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 회장 손관수)와 제이씨데코코리아(대표이사 김주용)가 9월말까지 서울시내 버스정류장 미디어 면을 활용한 비영리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캠페인은 국제자동차연맹(FIA)이 UN과 함께 하는 ‘Action For Road Safety’의 일환으로 세계 30개국에서 동시에 펼쳐진다.
전세계에서 하루에만 3,500명이 교통사고로 사망하는 실정을 개선하려는 취지에서 마련된 글로벌 교통안전 캠페인에는 F1 월드 챔피언 페르난도 알론소와 니코 로즈베르크, 축구 선수 앙투안 그리즈만, 테니스 선수 나파엘 나달, 가수 퍼렐 윌리엄스, 영화배우 양자경 등 세계적인 스포츠 스타와 문화예술계 인사가 홍보대사로 참여한다.
이외에 F1 드라이버 펠리페 마사, 모토GP 챔피언 마르크 마르케스, 하일레 게브리셀라시에, 요한 블레이크, 웨이드 반 니커스 등 올림픽 육상 금메달리스트, 파리 시장 안 이달고, 장애인 올림픽 멀리뛰기 금메달 수상자 바네사 로우 등이 홍보대사로 활동했다.
이들은 음주운전 방지, 운전 중 문자 발송 금지, 안전띠 착용 등 각자 하나의 교통안전 실천 메시지를 전달하며 포스터와 영상편지 등의 형식으로 안전운전을 강조한다.
국내에서도 서울시내 주요 버스 쉘터에서 세계적인 스타들이 전하는 메시지 포스터를 만날 수 있다.
대한자동차경주협회는 교통안전 의식 확산을 위해 이번 버스 광고 캠페인과 더불어 SK텔레콤, 동부화재, BMW그룹코리아, 넥센타이어, 홍선생미술 등과 함께 하는 대규모 모바일 안전운전 경진 대회를 8월말 개최하는 등 적극적인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프랑스에 본사를 둔 제이씨데코는 해마다 4조원이 넘는 매출을 올리는 세계 1위 아웃도어 미디어 기업이다. 국내에서는 서울시내 주요도로 18개 전역에 중앙차로 버스 및 택시 쉘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을 위해서 제이씨데코는 광고 공간을 3개월간 할애하는 등 공익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RACEWEEK NEWS, 사진/KA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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