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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1월 23일 토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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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고 레이싱 정회원 슈퍼레이스 GT 나이트 레이스 제패

이고 레이싱 정회원이 슈퍼레이스 GT 4라운드 나이트 레이스를 우승으로 장식했다. 6월 15일(토), 인제 스피디움 21랩 결승에서 라이벌을 압도한 정회원은 GT 복귀 후 두 번째 레이스에서 1위 트로피를 거머쥐는 쾌속질주를 선보였다.

남기문·이동호, 이레인 모터스포트 더블 포디엄 합작

비에 젖은 서킷에서 막을 올린 GT 나이트 레이스 결승 그리드는 팽팽한 삼파전을 예고했다. 1~3그리드에 포진한 정회원, 이동호, 문세은이 유력한 포디엄 후보로 떠오른 때문이다. 이와 달리 득점 랭킹 1위 정경훈(70kg)은 핸디캡웨이트 부담을 안고 결승에 돌입해 다소 불리한 입장. 추가 포메이션랩을 적용한 뒤 시작된 나이트 레이스는 예선 톱3 드라이버들의 맞대결로 달아올랐다.

오프닝랩 전반 선두그룹은 이동호, 문세은, 정회원. 롤링 스타트 이후 빠르게 정회원을 추월한 이동호와 문세은이 1, 2위로 도약했고, GT 루키 이세원을 제친 박석찬이 4위권에 진입하며 톱3 진출의 기반을 다졌다.

그러나 출발부터 열기를 쏟아낸 GT 나이트 레이스는 오프닝랩을 마치기 전에 세이프티카를 불러들였다. 정상궤도를 벗어난 고세준의 경주차를 처리하기 위해서였다.

슈퍼레이스 GT 4라운드 나이트 레이스에서 이동호(왼쪽)와 정회원이 접전을 펼치고 있다

2랩 뒤에 속개된 레이스 리더는 이레인 모터스포트 이동호. 문세은과 정회원이 그 뒤를 따르며 2위 대결을 펼쳤고, 이세원, 박석찬, 정경훈, 김성희, 남기문도 팬들의 시선을 잡아끄는 격전을 벌였다.

선두권 순위 변화의 단초는 8랩째 드러났다. 집요한 추격전을 펼친 정회원이 문세은 추월에 성공한 것. 이후 선두 탈환의 고삐를 움켜쥔 정회원은 13랩째 이동호마저 넘어서는 뚝심을 발휘했다.

남아 있는 8랩은 정회원의 우승 퍼레이드. 예선 순위를 되찾은 뒤 탄탄대로를 달린 정회원은 2017 슈퍼레이스 4라운드 이후 7년 만에 GT 포디엄 정상을 밟았다. 두 경주 연속 포디엄 피니시. 정회원을 영입한 이고 레이싱은 슈퍼레이스 출전 두 번째 시즌에 우승 선수를 배출하는 기쁨을 누렸다.

인제 스피디움 나이트 레이스 포디엄 드라이버들. 왼쪽부터 2위 남기문, 1위 정회원, 3회 이동호
투케이바디 이정표는 슈퍼레이스 GT 출전 이후 두 경주 톱10 피니시를 기록했다

2위 이하 드라이버들의 순위는 예상과 다르게 나타났다. 포디엄 진출이 유력했던 문세은은 박석찬과 접촉한 18랩째 리타이어했고, 2위 체커기를 기대한 이동호는 마지막 21랩째 3위로 내려 앉았다.

2위 트로피를 거머쥔 선수는 이레인 모터스포트 남기문. 9그리드에서 출발한 뒤 꾸준하게 순위를 끌어올린 남기문은 팀 동료 이동호보다 1.147초 빠르게 피니시라인을 통과하는 노련미를 드러냈다. 이에 따라 남기문과 이동호는 나이트 레이스에서 이레인 모터스포트 더블 포디엄을 합작했다.

이고 레이싱 심정욱은 GT 개인통산 최고 4위에 랭크되었다. 예선 8위 나연우는 결승 5위. 6위 정경훈에 이어 투케이바디 팀 이정표가 7위권에 안착하는 이변을 연출했고, 이현식, 박석찬, 유용균이 GT 나이트 레이스 톱10을 마무리 지었다.

박기현 기자 l 사진 정인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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