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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9월 25일 수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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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틀 삼파전, GT1 흥행 견인


올해 신설된 GT1 클래스는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핵심 이벤트로 떠오르며 상당한 반향을 불러왔다. 국내 정상 레이싱팀으로 꼽히는 쉐보레 레이싱, 쏠라이트 인디고, 서한-퍼플모터스포트가 라이벌 대결의 진수를 보여준 때문이다.
GT1 드라이버들의 면면도 국내 최고 수준. 이재우와 안재모(쉐보레 레이싱), 장현진․김중군․정회원(서한-퍼플모터스포트), 최명길과 서주원(쏠라이트 인디고) 등이 드라이버 타이틀 대결장에 나서 매 경주마다 팽팽한 순위 경쟁을 펼쳐보였다.
용인 스피드웨이,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 인제 스피디움 등 3개 서킷을 순회하며 7라운드를 치른 결과 쏠라이트 인디고 최명길이 드라이버 정상에 올라섰고, 서한-퍼플모터스포트는 올해 신설된 GT1 팀 챔피언십 부분에서 당당히 챔피언 고지를 밟았다.
용인 스피드웨이에서 출발한 2016 슈퍼레이스 GT1은 전통의 강팀 쉐보레 레이싱 이재우에게 우승의 영광을 돌렸다. 2, 3위 포디엄 주자는 김중군과 최명길. 타이틀 라이벌 팀 드라이버들이 시상대 세 자리를 석권하며 다이내믹한 승부를 예고한 2016 GT1 시리즈는 2라운드에서도 예측불허 접전을 양산해냈다. 서한-퍼플모터스포트 정회원이 GT1 첫 우승컵을 들고 타이틀 삼파전의 불씨를 더욱 거세게 지핀 것이다.
3, 4라운드는 반격에 나선 쏠라이트 인디고 듀오의 역주가 돋보였다. 최명길과 서주원이 슈퍼레이스 GT1 클래스에서 처음으로 1위에 오른 것. 서한-퍼플모터스포트는 시리즈 종반 세 경주에서 빛나는 활약을 펼쳤다. KARA 공인 100경기 출전을 기록한 김중군이 5라운드를 폴투윈으로 장식한데 이어 장현진과 정회원이 6, 7라운드 포디엄 정상을 휩쓸며 뚜렷한 경쟁력을 보여준 것이다.
매 경주마다 포디엄 정상 주자를 바꿔가며 7라운드를 벌인 2016 슈퍼레이스 GT1 최종 순위는 치열했던 라이벌 대결의 점정을 보여줬다. 김중군과 최명길이 동점(109점)을 기록했기 때문이다. 승자승 규정을 적용한 결과 최명길이 드라이버 챔피언 트로피를 차지했고, 개인통산 첫 타이틀을 기대한 김중군은 아쉬운 2위를 기록했다.
서주원과 장현진이 GT1 3, 4위. GT1 라이벌 7명 중 유일하게 2승을 쌓은 정회원이 5위로 떠올랐고, 쉐보레 레이싱 듀오 안재모와 이재우가 그 뒤를 따랐다. 이레인 레이싱 이동호는 8위. 이밖에 개막전에만 단발 출전한 정경훈과 송혁진은 포인트를 기록하지 못했다.
팀 챔피언십 부문에서는 서한-퍼플모터스포트가 초대 챔피언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쏠라이트 인디고가 팀 챔피언십 부문 2위. 2014, 2015 챔피언을 배출한 쉐보레 레이싱에게는 3위 트로피가 돌아갔다.
한편, 2016 슈퍼레이스 GT1 클래스에서는 팀 챔피언십 선두 서한-퍼플모터스포트가 가장 많은 우승컵을 챙겼다. 장현진-김중군-정회원 트리오가 라이벌팀보다 많은 4승을 기록한 것. 서한-퍼플포터스포트는 포디엄 피니시 부문에서도 1위(10회)에 올랐다. 쏠라이트 인디고의 우승은 2회. 쉐보레 레이싱은 1승, 4회 포디엄 피니시로 2016 시즌을 마무리 지었다.
(* 순위표는 별첨)
※ 2016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리뷰
1. 쉘 힐릭스 울트라 1600
2. GT1
3. GT2~4
4. SK ZIC 6000
5. 2016 슈퍼레이스 워스트 3
6. 2016 슈퍼레이스 베스트 3
박기현(allen@trackside.co.kr), 사진/슈퍼레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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