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요타자동차가 5월 4~6일 충남 보령시 대천해수욕장에서 진행되는 ‘2024 보령·AMC 국제 모터 페스티벌’에 참가해 토요타 가주 레이싱 부스를 운영한다.
2024 보령·AMC 국제 모터 페스티벌은 2011년 아주자동차대학교 모터 페스티벌로 출발했다. 보령시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자동차 특성화대학 아주자동차대학교가 주관한다.
한국토요타자동차는 2020년 아주자동차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전동화 트레이닝 아카데미 개설, 실습차 및 부품 기부, 장학금 전달 등 자동차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꾸준히 협업하고 있다.
한국토요타자동차는 행사 기간 중 토요타 GR 부스를 운영하며 GR 수프라 스톡카(슈퍼레이스 슈퍼6000 경주차), GR 수프라, GR86 등 GR 라인업을 전시하고, 참관객들이 모터스포츠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체험형 이벤트를 펼친다. GR 부스에서 진행되는 전시 및 이벤트는 ‘팀 GR 서포터즈’를 통해 디지털 콘텐츠로 제작한다.
2024 보령·AMC 국제 모터 페스티벌은 튜닝카 세션, 자동차 기업 세션, 레저 스포츠 세션으로 운영된다. 국내 짐카나, 아시아 드리프트, 인터내셔널 엔듀로 바이크, 국내 오프로드 레이스도 진행된다.
강대환 한국토요타자동차 부사장은 “보령·AMC 국제 모터 페스티벌은 자동차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며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앞으로도 모터스포츠 대중화와 즐거운 자동차 문화 정착에 이바지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토요타코리아는 4월 6일, 강원도 인제 스피디움에서 토요타 GR 고객을 대상으로 ‘GR 레이싱 클래스’를 했다. 또한 토요타코리아와 슈퍼레이스가 함께 기획한 프로그램 ‘팀 GR 서포터즈’ 1기 발대식도 개최했다.
RACEWEE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