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시리즈 5라운드(SK ZIC 6000 기준)가 7월 30일 인제 스피디움에서 나이트 레이스로 개최된다.
2012년에 시작된 나이트 레이스는 올해로 5회째. 대회 초기부터 ‘레이싱과 록 콘서트의 결합’이라는 이색 조합으로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전한 나이트 레이스는 이후 한 여름 밤 스피드 축제로 자리 잡았다.
대회 주최측은 2016 나이트 레이스를 지난해와 같은 ‘레이스 투 나이트’(RACE TO NIGHT)를 컨셉트로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올 시즌에는 여름철 인기 휴양지로 꼽히는 인제군에서 주간에는 수상 레포츠, 저녁에는 모터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토요일 저녁 8시부터는 아시아 유일의 스톡카 레이스인 SK ZIC 6000, 국내 최고 수준의 GT 레이스를 비롯해 쉘 힐릭스 울트라 1600, 엑스타 V720 등이 이어진다.
경기 운영에 많은 노하우가 필요한 나이트 레이스는 전 세계적으로도 흔치 않은 레이스이다. 심야에 펼쳐지는 만큼 주간 레이스와 또 다른 매력으로 레이싱팬들에게 사랑 받는 콘텐츠이다.
각 팀들은 팀 컬러에 맞춰 화려한 LED 패널로 경주차를 꾸미고 다양한 이벤트로 팬들을 맞이할 계획이다.
주최측은 공식 레이스 외에도 슈퍼카 레이스, 오디오카, 하드코어 튜닝카 레이스 등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 대회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슈퍼레이스 홈페이지(www.superrac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람권은 7월 19일부터 티켓링크(www.ticketlink.co.kr )를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RACEWEEK NEWS, 사진/슈퍼레이스
[CopyrightⓒRACEWEE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