 국내 유일의 모터스포츠 관장기구이자 대한체육회 가맹 스포츠 기구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는 한편 모터스포츠 산업 발전을 위한 전문적 활동을 펼칠 기반을 강화하는 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
신임 손회장은 이날 취임식에서 “모터스포츠는 자동차산업과 스포츠가 결합되어 국민들에게 짜릿하고 감동적인 스피드의 매력을 선보이는 거대 문화 컨텐츠”라며 “자동차경주가 우리 대한민국의 문화적 역량을 살찌우는 가치 있는 존재로 자리매김 하는데 일조하고자 한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어 손회장은 “모터스포츠 대중화, 모터스포츠 국제화를 위한 행정적 지원, 아마추어 레이스 활성화 등을 꾸준하게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손관수 협회장은 드라이버, 오피셜 등 자동차경주 참여자들로 구성된 KARA 회원들의 직접 선출로 선임되었으며 2019년 9월까지 4년간 임기를 수행하게 된다.
[신임 손관수 협회장 주요 경력]
1985. 07 삼성그룹(삼성물산, 그룹비서실, 삼성자동차)
2006. 04 CJ GLS 3PL사업본부장
2009. 02 CJ GLS 택배사업본부장
2012. 01 CJ GLS 대표이사
2014. 11 CJ 대한통운 대표이사
RACEWEEK NEWS, 사진/KARA
[CopyrightⓒRACEWEE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