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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9월 8일 일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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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1 코리아, K-POP 등에 업고 인기몰이


코리아 그랑프리에 대한 해외 관광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해외관광객 1만명 유치를 목표로 뛰고 있는 F1 대회조직위에 따르면 코리아 그랑프리에 대한 외국인들이 예상치를 크게 웃돌아 당초 목표를 순조롭게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이와 같은 배경에는 그랑프리 기간 중 소녀시대, 슈퍼주니어 등 인기 정상의 아이돌스타들이 펼치는 K-POP 공연을 볼 수 있다는 기대감이 깔려 있는 듯하다. 현재 드라이버즈 1위를 달리고 있는 세바스찬 베텔(레드 불)의 챔피언 타이틀이 코리아 그랑프리에서 확정될 가능성이 큰 것도 주요 원인으로 분석되고 있다.
관광공사 25개 해외지사망을 통한 모객활동, 유로스포츠 코리아 F1 특집 4회 방영 등 해외 언론을 통한 마케팅도 빛을 발하고 있는 단계. 조직위는 최근 전세기 6편, 고속선 1편, 특별관광열차 2편 등이 확정된데 이어 추가 전세편 문의가 활발해지는 등 해외 관광객 모집에 탄력이 붙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유럽 지역에서도 조직위가 제시한 코리아 F1 연계 관광 상품이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조직위 관계자는 “현재 유럽과 미대륙에 4천명, 중화권 2천500명 일본 2천명, 기타 1천500명 등 1만명의 외국인 관광객 모객에 나서고 있다. 올해 목표치는 초과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최근 전세기편으로 F1 관람에 나서는 몽골의 졸친여행사와 인바운드 계약을 체결하고 숙소예약 및 전남관광일정을 짜고 있는 A여행사 대표는 “다소의 어려움은 있지만 앞으로 몽골에서 여수엑스포, 순천정원박람회 등의 여행객을 모을 수 있어 미래를 내다보고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조직위는 해외 미디어들의 관심도 뜨겁다고 밝혔다. 일본 전문지 토큐슈>가 KIC 스탠드별 관전 포인트와 가격대비 가치 등 KIC 집중분석 기사를 게재했고, 중국방송에서도 ‘한국인상’ 프로그램을 통해 9월 이후 매주 토요일마다 영암서킷과 주변관광지를 소개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조직위에서는 단체관광객을 위한 숙박시설과 관광코스 등을 홍보하면서 해외관광객의 편의증진과 만족도 제고를 위한 관광공사 등 유관기관과의 협조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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