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2월 23일 금요일
HomeRACING NEWSF1 에밀리아 로마냐 그랑프리 전격 취소

F1 에밀리아 로마냐 그랑프리 전격 취소

2023 F1 6라운드 에밀리아 로마냐 그랑프리가 취소되었다. 레이스위크를 앞두고 이탈리아 북부 지역을 강타한 폭우가 원인. 홍수 피해지역에 에밀리아 로마냐주가 포함되면서 그랑프리 일정이 전면 중단되었다.

이와 관련해 F1, FIA 회장, 프로모터, 이탈리아 오토모빌클럽 대표, 관계부처 장관 등은 긴급회의를 열고 5월 19~21일로 예정된 에밀리아 로마냐 그랑프리를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F1 팬, 팀, 그리고 대회 관계자들 모두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결정이다.

F1 CEO 겸 대표 스페파노 도메니칼리는 “내가 자란 지역에서 일어난 대규모 피해를 지켜보는 것은 너무나 안타까운 일”이라면서 “피해복구를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는 이들에게 사의를 표한다”고 말했다.

이어 “지역사회의 빠른 복구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과 함께 추가적인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F1 취소를 결정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FIA 회장 모하메드 벤 슐라이엠도 “FIA 회원 모두 한마음으로 홍수 피해지역의 빠른 복구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에밀리아 로마냐 그랑프리가 취소되면서 2023 F1은 당초 23라운드에서 22라운드로 변경, 운영된다. 다음 그랑프리 결승은 5월 28일 모나코 시가지 서킷에서 열린다.

박기현 기자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