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힌드라그룹 내 마힌드라 레이싱이 3월 29일 카타르 로자일 서킷에서 열리는 모토GP 월드 모터사이클 레이싱 챔피언십에 독자개발한 바이크 9대를 4개 팀에 제공한다고 밝혔다.
지난 주말 인도 뭄바이에서 마힌드라그룹 아난드 마힌드라 회장, 모토GP를 주최하는 도나 스포츠 CEO 카멜로 에즈펠레타, 마힌드라 레이싱팀의 새로운 협력 파트너인 아스파 팀 CEO 호르헤 아스파 마르티네즈가 참석한 가운데 2015년 모토GP 출전 공식 발표 행사가 열렸다.
SP 슈클라 마힌드라 레이싱 회장 겸 그룹 전략사업부 사장은 이날 행사에서 “마힌드라 레이싱은 워크스팀으로 출전하지 않는다”면서 “그 대신 아스파와 협력해 독자 개발 바이크의 성능 강화에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스페인의 아스파 팀은 선수 양성 및 팀 발전을 위해 만전을 기할 예정인 한편 마힌드라 레이싱은 대회 최강 바이크 개발과 고객사를 위한 기술지원에 힘쓸 집중할 예정이다.
아난드 마힌드라 회장은 “마힌드라 레이싱은 마힌드라그룹에서 기술 발전 및 브랜드 구축에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면서 “마힌드라 레이싱은 모터스포츠 분야에서 초기 단계에 있지만 기술적인 면에서의 도전과 발전은 마힌드라그룹 차원에서 중요하게 다뤄지고 있다”고 말했다.
아난드 회장은 또한 “모터스포츠 분야에서의 국제적인 행보와 뛰어난 성적은 마힌드라 브랜드의 국제적 입지 달성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마힌드라 레이싱은 이탈리아 북서쪽에 위치한 바레세 지역에 개발 센터를 설립함으로써 기술력 강화에 힘쓰고 있다”고 덧붙였다.
마힌드라 레이싱은 2011년 월드 모토GP 모터사이클 레이싱 챔피언십 에 인도 최초로 출전했다. 이듬해에는 이태리 내셔널 모터사이클 레이싱 챔피언십에 참가했고, 올 시즌에는 모토GP 모토3 부문에 컨스트럭터로 참여할 계획이다.
TRACKSIDE NEWS, 사진/마힌드라그룹
[CopyrightⓒTracksid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