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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2월 26일 목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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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하이 라운드 세 번째 우승컵을 차지할 드라이버는?

2016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을 대표하는 SK ZIC 6000 1~2라운드는 팀코리아익스프레스 김동은에게 2연승의 기쁨을 안겼다. 용인 스피드웨이와 중국 주하이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모두 역전 우승을 이뤄낸 덕분이다. 시리즈 3라운드가 펼쳐질 무대는 중국 상하이 인터내셔널 서킷. 올 시즌 초반을 마무리하는 SK ZIC 6000 3라운드 향방은 어떻게 흘러갈까? 주하이 레이스 포디엄 드라이버들에게 3라운드 포부를 들어봤다.

“시즌 초반 상승세를 상하이에서도 발휘하고 싶다”

김동은 / 팀코리아익스프레스

“1라운드에서와 같이 주하이에서도 운이 좋았다. 연습 기록이 예상 수준을 밑돌았고, 어렵게 Q2에 진출할 수 있었다. 비가 내리는 가운데 치른 Q3에서 3위를 거둔 것은 행운이라고 생각한다. 1라운드 우승에 따른 50kg의 핸디캡웨이트를 고려해 초반에는 선두권 선수들과 무리하게 경합하기보다 차분하게 따라가는데 주력했다. 그 과정에서 정의철 선수에게 순위를 내어주기도 했다. 사실 처음 목표는 4위였다. 타이어 관리에 주력하면서 종반으로 접어들었을 때 앞선 선수들의 페이스가 떨어진 기회를 놓치지 않은 것이 좋은 결과를 가져왔다. 경주차의 완성도를 끌어올려 준 황진우 감독과 미캐닉들 덕분이다. 그러나 100kg의 핸디캡웨이트를 얹어야 하는 상하이에서 1, 2라운드와 같은 결과를 기대하기는 어렵다. 황진우 감독이 포디엄에 올라가기를 바란다.”

“엑스타 레이싱의 더블 포디엄을 기대해도 좋다”

이데 유지 / 엑스타 레이싱

“드라이버 입장에서는 2위에 만족할 수 없으나, 정의철 선수와 함께 팀 챔피언십 포인트를 획득한 것에 위안을 삼고 싶다. 1, 2전 연속으로 포인트를 쌓았다는 것은 엑스타 레이싱의 강력한 경쟁력을 입증한 것이라 할 수 있다. 용인 스피드웨이에서와 마찬가지로 전체적인 컨디션이 매우 좋아 더 많은 포인트를 기대했지만, 여러 변수로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했다. 브레이크 트러블은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경주차와 타이어 성능을 100% 끌어내지 못한 점이 아쉬움으로 남는다. 결승 도중 일어난 카게야마 마사미와의 추돌은 브레이크 계통의 트러블이 원인이었다. 팀코리아익스프레스의 상승세가 예사롭지 않아 보인다. 그러나 엑스타 레이싱의 전력 역시 매우 뛰어난 만큼 상하이에서는 더 나은 성적을 거두고 싶다. 엑스타 레이싱의 더블 포디엄을 기대해도 좋다.”

“금호타이어와 함께 상하이에서도 쾌속질주 이어가겠다”

정의철 / 엑스타 레이싱

“먼저 무척이나 무더운 날씨 속에서 완성도 높은 경주차를 만들기 위해 정성을 다해 준 팀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다. 또한 개막전에 이어 우승을 차지한 김동은 선수에게도 축하의 인사를 건넨다. 8그리드에서 결승을 시작해 선두권으로 올라가기가 쉽지 않았지만, SC 상황이 전개되어 추월 기회를 잡을 수 있었다. 예상 밖 행운을 십분 활용해 한 단계씩 순위를 끌어올리다보니 포디엄에 서게 되었다. 우승컵을 들지 못해 만족스러운 레이스라고 할 수는 없지만, 개막전에 이어 귀중한 포인트를 얻은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올해 첫 국외 투어 레이스에서 엑스타 레이싱이 더블 포디엄을 차지한 점도 고무적인 일이다. 특히 주하이에서는 금호타이어와 손을 잡은 팀 드라이버들이 예선과 결승에서 뛰어난 성적을 올렸다. 시즌 초반의 좋은 흐름을 상하이 인터내셔널 서킷에서도 발휘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중국 상하이) 박기현(gokh3@naver.com), 사진/이명재(MJ CARGRAPH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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