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OS 코리아, 5월 15~17일 KIC에서 개최

0
19


슈퍼카들의 실제 레이스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2015 아시안 스피드 페스티벌’(AFOS, Asian Festival of Speed)이 5월 15~17일 전남 영암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KIC)에서 개최된다.
2015 AFOS는 말레이시아 모터스포츠 아시아(MAL, Motorsport Asia Ltd)가 주최하는 국제 모터스포츠 페스티벌로, 우리나라를 비롯해 일본, 중국, 말레이시아, 태국 등 6개 서킷에서 열린다. 올 시즌에는 전 세계 20개국 드라이버들과 70여대의 슈퍼카 등 120여대의 경주차와 1천500명에 달하는 팀 관계자들이 함께 할 예정이다.
(주)제이스컨설팅이 주관하는 이번 한국 대회에서는 슈퍼카들의 대결장, GT 아시아를 비롯해 아우디 R8 LMS 컵, 포르쉐 카레라 컵 아시아 등이 준비되어 있다.
GT 아시아는 GT3, GTM, GT 컵 스포트 등 3개 클래스로 구성되어 있다. 이 가운데 GT3 클래스에는 페라리 458 이탈리아, 아우디 R8, 애스턴마틴 밴티지, 벤틀리 컨티넨탈, 맥라렌 650S 등이 참가할 예정이다.
세계에서 가장 빠른 원메이크 레이스로 인기를 끌고 있는 아우디 R8 LMS 컵에는 유경욱이 참가한다. 지난해 아우디 R8 LMS 컵에 출전한 유경욱은 2라운드에서 앞선 경주차 15대를 제치는 추월쇼를 펼치며 딜러/임포터 부분 우승컵을 차지했다.
2015 아시아 스피드 페스티벌 주관사 (주)제이스컨설팅 전홍식 대표는 “최근 모터스포츠를 소재로 한 영화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다양한 슈퍼카들이 출전하는 국제 모터스포츠 페스티벌인 이번 대회 개막전을 작년에 이어 올해도 개최하게 되었다”며 “모터스포츠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영화나 인터넷으로만 접할 수 있었던 슈퍼카들의 실제 레이스를 국내 최고의 서킷에서 관람하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핸즈코퍼레이션이 주최하는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전이 2015 아시안 스피드 페스티벌(AFOS) 서포트 레이스로 참여할 예정이다.
TRACKSIDE NEWS, 사진/(주)제이스컨설팅
[CopyrightⓒTracksid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