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SUV 선두 기업 마힌드라&마힌드라(Mahindra&Mahindra)가 운영하는 마힌드라 어드벤처 팀이 인도 랠리 챔피언십(INRC, Indian National Rally Championship)에서 4전 연속 우승했다.
마힌드라 어드벤처 소속 드라이버 가우라브 길은 XUV500 경주차를 타고 올해 신설된 SUV 부문에서 역대 최고의 속도를 기록하며 연승을 거두었다.
마힌드라 어드벤처 팀 측은 가우라브 길과 코드라이버 무사 쉐리프가 인도 모터스포츠 사상 처음으로 디젤 SUV 경주차가 휘발유 엔진 경주차를 앞섰다고 밝혔다.
마힌드라&마힌드라 자동차 부문 최고 마케팅 책임자(CMO) 비벡 나이에르는 “XUV500으로 출전한 마힌드라 어드벤처가 K-1000 최고의 팀으로 떠올랐다”면서 “올해 인도 랠리 챔피언십에서 마힌드라의 강하고 도전적인 면모를 발휘하고 있다”고 말했다.
마힌드라 자동차의 오프로드 성능을 입증하기 위해 설립된 마힌드라 어드벤처는 현재 다크신 데어(Dakshin Dare), 레이드 디 히말라야(Raid de Himalaya), 사막의 폭풍(Desert Storm), 인도 랠리 챔피언십에 참여하면서 ‘그레이트 이스케이프’(Great Escape), ‘멀티-데이 이스케이프’(Multi-Day Escape) 등 다양한 스포츠 행사를 주최하고 있다.
마힌드라 어드벤처는 최근 어드벤처 오프로딩 교육 아카데미(Mahindra Adventure Off- Road Training Academy)를 오픈하고, 마힌드라의 오프로드 부문 강화 및 인재 육성에도 힘쓰고 있다.
TRACKSIDE NEWS, 사진/마힌드라&마힌드라
[CopyrightⓒTracksid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