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이 연결재무제표기준 올해 2분기 매출이 3조592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3.3%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공시했다. 기술 경쟁력에 기반한 수주 확대, 미국·인도 물류사업 호조, 초국경 전자상거래(CBE, Cross-Border Ecommerce) 물량 확대에 기인했다.
동 기간 영업이익은 매출확대, 생산성 혁신활동 등으로 지난해 2분기 대비 11.5% 늘어난 1254억원을 기록했다.
부문별로 택배·이커머스사업 매출은 9427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2.3% 성장했고, 영업이익은 0.2% 증가한 617억원으로 집계됐다.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패션·뷰티 커머스 중심의 물량확대 효과가 반영됐다.
계약물류(CL) 사업은 W&D(보관·창고·운송) 부문의 외형확장 덕을 봤다. W&D 부문은 올해 2분기 물류 컨설팅 역량을 기반으로 다수 신규 3PL(3자 물류) 고객을 유치, 전년 동기보다 11% 증가한 3397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 결과 CL 사업 총매출은 7371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3% 늘었고, 영업이익은 13.3% 증가한 426억원을 기록했다.
글로벌사업은 포워딩과 CBE 물류사업 확대, 미국∙인도 등 해외 주요국가 사업 호조에 힘입어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5% 증가한 1조1239억원, 영업이익은 17.8% 늘어난 185억원을 기록했다.
한편, CJ대한통운은 2016년부터 현재까지 국내 대표 자동차경주,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타이틀 스폰서로 활약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