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대표이사 정일택)가 11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4 세마쇼’(SEMA Show)에 참가한다.
세마쇼는 1963년부터 시작한 세계 최대 규모 자동차 애프터마켓 박람회로서 타이어, 휠, 배터리를 비롯한 각종 자동차 튜닝부품 제조사들이 참가한다. 올해는 2,400여개 전시 기업이 참여할 예정이며, 14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할 것으로 추산된다.
금호타이어는 이번 전시에서 ‘타협 없는 퍼포먼스’(Performance without Compromise)라는 컨셉트로 북미 시장에서 입지를 다진 금호타이어의 제품을 집중 소개한다. 특히, 2025년 출시할 신제품 엑스타 PA71, 엑스타 PS72, 로드벤처 RT51을 전시하며 신제품에 대한 기대감을 높일 예정이다.
금호타이어는 신제품인 사계절용 고성능 제품과 빗길/마른노면 주행에 특화된 고성능 제품을 함께 출시함하고, 험로 주행성능을 강화한 조용한 오프로드 제품을 소개하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이밖에 솔루스 TA91 EV, 크루젠 HP71 EV 등 전기차용 타이어와 함께 이미 북미 시장에서 인정받은 LT용 로드벤처 시리즈(로드벤처 HT51, 로드벤처 AT52)도 전시한다.
전시 기간 동안 현장에서는 금호타이어가 후원하고 있는 포뮬러 드리프트 선수인 제프 존스, 앤디 하틀리 사인회 및 드랍 더 타이어 프라이즈(Drop the Tire Prize)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여 방문객과 소통할 계획이다.
한편, 금호타이어의 북미 시장은 해외 진출 지역 중 최대 비중을 차지하는 곳으로 2023년 기준, 1조2,61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올해도 매출과 이익 모두 견고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