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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9월 20일 금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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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승 거둔 정경훈 GT 7연패 향해 순항

비트알앤디 정경훈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GT 5라운드에서 우승 트로피를 차지했다. 8월 24일(토) 밤 9시에 불을 뿜은 인제스피디움 나이트 레이스에서 정경훈은 22랩 결승 피니시라인을 제일 먼저 통과하고 올해 3승을 거두었다.

2, 3위 포디엄 드라이버는 문세은(BMP 퍼포먼스)과 이동호(이레인 모터스포트). 최근 세 경주에서 포디엄에 올라간 정회원(이고 레이싱)은 타이어 트러블로 고전하며 19랩 주행에 머물렀다.

문세은 & 이동호 2~3위로 포디엄, 첫 출전 장준 6위 기록

GT 5라운드 나이트 레이스 예선은 문세은, 정경훈, 이동호, 정회원의 4파전 구도를 예고하는 그리드 배열을 만들었다. 드라이버즈 랭킹 선두그룹 드라이버들이 예선 1~4위를 기록한 결과다.

핸디캡웨이트가 없는 문세은과 이동호가 상대적으로 유리한 편. 정경훈(90kg)과 정회원(100kg)은 라이벌보다 무거운 경주차를 타고 GT5 라운드 결승에 돌입했다.

5라운드 결승 전반 2~4위 정회원, 이동호, 문세은. 왼쪽 앞 타이어가 터진 정회원은 선두그룹에서 이탈하며 13위로 밀렸다

그러나 네 선수의 순위는 예상과 달리 빠르게 재편되었다. 정경훈과 정회원이 더디게 출발한 폴시터 문세은을 3위로 밀어냈고, 3그리드 주자 이동호도 한 계단 내려앉은 것. 2랩을 달린 뒤에는 오프닝랩에서 흔들인 문세은이 이동호에게 3위 자리를 내주었다.

결승 전반 12랩까지 이어진 선두그룹 선수들의 순위는 13랩째 이후 변화를 불러왔다. 레이스 리더 정경훈이 굳건하게 1위를 지킨 반면, 고득점이 절실한 정회원이 손상된 타이어를 교체하기 위해 피트인한 것이 주요 원인이었다.

GT 5라운드 포디엄 드라이버는 개막전과 같다. 왼쪽부터 2위 문세은, 우승 정경훈, 3위 이동호

다시 편성된 톱3는 정경훈, 이동호, 문세은. 곧이어 페이스를 끌어올린 문세은이 이동호를 추월한 뒤 2위에 안착했다. 이들의 순위는 22랩 피니시 체커기가 발령될 때까지 바뀌지 않아, 개막전과 같은 포디엄이 완성되었다.

인제스피디움 나이트 레이스의 주인공은 역전 우승을 일궈낸 정경훈. 폴시터 문세은은 올해 두 번째 2위 트로피를 들었고, 이레인 이동호는 3위 포디엄에 올라갔다.

7그리드에 포진해 결승을 시작한 남기문(이레인 모터스포트)이 결승 4위. 이어 올해부터 슈퍼레이스 GT 클래스에 출전한 김성희(BMP 퍼포먼스)는 남기문의 그림자를 밟고 5위로 피니시라인을 갈랐다.

투케이바디 장준은 슈퍼레이스 GT 데뷔전에서 6위 체커기를 통과하며 포인트 피니시를 기록했다

6위 장준(BMP 퍼포먼스)은 GT 클래스 데뷔전 결승에서 인상적인 성적을 남겼다. 아울러 비트알앤디 팀 여성 드라이버 김지원은 두 경주 연속 포인트 피니시를 기록했다.

이밖에 심정욱(이고 레이싱)과 이재연(피카몰 레이싱)이 7, 8위. 한 차례 피트를 들락거린 정회원에게는 13위 성적표가 돌아갔다.

2024 오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GT 5라운드를 치른 현재 정경훈(110점)이 타이틀 7연패를 향해 순항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1점 추가에 그친 정회원(67점)은 43점차 2위. 이동호(63점)와 문세은(60점)은 3, 4위를 기록 중이다. GT 시리즈 현재 5, 6위 박석찬과 나연우(브랜뉴 레이싱)는 5라운드에 참가하지 않았다.

박기현 기자 l 사진 정인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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