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C 시에라 니치 마켓 시장에 성공 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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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C 픽업트럭 시에라가 국내 니치 마켓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GMC 브랜드 첫 국내 출시 모델로 관심을 모은 시에라는 이틀 만에 초기 선적물량 100대가 완판된 데 이어 3월까지 126대가 판매되었다.

GMC 시에라가 예상보다 높은 계약고를 달성한 가운데 한국지엠이 구매 고객들을 분석한 결과 이들 중 37%가 40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개인사업을 운영하는 법인 고객들이 주를 이뤘으며, 지역별 구매 비중은 수도권 41%, 경상남도 11%, 충청북도와 충청남도가 각각 5% 나타났다. 구매층 성비는 남성이 83.5%. 40대 남성 사업가들이 시에라를 가장 많이 구매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시에라의 매력은 국내에서 찾을 수 없는 정통 아메리칸 풀사이즈 픽업트럭의 압도적인 크기와 고급스러운 상품성이다. 과감한 디자인, 풀박스 프레임 보디, 강력한 퍼포먼스와 견인 능력, 뛰어난 편의성과 실용성, 최첨단 사양을 갖춘 점도 특징이다.

GM 한국사업장 정정윤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GMC 시에라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고객을 타깃으로 선보인 정통 아메리칸 프리미엄 픽업트럭이다. 국내에 처음으로 정식 출시된 럭셔리 픽업트럭으로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만큼, 프리미엄 서비스와 마케팅 전략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지엠은 시에라 구매 고객에게 GMC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를 통해 사전예약 없이 보증기한 내(3년 6만km) 최우선으로 받을 수 있는 익스프레스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서 픽업 후 수리해 주는 픽업&딜리버리 서비스를 보증 기한 내 무제한으로 제공한다.

아울러 브랜드 전담 콜센터 운영과 함께 전국 52개소 GMC 서비스센터를 운영 중이며, 올해 상반기까지 84개소로 확대할 계획이다. GMC 시에라는 전국 11개 주요 GMC 존에서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