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프리미엄 상용차 기업 만트럭버스 그룹 한국법인 만트럭버스코리아가 신규 소셜미디어 채널을 개설했다.
만트럭은 자사 제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고객과의 소통을 위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링크드인 채널을 오픈하고, 공식 유튜브 계정을 새롭게 단장했다.
만트럭은 이번 소셜미디어 채널 개설을 통해 이용자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콘텐츠를 제작할 방침이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는 뛰어난 만트럭 제품의 디자인을 부각한 이미지 중심의 콘텐츠를 게재한다.
또한 공식 페이스북을 이용해 프로모션, 캠페인 등을 전개하고, 공식 링크드인에는 기업과 관련된 전문적인 정보와 구직 콘텐츠 등을 게재할 예정이다. 고객의 목소리를 직접 담은 제품 리뷰, 인터뷰 형식의 콘텐츠도 제작된다.
만트럭은 현재까지 한국 고객의 디지털 이용 환경에 적합한 유튜브,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네이버 포스트 채널을 운영하며 양질의 정보를 제공해 왔다. 특히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임직원들이 대거 참여한 이색 챌린지 ‘쇼 유어 만’(Show Your MAN)을 진행해 2주 만에 총 조회수 35만을 달성하며 이목을 끌었다.
만트럭은 신규 채널 오픈을 기념해 ‘나만의 MAN능파트너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만트럭 고객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소유한 만트럭의 장점을 1분 이내에 소개하는 영상을 자신의 소셜미디어 채널(유튜브 또는 인스타그램)에 ‘#만트럭버스코리아’, ‘#만능파트너’라는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해당 이벤트에 참가하는 전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전달되며, 우수작을 선정해 약 주유 쿠폰(20만원 상당)을 증정할 예정이다.
만트럭버스코리아 피터 안데르손 사장은 “더욱 다양해지는 고객의 디지털 이용 환경에 발맞추기 위해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링크드인 신규 채널을 오픈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