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대표이사 강호찬)가 한국광고학회에서 주관한 ‘2024 올해의 브랜드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산업현장에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 만족과 충성도 제고, 브랜드 자산 구축 면에서 성과를 보인 기업 또는 브랜드에 시상하며, 올해는 넥센타이어를 포함해 5개 사가 수상했다.
넥센타이어는 올해 브랜드 홍보를 위해 ‘넥스트 에볼루션’(Next Evolution) 광고 캠페인을 펼쳤다. EV(Electronic Vehicle, 전기차) 출현이 자동차의 패러다임을 전환했다고 해석해 Evolution(진화)이라는 가치를 부여했다. 캠페인은 넥센타이어가 지향하는 ‘젊고, 합리적인’ 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 있으며, ‘소음이 적은 타이어’, ‘마모를 줄인 타이어’라는 제품의 기능적 이미지도 나타내고 있다.
넥센타이어는 벤츠, BMW, 포르쉐 등을 포함한 글로벌 카메이커의 내연기관, 전기차 118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특히 EV 분야에서는 국내에서 11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 중이고, 글로벌 브랜드의 전동화 프로젝트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최근에는 EV 시장뿐만 아니라 바이두의 완전 자율주행 로보택시 아폴로 RT6에 로디안 GTX를 공급하며 기술력을 입증했다.
넥센타이어 측은 “최근 자동차의 패러다임이 내연기관에서 전기차로 전환됨에 따라 타이어 시장에서도 EV 전용 타이어가 주요 화두로 떠올랐다. 타사들이 EV 전용 브랜드를 선보이며 캠페인을 펼치는 가운데, 넥센타이어만의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넥센타이어는 EV 전용 브랜드를 내세우기보다 기업 브랜드를 중심으로 EV 타이어 시장을 선도하는 차별화된 전략을 선택했다. 넥센타이어의 혁신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유지하면서도, 고객 중심의 시각에서 실리적인 기능을 만족시키는 ‘더 조용하고 편안한 주행을 목표로 하는 EV 타이어 라이프’를 표현했다. 또, 넥센 EV 타이어에 대한 인지도 제고와 함께 EV 시대에 맞춰 ‘다시, 새롭게, 모든 것을 다시 쓰는’ 넥센타이어의 혁신적인 철학과 가치관도 함께 전하고자 했다.
넥센타이어는 1942년 흥아고무공업으로 시작해 80년 넘게 축적한 기술력과 제조 경쟁력을 바탕으로 현재 150여개국 도로를 달리는 글로벌 타이어 브랜드로 성장했다. 넥센타이어는 국내와 중국, 유럽에 위치한 4개의 제조 공장을 통해 매년 세계 타이어 업계가 주목하는 기술력과 제품을 선보이며 N’FERA(엔페라), N’PRIZ(엔프리즈), ROADIAN(로디안), WINGUARD(윈가드)와 같은 대표 타이어 브랜드로 전 세계 고객들의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에 함께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