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한국사업장이 6월 중 49,831대(완성차 기준)를 판매하며 전년 동월대비 86.7% 증가세를 기록했다. 이에 따라 GM 한국사업장은 12달 연속 전년 동월대비 상승세를 이어가면서 최근 5년 내 월 최대 판매량을 달성했다.
GM 한국사업장 6월 해외 판매는 전년 동월대비 100.7% 증가한 44,672대로, 15달 연속 전년 동월대비 성장세를 이어갔다. GM 글로벌 전략 차종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뷰익 엔비스타 포함)와 트레일블레이저(뷰익 앙코르 GX 포함)가 각각 2만대 이상이 판매되며 해외 판매실적을 견인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6월 한 달간 글로벌 시장에서 23,669대가 판매되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쉐보레 엔트리 레벨 모델로 넓은 공간과 새로운 기능, 현대적이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갖춰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트레일블레이저 6월 해외시장 판매량은 21,003대로, 전년 동월대비 29.0% 증가세를 보였다. 트레일블레이저는 매력적인 디자인과 뛰어난 상품성을 바탕으로 지난 5월, 4개월 연속 국내 자동차 수출 1위를 달성한 바 있다(KAMA 집계 기준).
또한, 트레일블레이저와 같은 플랫폼을 공유하는 뷰익 앙코르 GX는 2023년 신차품질조사(IQS, Initial Quality Studya)에서 2년 연속 세그먼트별 최고 품질 모델에 선정되며 품질 경쟁력을 입증했다. 특히, 해당 조사에서는 뷰익 앙코르 GX 외에도 쉐보레 타호, 이쿼녹스 등 GM 7개 모델이 각각의 세그먼트에서 최고 품질 모델로 선정되었다.
GM 한국사업장 6월 내수 판매는 5,159대로 집계되었다. 이는 전년 동월대비 16.4% 증가한 것이다.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트레일블레이저가 각각 3,842대, 849대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실적을 리드했다.
쉐보레 순수 전기차 볼트 EV와 볼트 EUV 6월 판매 역시 전년 동월대비 증가했다. 국내 판매 전기차 중 최대 수준의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 볼트 EV와 EUV는 GM의 전기차 대중화 가속화를 위한 전략 모델이다. 1회 충전 시 각각 414km, 403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급속충전 시 1시간 만에 전체 배터리 용량의 80%를 충전할 수 있다.
GM 한국사업장은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내수 18,984대, 수출 195,322대를 판매하며 각각 전년대비 8.2%, 85.7% 증가세를 나타냈다.
GM 한국사업장 영업·서비스 부문 구스타보 콜로시 부사장은 “GM은 한국에서 견실한 비즈니스 운영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근 5년 내 최대 실적을 견인한 6월 비즈니스 성과에 큰 의의가 있고, 이는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트레일블레이저 등 GM 핵심 제품들이 높은 경쟁력을 크게 인정받고 있다는 증거”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국내외 고객들의 높은 시장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면서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통해 GM의 기업 브랜드는 물론 쉐보레, 캐딜락, GMC 등 멀티 브랜드들의 가치를 높여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