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19일 일요일
HomeOTHER NEWSBMW 코리아 주문진해수욕장에 ‘BMW 차징 스테이션’ 개소

BMW 코리아 주문진해수욕장에 ‘BMW 차징 스테이션’ 개소

BMW 코리아가 강원도 주문진해수욕장에 전기차 충전 시설 ‘BMW 차징 스테이션’을 마련했다.

주문진해수욕장 BMW 차징 스테이션은 최대 8대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었다. 충전소 건축물에는 강원도에 널리 분포한 소나무 무늬를 적용해 지역적 특색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주문진해수욕장 BMW 차징 스테이션은 BMW 그룹 전동화 모델뿐 아니라 국내 모든 전기차 운전자가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한다. BMW 코리아는 이를 통해 인근 지역 시민과 휴양객이 전기차 충전 수요 해소에 기여할 방침이다.

BMW 코리아는 2022년 12월 인천 영종도 BMW 드라이빙 센터에 80대의 전기차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충전 시설을 마련하며 처음으로 BMW 차징 스테이션을 선보였다. 이를 시작으로 전국 각지에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확장한 결과 올해 2월 기준 총 1,119기에 이르는 충전기를 보유하고 있다.

BMW 코리아는 올해 1년간 1,000기의 전기차 충전기를 확충하는 차징 넥스트 프로젝트를 추가로 전개하고 총 2,100기 규모의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갖출 계획이다.

기존 BMW 차징 스테이션에서 한 단계 진화한 신개념 충전&휴식 공간인 ‘BMW 허브 차징 스테이션’도 선보일 예정이다. 고속도로, 고속화도로에 건립되는 BMW 허브 차징 스테이션은 전기차 충전 고객을 위한 휴게 공간인 동시에 다양한 전기차 모델을 전시해 BMW가 제안하는 새로운 e-모빌리티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민다.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