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 대회조직위원회가 개최한 제1회 F1 코리아 그랑프리 UCC 및 포스터 공모전 시상식이 9월 16일 오전 11시 서울 중구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에서 열렸다. ‘F1 그랑프리를 꼭 봐야 하는 이유’, ‘F1 그랑프리 100% 즐기기’, ‘F1 코리아 그랑프리 영암 서킷 가는 길’ 등을 주제로 한 공모전 결과 최종 6편(UCC 4편, 포스터 2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다.
UCC 부문 1위에는 B 패밀리 팀이 올랐다. 우리나라 전통 한지를 바탕으로 역동적인 코리아 그랑프리를 표현한 B 패밀리 팀 김재효 씨는 “한국적인 느낌으로 기존 영상들과 차별화된 신선한 표현을 시도했다.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UCC 영상을 통해 F1 코리아 그랑프리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세계에 알리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2위는 ‘Are you running?’이라는 제목으로 일상에서의 답답함을 F1 코리아 그랑프리로 탈피한다는 내용을 담은 이니셜F 팀(김광진, 박영민, 박준영)이 차지했다. 공동 3위는 다이내믹 F1 팀(이문용, 정미소, 정진영)과 F1 매니아 팀(이중희, 김원경).
포스터 부문에서는 한국의 미와 역동적인 F1의 이미지를 결합한 김혜수 씨의 ‘첫 번째 질주’가 1위를 차지했다. 김 씨는 “전통적인 느낌을 주면서도 현대적인 F1의 이미지를 담으려 노력했다. 또한 태극기의 적, 청, 흑, 백색을 사용해 우리나라에서 열리는 F1 그랑프리의 뜻을 담았다”고 말했다.
F1 대회조직위원회 박종문 사무총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F1 코리아 그랑프리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면서 “한 달 앞으로 다가온 코리아 그랑프리에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한편, 2011 F1 코리아 그랑프리 티켓은 인터파크 홈페이지(www.interpark.com), 오프라인에서는 농협, 광주은행에서 대회직전까지 10% 인하된 가격으로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