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ndon Escorts sunderland escorts www.asyabahis.org www.dumanbet.live www.pinbahiscasino.com sekabet.net www.olabahisgir.com maltcasino.net faffbet-giris.com www.asyabahisgo1.com www.dumanbetyenigiris.com www.pinbahisgo1.com sekabet-giris2.com www.olabahisgo.com www.maltcasino-giris.com www.faffbet.net betforward1.org betforward.mobi 1xbet-adres.com 1xbet4iran.com romabet1.com www.yasbet2.net 1xirani.com www.romabet.top 3btforward1.com 1xbet https://1xbet-farsi4.com سایت شرط بندی معتبر betforward
2024년 12월 23일 월요일
HomeMOTORSPORTS NEWSCJ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2016 규정 발표

CJ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2016 규정 발표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을 주관하는 (주)슈퍼레이스가 홈페이지를 통해 2016 시즌 규정을 발표했다. 이번 규정에는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최상위 종목인 슈퍼6000 클래스의 경기운영 변경에 관한 것과 GT 클래스를 4개로 분리한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배기량 6,200cc, 8기통 엔진을 얹은 슈퍼6000 클래스에는 올해부터 바뀐 예선 규정이 적용된다. 기존에는 30분 예선으로 결승 그리드 순서를 가렸으나, 넉아웃(Knockout) 방식을 도입해 3회 세션으로 치러진다.
예선 세션은 1차(20분), 2차(15분), 3차(10분)로 진행되며, 매 단계가 넘어갈 때마다 하위 5대가 탈락하는 방식이 적용된다.
슈퍼6000 타이어 운영규정도 바뀌었다. 지난해에는 각 라운드 당 14개의 타이어를 사용할 수 있었지만, 변경된 규정에는 연습은 8개까지 가능하고 예선과 결승에는 4개만 사용할 수 있다.
슈퍼6000 팀 관계자는 “예선은 늘어나고 사용할 수 있는 타이어는 줄어들었기 때문에 상위권 팀들에게는 경기 운영전략이 한층 중요시될 것이다. 상대적으로 타이어 소모가 적은 중하위권은 상위권으로 올라갈 기회가 많아져 치열한 중위권 싸움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GT 클래스는 참가 폭을 넓혀 활성화를 도모했다. 배기량 1,400cc 이상 5,000cc 이하 경주차들이 참가했던 기존 규정을 배기량과 엔진 형식에 따라 GT1, GT2, GT3, GT4로 나누었다. 이에 따라 이전보다 다양한 차종들이 참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슈퍼레이스 관계자는 “스토브 시즌 동안 여러 팀의 의견들을 모으고, 수차례의 감독회의를 거쳐 신규 규정을 만들었다”며 “규정 변경을 통해 선수들의 참가 기회를 늘이고, 경쟁을 유도하여 팬들에게 더욱 흥미진진한 경기가 될 수 있게 했다”고 밝혔다.
RACEWEEK NEWS, 사진/(주)슈퍼레이스
[CopyrightⓒRACEWEE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